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사회공헌

쉐보레 희망 주유소, 긍정적인 운전자에게 무료 주유 기회 선물

 

 

미카엘라는 평소 긍정적으로 말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해요. 어떤 상황에서든 긍정적이고 힘이 되는 말과 생각을 하면 정말 말하는 대로 좋은 일이 생긴다고 믿기 때문이죠. 그래서 자신 없어, 관심 없어, 실패할 것 같아이런 말 보다는 할 수 있어, 잘 될 거야, 기대 된다이런 말을 하려고 노력한답니다.

 

우리가 평소에 의식하지 않고 하는 말들은 우리의 삶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런 긍정적인 말들이 꿈을 이루는데 큰 에너지가 되어준다는 사실! 믿어지시나요?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행동이 되고, 바라던 일이 현실이 되는 기분 좋은 주유소를 만나보세요. 긍정의 힘을 눈 앞에서 확인 할 수 있을 거에요.

 

 

쉐보레 희망 주유소

 

 

주유소를 찾은 사람들의 표정이 심상치 않죠?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살짝 올라간 입가, 뭔가 재미있는 일을 만난 것 같은데요. 바로 쉐보레 희망 주유소입니다. 쉐보레 희망주유소는 인터넷 상에 1초마다 26,000개가 넘는 부정적인 글들이 올라오는 요즘, 우리를 힘차게 전진하게 하는 긍정의 힘을 보여주고 싶어 쉐보레가 만든 이색 주유소예요.

 

미국 뉴올리언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설치 된 쉐보레 희망 주유소. 운전자들의 긍정적인 SNS 활동에 따라 무료 주유 기회를 선물하는 세계 최초 주유소입니다.

 

 

쉐보레 희망 주유소 체험하기

1/ 트위터, 페이스북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로그인

2/ 선택한 SNS를 분석 해 긍정 지수를 실제 연료로 환산

3/ 주어진 연료만큼 무료 주유

 

SNS를 하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 할 수 있어요. 게다가 긍정적인 게시물에 따라 무료 주유의 행운까지! 긍정적인 게시물이 많을수록 더 많은 연료를 얻을 수 있는데요. 긍정지수는 어떻게 분석하는 걸까요?

 

 

 

쉐보레 희망 주유소 긍정 지수 분석 원리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것은 평소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부터 시작 된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런 놀라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쉐보레가 운전자의 SNS 긍정 지수를 분석 해 새로운 길을 찾는 데 힘이 되기로 했어요.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지를 보면 그 사람이 과연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데요. 쉐보레는 IBM 왓슨과 협업 해 수백만 개의 SNS 게시물을 분석했어요. 왓슨은 자연어 처리(NLP) 기술로 SNS 게시물의 단어를 불러 와 글의 흐름에 따라 그 의미를 파악해요. 게시물 쓰인 단어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분석하여 긍정 에너지 순위를 결정하죠. 이 분석 과정을 통해 긍정 에너지 점수가 산출 된답니다.

 

와우! 쉐보레는 차량을 만드는 기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쉐보레 운전자들이 새로운 길, 좋은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드는 것까지 생각하고 있었네요! 긍정의 힘으로 좋은 차와 함께 좋은 곳으로 갈 수 있다니, 생각만으로 가슴이 벅차 오르는 것 같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 운전자들이 경험한 특별함

 

대표이미지

 

그렇다면 과연 긍정 에너지로 희망 주유소에서 연료탱크 가득 무료 주유를 한 사람들은 어떤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었을까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의 한 여성 운전자. SNS 분석 결과 사진 공부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그녀는 긍정 에너지로 주유한 차량을 타고 도착한 곳에서 멋진 야외촬영을 했답니다. 그것도 유명 사진 작가팀과 함께 말이죠!

 

 

 

미국 뉴올리언스의 튤레인 대학에서 공부를 하는 이 분은 뉴올리언즈 재즈 마켓 어빈 메이필드의 특별 게스트가 되는 놀라운 경험을 했어요.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뮤지션을 만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들뜨는 일인데, 스페셜 게스트까지! 긍정 주유소가 긍정적인 분들에게 정말 소중한 경험을 선사했네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는 전문 요리사를 꿈꾸는 이 분이 주인공인데요. 긍정 지수가 높은 그는 헤르만 셰프와 함께 요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유명 셰프와 함께 저녁을 하며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10일 간 헤르만 셰프 주방에서 자유롭게 요리를 해도 된다는 약속까지! 긍정적인 태도로 요리를 계속 한다면 10일 후엔 또 어떤 좋은 일이 생길지 기대가 되네요.

 

 

 

SNS 및 일상생활 긍정지수 업그레이드

 

 

긍정 파워 가득한 미카엘라가 쉐보레 긍정 에너지를 만나 새로운 길, 행복의 길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해 드렸어요. 쉐보레 희망 주유소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아르헨티나를 비롯해 대한민국에도 설치되었는데요. 높은 긍정지수로 무료 주유 선물을 받은 운전자들의 표정이 정말 밝죠? 미카엘라의 말처럼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은 좋은 일을 가져다주는 힘이 있는 것 같죠? 

 

여러분은 어떤가요SNS에 긍정적인 내용의 글을 많이 쓰시나요, 아니면 부정적인 내용의 글을 많이 쓰시나요? 물론 매일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할 수는 없겠지만 미카엘라처럼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많이 하려고 노력해보세요. 그리고 SNS에도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글보다는 긍정적이고 희망찬 글을 써보세요. 기분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분명히!!

 

지금쯤, 내 긍정지수는 얼마나 될까?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자신이 얼마나 긍정적인 사람인지 긍정지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긍정지수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긍정 에너지 키우기 Tip까지 만나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