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안전한 오토캠핑을 위한 자동차 점검팁

안전한 오토캠핑을 위한 팁, 캠핑 출발 전 자동차 점검



해당 컨텐츠는 한국지엠의 초청으로 제8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 참가한 캠핑 파워블로거, '아키'님이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 

>>아키님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아키의 캠핑&건축家" 바로가기


캠핑시즌이 도래했습니다. 주말이면 푸른 숲을 찾아 떠나는 시즌 입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과 아내의 여유는 캠핑이 왜 가족을 위한 레저인지 입증합니다. 




이런 행복하고 즐거운 캠핑을 위해서 절대 잊으면 안 되는 것이 바로 캠핑 출발 전 자동차 점검 입니다. 오토캠핑은 차를 이용한 캠핑이죠? 당연히 자동차는 필수적인 캠핑도구 입니다. 장거리 운전이 많은 캠핑에서 세심한 자동차 점검이 필요합니다. 

 



캠핑 출발 전 꼭 필요한 자동차 점검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토캠핑 전 자동차 점검 항목

● 타이어

 엔진오일/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워셔액

 안전비품

 네비게이션




● 타이어

타이어는 안전운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마모상태나 공기압을 점검합니다. 시동을 걸기 전 차량을 돌아보며 펑크 유무와 공기압 점검을 해줍니다.





 


 엔진오일/브레이크 오일

장거리 운전 시 오일이 샐 수도 있습니다. 오일이 적정한 양인지 점검하고 부족하면 채웁니다.



엔진오일을 체크하고 부족하면 채워줍니다.



 


 냉각수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의 적정량이 있는지, 누수가 있는 확인합니다. 눈금을 통해 냉각수의 레벨을 확인합니다.




 워셔액

오토캠핑 및 야외활동에서 비를 만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오토캠핑장 주변에 포장이 안되어 있어 진흙이 튀는 경우가 발생하면 신속히 제거를 해야 합니다. 이때 워셔액은 가장 중요한 안전장치 입니다.


 



 안전비품

차량 고장 시 삼각대는 필수 입니다. 그 밖에 안전봉, 소화기, 구급함은 필수적으로 챙겨야 합니다.

 



 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필수 입니다. 오토캠핑장을 찾아가는 길은 늘 새로운 길이죠.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해서 안전한 운행이 되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자동차 점검이 필요하시면 고속도로 휴게소나 차량 정비소에서 사전 점검을 받아보는 것 도 좋습니다. 

그리고 보험회사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꼭 메모리 하시고요.

자…그럼 안전한 사전 자동차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그래서 즐거운 오토캠핑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