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라면 "딱!!! 이거네." 하는 필수어플(앱) 추천
안녕하세요? 순두부향기 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벌써 겨울이 온 듯합니다. 급 환절기에 다들 감기 조심 하시고요. 이번 주말에는 다들 겨울옷 꺼내놔야겠어요. 아차! 하는 순간 다들 패딩으로 무장을 하고 있을지 모르니깐요. 얼른 바뀌는 계절에 따라가야겠죠?
요즘 다들 스마트폰 쓰고 계시는데 얼마나 자주 사용하시나요? 항상 가지고고 다니면서 버스 탈 때나 지하철, 눈뜨고 일어나서 잠자러 갈 때까지 손에서 놓지 않는 것이 스마트폰 일 건데요. 요런 스마트폰. 자동차 탈 때도 한번 이용해 보셨나요?
다들 기본적으로 내비게이션 어플을 많이 쓰고 계실 텐데요.
SKT를 쓰시는 분이라면 T-map.을 많이 쓰시고,
그 외 통신사라면 아이나비 에어나 김기사 내비게이션 어플을 많이들 쓰시지요. 이제 이 어플은 내장되어 있는 내비게이션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 역시도 내장 내비게이션과 통신사 내비게이션 어플을 동시에 써서 발 빠르게 길을 찾곤 한답니다. 그럼 이거 말고 또 뭐가 있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내비게이션 어플 외에도 유용한 어플들이 얼마나 있는지 좋은 어플 많이 많이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어플을 소개하기 전에 쉐보레 오너라면 설치해야 하는 어플!!! 가장 중요한 쉐보레 런처앱
자동차 관련 어플이지만 막상 운전을 위한 어플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제가 이 앱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손 안에 차량취급 설명서를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죠. 다들 무거운 차량 취급서를 차 안에 두고 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에 두기엔 가끔 고장 나거나 할 때 봐야 할 것 같고, 가지고 다니자니 부피를 너무 많이 차지하는 거 같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쉐보레 런처앱을 이용해 차량 취급 설명서를 바로바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쉐보레 오너라면 꼭꼭 깔아야 하는 이유가 되겠죠?
그리고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
전국의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상황까지 발 빠르게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특히 명절에 내려갈 때 한 번에 막히는 구간의 속도를 볼 수 있으니 어디가 막히는지 바로바로 알 수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 구간에 속도가 좀 올라간다면 초록색으로 변해서 안 막히는 걸 알 수가 있죠. 여러 다른 어플도 이런 교통정보를 제공하지만 아무래도 한국도로 공사가 개발한 교통정보 어플이 가장 발 빠르게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들 한번쯤 보셨을 기사인데요.
혹 차량사고가 난다면 긴급하게 무료 견인을 해주는 곳이 바로 한국도로 공사입니다. 왼쪽 아래 보시면 바로 전화를 할 수 있게 긴급 견인 버튼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혹시 차 사고가 나면 견인차에 의뢰하지 마시고, 이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운행은 안전지대(졸음쉼터, 휴게소, 영업소)까지만 운영을 해준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이 전화번호를 저장해놓고 있었는데, 이제 교통정보 어플로 같이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통공사 패밀리 앱으로 국도를 좀 더 자세하게 알려주는 국도 앱(통합교통정보)도 있다는 사실. 전국의 국도 교통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더군다나 CCTV까지 확인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 도로 교통 CCTV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보자고요.
그리고 자동차에 빠질 수 없는 주유소 어플의 최강자: 오피넷
이 어플도 한국석유공사가 직접 운영을 하여 신뢰도가 높습니다. 더군다나 과거 가짜 기름을 팔았던 곳도 나온다고 하니 본인들의 단골집이 가짜 기름을 팔았는지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그리고 항상 생각하던 것, 기름을 급하게 넣으면 바로 다음에 더 싼 집이 나와서 배가 아팠던 적이 많았을 텐데요. 오피넷 어플로 미리 가장 싼 집을 골라 한번에 쓩!!! 가자고요. 모르는 지역에 가도 내 주변 10km까지 정보를 다 알 수가 있으니 이제 오피넷 어플로 가장 싼 집만 골라서 기름을 넣어 보자고요.
인천,서울 지역 불법 행위를 해 처분중인 주유소를 찾아봤습니다.
다음 소개 할 유용한 어플은 바로 티머니 어플.
버스, 지하철 타실 때만 쓰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한국도로 공사가 티머니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전국 300군데 이상에 단말기를 설치하였는데요. 하이패스가 없거나 잔돈이 없으실 때 바로 티머니 어플을 이용하여 결재를 해 보자고요. 일일이 잔돈 준비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 갖다 대면 바로 띡~~무사 통과랍니다.
자 이제 음악도 스마트 폰으로 자동차에서 들어볼까요?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밀크(삼성전용단말기만 사용가능)와 비트 어플이 있는데요.
이 두 어플을 설치하시면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답니다. 트로트를 듣는 분도 계시고 최신음악을 듣는 분도 계실 텐데요. 이건 각 장르에 맞게끔 틀어놓으면 다양하게 음악이 재생된답니다. 항상 여행을 갈 때 음악 파일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는 거죠. 음악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자동차 음악을 들으면 끝. 이제 USB에 음악을 따로 담지 않아도 매달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무료 음악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어플이면 항상 새로운 음악을 무료로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자 이제 열심히 떠났으니 주차도 해볼까요? 서울에서는 항상 주차가 전쟁이죠. 그러다 보니 혹시 주변에 공영주차장이라도 있었으면 하는데 사실 공영 주차장도 잘 없고.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자니 너무 비싼 것 같고, 그냥 적당한 곳 주변에 가장 싼 곳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바로 모두의 주차장어플을 이용해 가장 저렴한 주자창을 이용해 보자고요. 잘 찾아보면 서울에서도 무료인 주차장이 많이 있답니다. 이제 자기만의 알짜배기 주차장 같이 공유해봅시다.~
그리고 그 외에 있으면 유용한 어플
도로교통공단주간_TBN 교통방송 어플
교통정보 및 음주 단속 SNS-안심귀가 어플 더더더
차량관리 차계부-마카롱
등이 있습니다.
전부 다 깔아서 쓰시는 분도 계실 테고 이것보다 더 좋은 어플 쓰시는 분도 있을 텐데요. 제가 주로 쓰는 어플이다 보니 더 좋은 어플이 있으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스마트폰이 자동차 속으로 점점 들어 오는 것 같은데요. 이제 스마트 TV, 스마트 하우스, 스마트 냉장고 곧이어 쉐보레 자동차에도 유용한 어플이 깔려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날이 하루빨리 오길 기다리며 따뜻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자동차에 감성을 더하는 감성두부 순두부 향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