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도시의 야경을 빛내는 별, 자동차의 라이트! 자동차의 라이트는 오랜 시간이 흘러가며 단순히 ‘빛난다’는 기능성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며 그 위상을 달리해왔습니다. 과거 자동차가 처음 나왔을 당시 라이트는 없었지만, 세월이 흘러가면서 밤에도 운전을 하기 위해 라이트가 개발되었고, 상대방에게 주행 정보를 알리기 위한 방향지시등이 생겨났습니다. 이렇듯 운전자 및 보행자 등의 안전 및 편리성을 위해 자동차의 라이트는 점차 발전해 나갔죠.
그럼 현재 올 뉴 크루즈에는 어떤 라이트의 기능들이 있는지 한번 "올 뉴 크루즈의 라이트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의 눈 '프로젝션 오토 헤드 램프'
라이트라고 하면 단연 헤드램프가 떠오르실 겁니다. 밝게 빛나는 ‘자동차의 눈’인 헤드램프! 올 뉴 크루즈에선 프론트 그릴에서 휀더까지 한층 더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헤드램프가 디자인되었는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람의 신체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각도 조절 시스템까지 장착되어있습니다.
운전자의 성향에 맞게 프로젝션 오토 헤드램프를 조절하여 주간에도, 야간에도 보다 안전하게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안전한 귀가 위한 '에스코트 시스템'
어두운 곳, 혹은 지하 주차장 등 사람이 없는 곳에서는 짧은 거리도 무섭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올 뉴 크루즈는 시동을 끄고 문을 잠근 후에도 일정 시간 동안 고객이 가는 길을 헤드램프가 비춰주어 안전한 귀가를 할 수 있지요.
똑똑한 '스마트 하이빔'
올 뉴 말리부의 똑똑함을 올 뉴 크루즈에도 이어받았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스로 상향등을 켜주어 시인성을 높여주고 반대편 차선이 왔을 경우, 다시 하향등으로 전환 시켜 주는 스마트 하이빔이 올 뉴 크루즈에도 적용되어 안전 운전을 보조합니다.
감성을 더한 '앰비언트 라이팅 시스템'
이번 올 뉴 크루즈에서는 실내 무드등이 신기하면서도 예쁘게 나왔습니다. 낮에는 심플하고 강렬한 느낌의 크롬 재질 베젤로 스포티함을 뽐내다가 밤이 되면 은은한 앰비언트 라이팅 적용으로 실내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군요.
강렬한 인상의 'LED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이제는 안전을 위해 낮에도 라이트를 켜고 다닌답니다. 하지만. 항상 켜는 라이트! 이제는 좀 더 멋스럽게 뽐내 보자고요.
깔끔하게 빛나는 LED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은 환한 낮이라고 하더라고 자기만의 존재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날렵한 듯한 인상의 크루즈 인데 이렇게 밤낮으로 강렬한 눈빛을 내보내니 더욱 카리스마 있고 당당해 보이네요.
깔끔한 '전 후방 안개등'
볼드하게 조각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후방 안개등을 장착하였습니다. 폭우, 눈보라와 같은 악천후 시, 뒤 차량에게 내차 위치를 쉽게 알려주어 보다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방 안개등은 크롬 링이 적용된 프로젝션 안개등으로 도회적이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뒤차도 안전하게 'LED보조 제동등'
와이드하게 나온 LED 보조 제동등은 상단에 부착됨으로써 후방 차량에게 정지신호를 확실하게 보여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보다 더 고급스럽게 표현되었습니다.
전방 주목 '헤드업 디스플레이'
이제는 라이트가 안전 보조 수단으로 들어왔습니다. 순간적으로 놓친 전방 시야를 깜박이는 LED Lighting 신호를 주어 보다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게 알려줍니다.
어떠셨나요? 올 뉴 크루즈의 라이트 시스템! 어두운 밤에 길을 안내해주고 위험시 LED 라이트로 경고를 알려주는 올 뉴 크루즈를 통해 더 멋스럽고 보다 안전하게 운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