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 스탑 앤 스타트 기능을 부장님에게 물어봤다

직장상사와 부하직원 - 스탑 앤 스타트편



새로 나온 더 넥스트 스파크 는 경차입니다. 경차를 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연료비 절감이 최우선이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스파크 중에서도 유독 연비 절감형 모델이 있습니다. 부장님과 깜찍한 이대리가 나누는 대화를 통해 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대화는 100% 허구입니다. 다큐로 받아들이면 큰일 납니다.)






대표이미지



오늘도 보고서를 만드느라 고생하는 이대리님 화이팅! (남 걱정할 때가 아니야!)


 


스파크 스탑 앤 스타트 기능은 가솔린 C-TECH ECO 모델에만 있는 기능입니다. 위 사진은 가솔린 C-TECH 모델의 계기판입니다. 빨간색 원 안을 보시면 "AUTO STOP"이라고 쓰여 있지 않습니다. 저기에 "AUTO STOP"이라고 쓰여 있는 모델이 ECO 모델입니다. 




 

ECO 모델은 계기판에 빨간 원처럼 "AUTO STOP"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아서 시동이 꺼지면 RPM 계기판의 바늘이 저곳으로 가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다시 시동이 걸립니다. 정지해 있는 동안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에 있는 설명을 가져왔습니다. 스탑 앤 스타트 기능은 엔진이 아직 충분히 가열되지 않았거나 에어컨이 조금 세게 작동하거나 하는 상황에서는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량에 무리를 주면서 작동되는 기능은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ECO 모델의 연비 등급은 위 표와 같습니다. 연비가 절감되는 스파크인데 거기에 더 연비가 절감되는 모델입니다. 본인의 운전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


 

실제 스파크의 스탑 앤 스타트가 작동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기 원하시면 320Nm님이 작성한 글을 추천합니다. 어른곰™과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