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딱 놓고 보자. 올 뉴 크루즈 vs 크루즈 비교



최근 가격 인하로 많은 사랑을 받는 올 뉴 크루즈! 특히 9년 만에 풀 체인지한 크루즈라는 점에서 세간의 관심이 더 컸었는데요. 기존 크루즈와 새롭게 등장한 올 뉴 크루즈 사이의 변화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기존 크루즈와 올 뉴 크루즈를 '딱 놓고' 비교 분석해 보았습니다.

 

먼저 두 차량의 외관 길이와 성능적인 스펙은 게으른 곰, 토식이 님이 잘 비교를 해주셨네요.



그럼 저는 디자인적으로 달라진 올 뉴 크루즈의 모습을 좀 더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대표이미지

(17년식 올 뉴 크루즈 vs 13년식 크루즈)


 먼저 왼쪽이 이번에 새롭게 나온 레드 컬러의 17년식 올 뉴 크루즈 1.4T LTZ 모델이며, 오른쪽 블랙 색상이 13년식 크루즈 2.0 디젤 LTZ 모델입니다. 크루즈에서 올 뉴 크루즈로 바뀌면서 전체적으로 날렵해지고, 차체가 낮게 나왔습니다. 스펙에서도 보시면 올 뉴 크루즈가 크루즈보다 10mm 낮다는걸 알 수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레드 색상의 올 뉴 크루즈가 낮아 보이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올 뉴 크루즈는 차량 전면의 그릴 포트가 구형 크루즈보다 훨씬 넓어졌으며, 본네트의 높이도 조금 더 낮아졌군요. 또한, 각지게 나왔었던 헤드램프가 더욱 날렵해지면서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LED 램프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구형 크루즈로 주차시 항상 신경이 쓰였던 앞쪽 범퍼 쪽에 전방 주차 감지 센서가 추가되면서 앞범퍼가 부딪치는 것은 이제 신경을 덜 써도 되겠군요. 그와 함께 올 뉴 크루즈는 동급 최고 수준의 슬릭(Sleek)한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계수 CD 0.28을 실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낮은 공기저항 덕분에 더욱 효율적인 연비가 기대됩니다. 




옆쪽 비교 모습입니다. 비슷한 듯 다른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혹시 찾으셨나요? 첫 번째는 바로 도어 손잡이 부분입니다. 올 뉴 크루즈가 좀 더 높은 곳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바로 사이드미러! 사이드미러가 크루즈의 경우 앞 창문에 붙어 있는 미러형, 올 뉴 크루즈는 도어에 붙어 있는 도어형입니다! 올 뉴 크루즈는 차체가 슬림해지면서 자연스럽게 미러가 도어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옆모습을 조금 더 살펴볼까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올 뉴 크루즈의 18인치 휠입니다. 기존 크루즈에서는 최대 17인치 휠이었지만 올 뉴 크루즈에서 최대 18인치 알로이 휠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좀 전에 말씀드렸던 사이드미러의 특성이 좀 더 잘 보이는군요. 기존 크루즈의 A 필라 위치해있던 미러가 앞쪽 도어에 설치되면서 시야각이 더 넓어지며 주차 시에도 시야 확보가 탁월해졌습니다. 실제 시승해보니 시야가 더 넓어진 것이 체감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뒤쪽 모습입니다. 먼저 주차 센서가 뒷바퀴 뒤에 위치해 있어 뒤쪽뿐만 아니라 옆쪽에 위치한 기둥들도 감지해주어 주차 시보다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리어 스포일러 모습입니다.

올 뉴 크루즈로 오면서 앞쪽부터 뒤쪽까지 스포츠 쿠페 느낌의 날렵한 디자인이 곳곳에 가미 되었군요. 뒤쪽 유리창도 더욱더 날렵해졌습니다. 


 


테일램프도 보다 우락부락하게 강렬하고 날카로워졌습니다. 


 

 

실내도 한번 볼까요? 올 뉴 크루즈로 바뀌면서 흑백 클러스터가 슈퍼비전 4.2인치 컬러 클러스터로 바뀌었습니다. 속도 게이지 또한 220km/h에서 240km/h 바뀌었군요. 그리고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스탑앤고 기능이 적용되면서 정차 시 시동을 꺼주어 연료를 조금이나마 더 절약시켜 준다는 점입니다. 

 

 


실내사진입니다. 기존의 크루즈도 실내 인테리어가 잘 나왔었기 때문에 이를 뛰어넘기 위해 올 뉴 크루즈의 인테리어를 보다 더 신경을 써서 디자인하였습니다.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채택하면서 항공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울러 LT등급부터 7/8인치 마이링크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가장 원했던 스마트폰 거치 공간 및 무선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한층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항상 준중형의 고질병 중 하나로 여겨졌던 뒷좌석의 좁은 공간이 확실히 넓어졌고, 뒷좌석 센터 헤드레스트 적용 및 3점식 벨트를 모두 적용하였으며, 리어 스피커 또한 보다 커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급 최대 트렁크 공간인 469L! 기존 크루즈보다 19L 더 넓어진 트렁크입니다. 넓어진다고 다 좋은 건 아니지만, 무엇보다 기존 크루즈에 비해 깊게 트렁크 바닥이 위치해 있어 장바구니용 수레를 실을 때 편하더군요. 기존에는 한쪽으로밖에 안 실리던 것이 이번엔 앞뒤 좌우로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내리고 뺄 수 있었습니다. 


 

(왼쪽 크루즈 오른쪽 올 뉴 크루즈 스마트 키)


마지막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디자인이 한껏 가미된 스마트키가 올 뉴 크루즈에도 적용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크루즈와 올 뉴 크루즈를 직접 놓고 비교해 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한층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해진 올 뉴 크루즈의 매력이 보이시나요? 최근 올 뉴 크루즈는 기본 가격을 1,690만 원으로 하향하여 더욱 부담 없이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동급 대비 안전함과 함께 스포티한 감각을 가진 올 뉴 크루즈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올 뉴 크루즈를 도로에서 더욱 많이 만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