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청라호수공원, 넌 일산호수공원이랑 뭐가 다르니?

청라호수공원, 넌 일산호수공원이랑 뭐가 다르니?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사람들은 물을 찾습니다. 특히나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위해서 물과 나무 등 자연적 요소들와 함께 시원한 그늘이 있는 곳으로 떠나기 마련입니다. 도시 근교에 있으면 새로운 휴식공간인 청라 호수공원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둘째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에서 호수공원을 검색하게 되면 가장 먼저 나오는 곳은 일산 호수공원입니다. 총면적 103만 4000㎡, 호수면적 30만㎡로 동양 최대의 인공 호수공원입니다. 호수공원의 일인자인 일산 호수공원과 비교했을 때 청라 호수공원만의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전거도로 #보행로 




호수공원을 가게 되면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그리고 걷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일산 호수공원을 가게 되면 자전거 도로와 도보 도로가 좁습니다. 자전거 도로 같은 경우에는 오는 사람과 가는 사람이 있게 되는데 가끔 너무 좁아서 조금 위험한 상황들이 연출되곤 합니다. 특히나 첫째랑 일산 호수공원을 가곤 했는데 첫째가 자전거 배운지가 얼마 안되어서 조금 느리고 지그재그 움직였는데 뒤에서 오는 사람 또는 앞에서 오는 사람과 여러번 부딧칠 뻔 했습니다. 하지만 청라 호수공원은 아주 넓었습니다.



#무료 주차장



일산 호수공원에 경우에는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최초 30분은 300원 이후 10분에 100원의 주차비가 발생됩니다. 저의 가족에 경우에는 한번 가면 약 두시간 정도를 놀게 됩니다. 금액으로 치면 12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청라 호수공원은 무료입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할때는 언제나 올란도를 이용합니다.



#청라호수공원 #포토스팟



상어도 있고요.




이름 모를 캐릭터~




조금 사납게 생긴 피터팬과 팅커벨입니다. 아이들이 정말로 좋아합니다.

청라 호수공원은 한적한 편입니다. 이것도 장점입니다.


여러분들은 청라라는 이름이 조금 낯설으시죠~. 한국지엠 사람들은 청라라는 이름이 익숙합니다. 한국지엠 청라 연구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지엠 청라 연구소

2007년 8월에 개관한 글로벌 지엠 3대 연구소 중에 하나. 연구원 500여명, 총 면적 508,228㎡, 30개 이상의 주행로와 제동성능시험실, 조정안정시험실, 구조강성시험실, 환경풍동시험실, 진동소음시험실 등 다양한 연구소로 구성되어 글로벌 차량 수요에 적합한 신차 개발 기지로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가치의 차량을 부여하는 한편, 한국 자동차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청라 호수공원이 일산 호수공원과 같은 점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분수쇼가 있습니다. 청라 호수공원의 분수쇼는 평일 야간 8시~8시 30분, 토요일, 일요일에는 8시~8시 30분(1부), 9시~9시 30분(2부)에 진행됩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그늘도 있습니다.




넓은 공터가 있습니다. 바깥 트랙에서는 인라인이나 자전거를 탈 수 있고 안에서는 축구 및 야구 등의 여러가지 공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청라에 사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호수공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더운 여름동안의 주말에는 청라 호수공원에 들러서 아이들과 함께 운동도 하고 자전거도 타는 거 어떠신가요?




마지막 팁입니다. 청라 호수공원 안에서는 자전거 대여 장소 같은 상업적인 가게들의 입점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청라 호수공원 근처의 아파트 상가에서는 이런식으로 자전거를 대여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만 청라에 살고 있는 지고릴라는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