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임팔라에서 보는 다양한 스마트폰 거치 스타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순두부 향기 입니다. 이제 여름이 조금씩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오는듯 합니다. 요럴땐 스마트폰과 마이링크를 오디오 스트리밍 해놓고 잔잔한 음악과 함께 외곽으로 드라이브를 하면 좋을듯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자동차와도 많이 연동이 되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다들 운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어떤 방식으로 거치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오늘은 특별하게 다른 토비토커님들과 함께 쉐보레 임팔라로 자신만의 스마트폰 거치스타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어른곰, 게으른곰, 여행중독, 그리고 저 순두부향기 이렇게 4명이서 운전을 할 때 어떤 방식으로 거치하는지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어른곰님부터 어떻게 스마트폰을 거치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운전석 도어 위치 손잡이 부분
내리고 탈 때 보이기 쉽게 도어 위치에다 보관을 하는군요. 사실 내릴 때 보이기는 편하나 놓는 공간이 좁아서 떨어질 위험이 조금 있는 부분이죠~
두번째로 게으른 곰님 께서는 어디에다 거치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2. 운전석 도어 아래쪽 수납공간(도어트림 보틀 홀더)
게으른 곰님 역시 운전석 도어 쪽에다 보관하는군요. 좁은 공간을 보완한 아래쪽을 택하여 떨어질 수 있는 위험을 배재하였군요. 그렇지만 약간 아래 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곳은 깜빡하고 놓고 내릴 수도 있겠죠. 차 움직임에 따라 덜컹거리는 소리가 날 수도 있고요.
자 이번엔 저 순두부향기를 볼까요?
3. 전동식 시크릿 큐브
저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을 하였군요. 평소 데이터 케이블을 통한 음악을 자주 듣기 때문에 USB연결 가능한 곳을 택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케이블 연결을 하면 애플 카플레이도 가능하니 운전 중에는 폰을 시크릿 큐브에 넣고 닫아도 팟캐스트나 음악을 손쉽게 디스플레이로 불러와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여성 운전자인 여행중독님은 어디에다 보관을 할까요?
4. 본인의 손 or 동승자
여성 운전자인 여행중독님은 주로 운전 보다는 동승자석에 자주 앉는다고 하는데요. 동승자석에 앉을 때는 스마트폰을 주로 손에 들고 타신다고 하더군요. 다른 곳보다 역시 본인이 직접 갖고 있는 게 좋겠지요. 그렇지만 운전할 때는 가급적이면 본인이 갖고 있는 것 보다는 동승자한테 스마트폰을 맡기는 방법이 운전할 때도 안전하고 잊어버릴 염려도 없는 가장 좋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토비토커 운전자가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곳은 대략 여기구요. 물론 그 외 다른 곳에 거치할 때도 많답니다.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지 않은 차량의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이용을 통한 전방 윈드쉴드에 위치를 해놓구요. 혹은 충전을 위해 아래 쪽에 배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몇가지 위치를 좀더 볼까요?
5.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이 적용된 수납공간
쉐보레 임팔라의 경우 센터페시아 밑에 쪽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이 따로 구비가 된 공간이 있습니다. 아마도 임팔라 오너라면 많은 분들이 여기를 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 저는 임팔라 오너는 아니지만 왠지 여기가 가장 끌리는 장소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5.코인박스
가끔식 동전이나 유류 포인트 카드 등을 여기다가 보관을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보관해도 괜찮을 듯 하군요.
6.센터콘솔 컵홀더
이쪽 부분도 많이들 보관을 한다고 합니다. 꺼내기도 쉽고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 잊어버릴 염려도 없고 말이죠. 그렇지만 졸음 껌통과 커피한잔이 들어가버린다면 막상 다른 곳에 보관을 해야겟죠?
7. 앞좌석 암레스트 수납공간. 위쪽
사실 이 부분은 잘 보관하지 않는 곳인데요. 멀리 장거리를 운전할 때나 운전에 방해 받지 않을 때 여기에 넣어서 보관을 한다고 하는군요.
혹은 밧데리 충전을 위하여 이렇게 안쪽에다 보관하고 USB입력단자에다가 바로 충전을 하면 괜찮을듯 합니다. 아마 이 부분은 동승자분들이 충전할 때 많이 이용할 듯 하군요.
8.센터페시아 위쪽
그리고 급하게 차량을 탈 때 보관하는 방법이죠. 그냥 툭 던져 놓는 곳인 센터페시아 위쪽 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가까운 곳 운전 할 때 슬쩍 올려 놓고 바로 갈 수 있는 그런 장소이지만 아무래도 운전시 이쪽 저쪽으로 스마트폰이 움직여 떨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여기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9. 센터 암레스트 아래쪽 공간
이 부분은 앞쪽 컵홀더 부분에 이미 음료수나 졸음껌통 등이 가득 찰 경우 간단하게 보관하는곳인데요. 이 부분도 워낙 공간이 협소해서 운전 시 다른 곳으로 튕겨져 나갈 위험이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폰이 작아서 요런 곳이 가능했지만 스마트폰 화면이 점점 커지면서 이 부분에는 다른 액세서리에 양보해야겠군요.
10. 계기판 앞쪽 운전대 뒤쪽
그리고 좀 특이한 위치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바로 계기판앞쪽 운전대 뒤쪽 부분입니다. 계기판을 항상 보기 때문에 내릴 때 잊어버릴 염려는 없겠군요. 간혹 네비게이션을 틀어놓고 거치할 데가 없으신분들이 이렇게 가끔 이용하시는 듯한데 조금 운전하다가 바로 스마트폰이 엎어져 버리는 안타까움이 발생하는 그런 위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네비게이션이 전트림 기본이니, 걱정없겠죠?
11. IP 위쪽(계기판위)
또다른 특이한곳 IP위쪽입니다. 이부분 또한 잘보이는곳이라 툭던져 놓는 곳이기도 한데요. 사실 다른 차들은 던져 놔둬 큰상관은 없지만 임팔라의 경우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이 장착되어있어 앞차와 전방 충돌 가능성이 감지되면 헤드업 LED경고등이 적용되어 윈드쉴드 하단에 경고이미지가 반사됩니다. 그렇기에 경고 이미지가 나오는 구멍인 IP위쪽에 스마트폰을 던져 놓으시면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을 원할히 이용하실 수 없으니 이부분은 가급적 스마트폰 거치를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12. 기타(동승자석 쿠션위, 운전자 허벅지 밑 등)
그 외에도 동승자가 타지 않을 경우엔 동승자석에 던져 두는사람, 그리고 문자나 전화 등 진동을 느끼기 위해 운전자 허벅지 밑에다 보관을 하시는 분도 꽤 있다고 하는군요. 정말 다양한 곳에 스마트폰을 보관하는데요. 어디에다가 두시든 운전을 할 때는 스마트폰 이용을 자제 부탁드립니다. 통화는 블루투스로 운전 전에 연결을 해두시구요. 안전하게 운전에만 집중을 해주시는 쉐보레 운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기능 영상
그밖에도 자신만의 스마트폰 거치 스타일을 댓글로 써주세요~~글을 작성하다보니 정말 다양하게 스마트폰을 놓는군요. 아무쪼록 안전한 곳에 스마트폰을 거치하시고 모두들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어른곰, 게으른곰, 여행중독, 그리고 순두부향기와 함께한 "쉐보레 임팔라로 보는 다양한 스마트폰 거치 스타일"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