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2016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 10% 할인받아요

2016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 10% 할인받기

  



 

자동차세는 보통 1년에 2번 상반기(6월)와 하반기(9월)에 나누어 내게 됩니다. 하지만 1월에 1년치를 한번에 납부하게 되면 10%를 할인해 주는데요. 3월에 연납을 할 경우에는 7.5%, 6월에 하반기분 납부를 같이 하게 되면 하반기분에 10%가 적용되니 놓치신 분들은 저 기간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신청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사이트는 두 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서울시민은 이텍스 에서 신청해 주시면 되고요.

 

 

그 외 지역은 모두 위텍스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천시민이니까 위텍스에서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위텍스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서 화살표의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누르시면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게 됩니다. 사전에 가입해두지 않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가입을 해주시고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한 번도 연납신청을 안 해보신 분들은 신규신청을 클릭해주시고, 이미 신청해보셨던 분들은 위에 신고관할지(거주지)를 누르셔서 검색해주세요.

 

 

 

"자동차등록지" 와 "차량번호" 를 입력한 후 차량정보검색을 눌러 연납신청을 해주세요.

 

 

 

 

75,970원을 할인받았습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시면 저런 메시지가 뜨는데요. 인터넷 납부를 하지 않으시고 우편으로 납부 고지서를 받으실 분들은 25일까지 미리 고지서를 신청하셔서 납부하시면 되고, 저처럼 인터넷 납부를 하셔도 됩니다.

 

특히 인터넷 납부 시 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납부 하실 수 있고 카드에 따라서 무이자할부도 되니 부담이 좀 덜어지겠죠?

2016년을 지나면 자동차세 연납신청에 대한 할인혜택이 없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하니 올해에는 꼭 신청하셔서 할인받으세요!!

 

이상 알뜰살뜰 토비토커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