본문 바로가기

컬쳐/풋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아스날 경기 프리뷰

[쉐보레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아스날 경기 프리뷰

b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http://cafe.daum.net/manchesterut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
다음 공식 맨유 팬카페로 2001년 개설되어 14년 동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대한 정보와 관련 소식, 다양한 팬들의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당 콘텐츠는 맨유카페 운영진 및 회원들이 직접 지상대담 형식으로 작성한 프리뷰입니다. 



맨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날, 맨유 아스날



김남현 : 안녕하세요! 이번 맨유 대 아스날 전 경기 프리뷰 진행을 맡은 맨유 카페 운영진 김남현입니다.

: 안녕하세요! 맨유 카페 운영진 비다입니다. 벌써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 프리뷰네요! 시간이 정말 빠르군요.

김남현 : 그러게요. 벌써 시즌이 막바지까지 왔습니다. 비다님은 이번 시즌의 맨유, 어떻게 보셨나요?

: 일단 챔스권은 99% 수성했으니 성공적이라고 봐야겠죠? 에레라와 블린트 등 신입 선수들이 잘 해줘서 더욱 기쁜 시즌이기도 했습니다. 살짝 아쉬웠던 디 마리아나 루크 쇼 선수들은 다음 시즌을 기약해야겠네요.

김남현 : 이번 아스날전은 맨유가 앞둔 홈에서의 마지막 빅 매치입니다. 성공적인 시즌을 잘 마무리하려면 꼭 승리를 거두어야 하는 매치입니다! 더욱이 이번 경기에선 그동안 부상으로 경기를 뛰지 못한 로빈 반 페르시 선수가 친정팀 아스날과의 경기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 2013년 아스날의 주장이었던 반 페르시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맨유로 이적하여 2012 - 2013 시즌 맨유의 우승을 이끌었죠. 그 때부터 맨유와 아스날의 경기는 일명 '반페르시 더비'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맨유, 맨체스터유나이티드,반페르시 

(주장을 버리고 우승을 얻었다!)


김남현 : 반 페르시 선수가 이번 복귀전에서 친정팀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특히 맨유는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황금 같은 역전승을 거두며 3연패의 늪에서 빠져나왔기 때문에 이번 아스날전에서도 어떠한 저력을 보여줄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맨유,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펠라이니

(헤딩의 비결은 풍성한 브로콜리 머리)


김남현 : 게다가 아스날이 지난 경기에서 스완지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면서 3위가 불투명해졌기에 이번 경기는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맨유가 3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죠!



스완지, 스완지시티, 기성용

(작은 스완지를 건드리면 안 되는 거예요)


: 사실상 준우승이 물 건너간 상황에서, 맨유와 아스날 중 누가 3위를 차지하든 크게 상관 없는 것 아닐까요?

김남현 : 그렇지 않습니다. 3위를 수성하는 팀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직행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4위 팀에겐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라는 난관이 기다리고 있죠.

: 그러고 보니 플레이오프가 있었군요. 프리미어리그에서 4위를 하게 되면,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다른 리그의 팀과 추첨을 통해 맞붙어 승리를 차지할 때에야 비로소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진출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챔스, 챔피언스리그, UEFA

(멀고도 험한 챔피언스리그의 길)


김남현 :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번 경기에서도 맨유는 최선을 다해야 하죠. 한 가지 안심이 되는 점을 맨유가 아스날과의 경기에선 그 동안 극강의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입니다.

: 그 점은 기록에서도 드러나죠. 맨유는 아스날을 상대로 195전 82승 45무 68패의 우세한 전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프리미어리그에서는 2011년부터 아스날을 상대로 무패를 달리고 있습니다.



맨유 아스날, 맨유 대승, 맨유 8:2

(7 대 0 대신 8 대 2 드립니다.)


김남현 : 더욱이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지난 쉐보레 모터쇼에도 참석했던 맨유 앰버서더 박지성 대사가 선수시절 아스날전에서 유난히 강한 면모를 보이기도 했죠.

: 아스날은 그나마 지난 FA컵 경기에서 맨유 유스 출신 애니 웰벡 선수의 골로 맨유의 홈 올드 트래포트에서 9년만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대니 웰백, 대니 웩벡, 아스날

(맨유팬들 혈압 주의)


김남현 : 그렇기에 맨유 선수들이 이번 경기에 임하는 자세는 더욱 남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맨유의 부상 상황은 어떻게 되나요?

: 안타깝게도 맨유는 8명의 부상 선수를 보유하여 프리미어리그 내에서 가장 많은 부상자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 시즌 아웃 판정을 받은 마이클 캐릭 선수 외에도 크리스 스몰링, 웨인 루니, 루크 쇼, 앙헬 디 마리아, 로빈 반 페르시, 하파엘, 마르코스 로호 선수가 부상자 명단에 올라 있습니다. 그래도 대부분의 선수들의 복귀 예상 날짜가 5월 17일 아스날전이라는 점을 위안으로 삼아야겠습니다.



맨유,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캐릭, 마이클 캐릭

(보고 싶은 우리 형)


김남현 : 아...정말 많네요. 이와 반대로 아스날은 부상자들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대니 웰백과 마티유 드뷔시 선수가 현재 부상자 명단에 올라와 있으나, 대니 웰백은 5월 17일에 복귀가 예상되기에 드뷔시 선수만 실질적인 부상 선수라고 봐야 합니다.



대니 웰백, 대니 웰벡, 아스날

(너란 녀석은...끝까지)


: 힘들더라도 맨유 선수들이 힘을 내 주길 바랍니다. 공격이 부실해도 수비가 튼튼하다면 얼마든지 이길 수 있잖아요! 맨유의 수문장으로 다비드 데 헤아 선수가 있는 이상,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남현 : 이제는 세계적인 골키퍼로 성장한 다비드 데 헤아 선수 말이군요! 맞습니다! 데 헤아가 맨유의 골문을 지키고 있는 이상, 어떤 팀도 맨유를 쉽게 볼 순 없죠!



맨유,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데헤아, 맨유 골키퍼

(곧 재계약 할게요ㅠㅠ)


: 한편 아스날의 골키퍼 다비드 오스피나 선수도 요새 한창 물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두 골키퍼 모두 이름이 다비드네요!

김남현 : 네! 두 다비드 선수들의 수문장 대결도 이번 경기의 재미라고 볼 수 있죠!

: 두 골키퍼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이번 라운드도 스코어 예측을 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맨유 카페에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스코어 예측. 지금부터 들어갑니다! 자 남현님, 경기가 열리는 날짜 및 시간이 언제죠?

김남현 : 5월 18일로 넘어가는 12시입니다!

: 2015년 5월 18일 12시군요. 2015051812...그렇다면 20-15=5=1=8-12 = ??? 7! 즉, 7대 0 으로 맨유가 승리하겠군요!





김남현 : 와우! 정말 과학적이고 정확한 예측법 이네요!

: 그렇죠. 절대 끼워 맞추기가 아닙니다. 맨유의 대승이 예측되는 만큼, 꼭 본방 사수를 해야겠죠? 월요일 새벽이라고 해서 미루면 안 됩니다! 프리미어리그 3위가 달린 중요한 빅 매치, 맨유 대 아스날!! 다들 한 마음으로 맨유를 응원하며 지켜봅시다!! 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아스날 경기 프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