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초보운전 아기엄마에게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추천합니다

 

 

저희 집 아기가 조금씩 커 가면서, 엄마와 아기가 외출을 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그러나 무사고 10년 장롱면허를 자랑하는 엄마는 저희 집 수동변속기 차를 몰고 다닐 엄두를 내지 못하고, 버스나 지하철을 애용합니다. 그러나 아직 들고 다녀야 할 짐이 상당히 많아 보기에 안쓰러울 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기띠, 기저귀, 물티슈, 간식, 물, 장난감 등을 짊어지고 상황에 따라서 아기까지 종종 안고 다녀야 하죠.

 

 

대표이미지

 

그러다 보니 더 넥스트 스파크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경차라서 취등록세도 면제되고, 초보운전 아기 엄마가 몰고 다니기에 여러모로 좋은 차 같아 보여서 말이죠.

 

 

 

과연 더 넥스트 스파크의 어떤 점들이 여러모로 좋을지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건 역시나 가족의 안전이겠죠. 고강성 차체와 8개의 에어백으로 쉐보레 특유의 안전성은 더 넥스트 스파크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초보운전자는 아무래도 과도하게 긴장하고, 시야가 좁고, 도로의 흐름을 읽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있죠. 그래도 스파크에는 전방충돌경고장치와 차선이탈 경고시스템으로 초보운전자를 잘 보완해 줍니다.

 

 

 

 

보통 초보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 중 하나가 차선 변경이죠. 직접 고개를 돌리고 거울을 보면서 주위 차들과의 거리나 상대속도 등을 가늠하기 어려워서일 텐데요, 그럴 때 이런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이 요긴하게 쓰입니다.

 

 

 

초보운전자의 또 다른 난관, 바로 주차입니다.

 

 

 

경차인 더 넥스트 스파크의 컴팩트한 덩치 자체가 쉬운 주차에 도움이 됨은 물론이고,

 

 

 

후방감지 센서와 마이링크의 후방카메라 기능이면 어지간한 주차 난이도는 극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육아의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가며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께, 더 넥스트 스파크도 고려해 보실 것을 추천해 봅니다.

 

320Nm이었습니다.

 

 

 

  • 시린 2016.09.23 10:56

    같은 이유로 스파크를 구매하여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루프 가운데 실내등이 없다보니 너무 어둡습니다.
    대낮이어도 지하주차장에서 유아카시트에 아이를 태우고 안전벨트를 채워주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사제로 루프트림에 구멍을 뚫어 별도로 설치도 가능하지만 일반인들에겐 쉽지 않은 일이더군요.
    휴대용 랜턴도 사용해보다가 요즘은 마트에서 구입한 LED전등을 뒷자리에 두고 사용합니다.
    원가절감으로 어쩔수 없는 일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실고객에게는 상당한 불편함을 가져오는 걸 알아주셨음 합니다.
    경쟁차인 모닝도 동일하던데 조금 비용이 추가되더라도 적용하여 불편함을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blog.gm-korea.co.kr 320Nm 2016.09.23 12:30 신고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유관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건강하게 잘 키우시길 바랍니다.

  • 퀵서비스 2016.09.23 13:45

    아주 좋아요

  • 구명희 2016.11.01 18:30

    7월에 차 출고해서 그동안 브레이크 어셈블리 좌우교환,미끄럼방지 기능고장, 연료게이지 고장, 모니터 액정고장, 실내등고장 .
    그런데 스파크 교환 안해준다고 하네요
    한국지엠 이정도면 기업 윤리 개념이 없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