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_2016년 신차 안전도 평가 1등급 획득



안녕하세요? 순두부 향기 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안전 시스템이 중형차에 버금간다고 여러 번 소개해 드렸으나, “안전 사양은 많지만, 실제 사고 시에는 충격이 클 것” 등의 우려 섞인 의견을 많이 주셨는데요. 드디어 이런 오해를 푸는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대표이미지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2016년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가 안전도 종합등급에서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평가 항목 별 득점

 

정면, 측면, 좌석 등 충돌안전성 (65점+2점 만점 중) : 62.5점 (93.1%) 

자동차와 보행자 충돌 시의 보행자안전성 (25점 만점 중) :  16.9점 (67.7%) 

주행전복 / 제동밀림 등 주행안전성 (10점 만점 중) : 8.1점 (81%) 

사고예방안전성 (+1점): 0.2점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더 넥스트 스파크는 종합등급 점수 100점 만점에 87.7점으로 최종 1등급을 확정 지었습니다. 


“경차는 위험하다”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경차도 안전할 수 있다”는 저의 소신이 확신이 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증명해준 것이죠. 



<측면 충돌 안전성 평가>


더 넥스트 스파크는 측면 충돌 충격을 줄이기 위해 B필러에 두께, 강도, 재질이 다른 강판을 맞춤 재단 용접하는 TWB공법을 적용해 운전자의 주요 신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동급 최초로 차체의 72%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을 사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적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고강성 차체 프레임 설계 구조는 충돌 충격으로부터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며, 동급 최고의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이로써 경차도 안정성 평가 1등급 획득이 가능함을 또 한 번 입증했습니다. 



<호주 자동차 안전도 평가 더 넥스트 스파크 Holden브랜드 부분 정면충돌 Test사진>


IIHS, ANCAP 1등급에 이어 국내 KNCAP에서도 1등급을 획득해 ‘세계적으로 안전한 경형차 스파크’를 증명했으며, 과거의 구 스파크, 스파크 EV에 이어 더 넥스트 스파크까지 모두 1등급을 획득해 한국지엠의 대표 안전한 차 반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지엠 차는 안전한 차”라는 고객들의 평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성능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고의 안전까지 겸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개발을 위해 저희 연구진은 더욱더 노력 해 나갈 것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안전성은 [ 자동차 안전도 평가 홈페이지 ]에서 직접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