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뭐야! 이거 누가 이랬어?"
주차장에 주차를 해 놓았는데 누군가 와서 확 긁고 도망가 버렸군요. 바로 움직이지 말고 현장에서 범인이 누군지 확인해야겠습니다. 다행히 제 차량에는 블랙박스가 있으니 바로 확인을..... 그렇지만 이거 바로 확인 가능한가요?
여러분들도 위와 비슷한 상황을 겪어 보셨을 겁니다. 누군가 차량에 스크래치를 냈을 때나, 사고가 났을 때 증거 및 범인을 잡기 위해 블랙박스를 많이 이용하죠. 하지만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선 메모리 카드를 빼서 집에 올라가 개인용 PC로 확인을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집 주차장이라면 올라가서 확인을 하면 되겠지만 위에처럼 밖에서 사고가 난 상황이라면 바로 확인을 할 방법이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사고 발생 시 즉각 적으로 블랙박스 영상 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발생 시 블랙 박스 영상 확인 방법 세가지
1. 블랙 박스 LCD화면으로 확인 (LCD가 탑재된 블랙 박스만 가능)
제 블랙박스는 다행히 LCD 화면이 있어서 바로 블랙박스 내에 화면으로 확인이 가능하군요. 블랙박스 내에서 이벤트로 녹화된 영상을 재생하면 시간별로 찍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너무 작은 화면에 화질도 안 좋아 자세한 (번호판, 얼굴 식별 등) 확인은 쉽지 않군요. 그리고 또한 LCD가 없는 블랙박스라면 이마저도 쉽지 않고 말이죠.
2. 스마트 폰에서 블랙 박스 영상 확인
위 사진처럼 LCD가 없는 블랙박스라면 메모리 카드를 빼서 스마트폰에다 넣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겠죠? 많은 스마트폰이 요즘에는 블랙박스에서 사용되는 메모리 칩과 동일한 유형의 메모리 카드(Micro SD)를 쓰기 때문에 바로 꽂으면 된답니다.
제 스마트폰은 위에다가 꽂으면 쉽게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더군요.
혹시라도 휴대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이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메모리 리더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주는 USB 커넥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각각 천원 정도 하는군요. USB 커넥터는 스마트폰을 사면 주기도 하고, 메모리 리더기는 메모리 카드를 사면 무료로 주기도 한답니다.
스마트폰으로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 봤습니다. 잘 나오는군요. 동영상은 갤러리 폴더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3. 쉐보레 마이링크로 블랙박스 영상 확인
마이링크에서도 확인하기 위해선 일단 메모리 카드 리더기가 있어야 해요. 리더기에 블랙박스 영상 메모리 카드를 꽂고 연결을 합니다.
USB에 꽂는 순간 위와 같은 영상이 나올 거예요.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마이링크 홈 내 갤러리 메뉴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날짜의 영상을 선택해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사고 영상을 검색해서 봤지만 범인은 저였네요. 제가 주차를 하면서 긁은 자국이였습니다. 저의 쌈짓돈이 나가게 생겼군요.
사고 발생 시 블랙박스에 녹화된 영상 확인하는 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물론 가장 중요한 건 사고가 안 나는 거겠지만, 사고가 났을 시 빠른 대처 방법도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블랙박스 영상 보는 법을 숙지하셨다가 사고 발생 시 바로 영상을 확인하셔서 증거자료로 유용하게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안전을 사랑하는 감성두부 순두부 향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