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그녀들이 반한 쉐보레 올 뉴 크루즈의 매력은?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토식이 & 알레마나 인사드립니다.

 

최근 9년 만에 새로 태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올 뉴 크루즈! 스포티한 외관으로 많은 남성들의 지지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올 뉴 크루즈의 다양한 매력에 끌리곤 하는데요.

 

대부분 남성분들은 크루즈의 성능과 안전성, 스포티한 외관 등에서 많은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성분들은 쉐보레 올 뉴 크루즈의 어떤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게 될까요? 그래서 오늘 전해드릴 이야기는 저 토식이의 아내와 알레마나의 따님까지 2명의 여성 운전자가 직접 올 뉴 크루즈를 운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들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쉐보레 올 뉴 크루즈의 장점들에 대해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강렬하고 경쾌한 파티 레드 컬러를 비롯한 10가지 Color!

 

 

두 여성이 매력적으로 느낀 부분은 바로 다양한 컬러입니다. 특히 그녀들이 직접 타본 올 뉴 크루즈는 붉은색 '파티 레드' 컬러의 옷을 입은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옵션이 포함된 차량인데요. 경쾌한 느낌의 컬러감으로 첫인상부터 강렬한 인상을 주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대표이미지

 

여성분들이 보통 많이 선호하고, 가지고 다니는 레드 립스틱처럼 강렬한 '파티 레드'컬러! 강렬하지만 여성분들에게는 조금 더 친숙한 컬러라서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남성분들도 파티 레드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셨는데요. 저도 본래 이런 강렬한 레드 컬러는 스포츠카에 어울린다고만 생각했는데 올 뉴 크루즈의 스포티한 헤드램프 디자인과도 멋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에서 감탄하게 됩니다.

 

 

 

붉은 테일램프와 일체화된 듯한 후면의 모습도 파티 레드만이 줄 수 있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물론 쉐보레 올 뉴 크루즈에는 파티 레드외에도 다양한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흰색과 은색, 검은색이 주를 이룬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10가지 다양한 컬러를 제공하는 올 뉴 크루즈는 자신만의 색과 개성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해주는 장점이 있죠.

 

 

캡포워드 디자인 컨셉으로 한층 넓어진 전방 시야!

 

 

그녀들이 뽑은 또 한가지 올 뉴 크루즈의 매력은 바로 넓고 탁 트인 전방 시야입니다! 올 뉴 크루즈는 기존의 크루즈 대비 캡포워드 디자인 컨셉이 적용되며 A필러의 위치와 윈드쉴드가 앞쪽으로 이동하였는데요. 이는 단순히 스포티함이 강조된 외관에서 디자인 포인트가 되는 것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을 더욱 넓게 만들어 내고 운전 시 전방 시야 확보 측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는 남성 운전자는 물론 여성 운전자들에게 특히나 좋은 운전조건을 제공해 주리라 생각하는데요. 더 넓어진 전방 시야 덕분에 도로 위의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시원한 드라이빙 감각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저의 와이프가 올 뉴 크루즈 운전을 하며 기존보다 넓어진 전방 시야를 최고의 장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옵션을 선택할 경우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쉐보레 홈페이지 내 발췌

 

스마트 하이빔 / 헤드업 LED 경고등 /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주차까지 세심하게 배려하는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혹시 여러분들은 줄리엣이 로미오와 첫 데이트를 하고 집으로 갈 때 돌아갈 길을 잃은 이유... 그리고 와이프와 딸이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생물학적으로 남성과 여성은 다른 뇌 구조를 가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좌뇌와 우뇌 특성에 기인해 여성은 언어능력이 남성보다 발달하였고 남성은 여성보다 수리적 개념이 발달해 있다고 하네요. 이 수리능력을 넓게 확장해보면 공간지각력 즉, 자동차 운전 시 예를 들면 앞차와 뒤차 그리고 좌우 상황을 판단해 내는 말 그대로 공간을 지각할 수 있는 능력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문화적 차이까지 생각해 본다면 여성이 상대적으로 남성에 비해 늦은 나이에 운전을 배우기 때문에 운전, 특히 주차 시 어려움을 겪는 여성 운전자들이 많은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그런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개발된 것이 바로 이 '자동주차 보조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쉐보레 올 뉴 크루즈가 제공하는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옵션 중 하나인데요. 이제는 '앞으로' 가는 운전은 제법 잘하지만, 주차에는 아직 자신이 없는 저의 와이프 그리고 이제 운전을 막 시작한 사회초년생으로 주차가 가장 어렵다는 알레마나님의 따님이 직접 경험해보았습니다. 여성 운전자는 물론 초보운전자에게도 가장 어려운 '주차'에 도움을 준다니 과연 어떻게 도움을 주는 것일까요? 

 

먼저 자동주차 보조시스템은 차량에 앞범퍼와 뒷범퍼에있는 전방 및 전측방, 후방 및 후측방 초음파 센서가 핵심입니다.

 

 

 

이들 초음파 센서들은 장애물과의 간격 및 장애물의 장소적 위치를 계산하여 운전자에게 경고 문구 및 알람 신호를 보내주며, 이 데이터는 동시에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 제어를 하여 운전자는 모든 과정을 모니터 영상을 통해 오직 변속기와 브레이크의 조작만으로 주차할 수 있는 것이죠.

 

더욱 자세한 설명은 쉐보레 올 뉴 말리부에 있는 동일한 기능을 포스팅한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자, 그럼 쉐보레 올 뉴 크루즈의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을 사용방법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먼저 주차하고자 하는 곳을 살피기 위해 자동주차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클러스터에 직각주차를 할 것인지 평행주차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알맞은 주차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직각주차 혹은 평행주차는 그림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주차할 것인지 보이니 초보자들 역시 어렵지 않게 확인 가능합니다.)

 

 

 

그다음은 천천히 주행을 해주면 되는데요. 이와 함께 각종 센서들을 통한 주차공간 탐색이 시작됩니다.

 

 

 

 

이후 적절한 주차 공간이 감지되면 차량을 멈추도록 지시 창과 신호음을 통해 알려줍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손을 떼고 클러스터가 지시하는 대로 클러스터와 후방카메라를 보며 변속기만 조정하면 된답니다.

 

 

 

이후에는 차 스스로 현란하게 스티어링을 움직이게 되는데요. 이 기능을 경험하지 못하신 분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을 직접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치 로봇같이 알아서 주차하는 이 모습에 와이프는 연신 신기한 듯 '우아!', '와!' 감탄사를 내며 신기해합니다.

 

 

 

주차가 완료되면 마찬가지로 클러스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나와서 확인해보니 깔끔하게 '칼'주차 완료! 이 정도라면 더 이상 주차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겠죠?

 

 

 

이렇게 여성 운전자들의 입장에서 바라본 올 뉴 크루즈의 장점들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컬러는 물론 넓은 전방 시야를 통해 탁 트인 주행 감각을 느낄 수 있고 많은 분이 어려워하던 주차까지 도와주는 똑똑한 올 뉴 크루즈! 정말 운전을 잘하시는 분이라면 별것 아닌 요소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초보운전자 및 운전을 어려워하는 여성 운전자들에게 참 알맞은 기능임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운전자들에게 세심한 배려를 해주는 각종 편의 사항이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엄지척!!

 

 

이상, 토비토커 토식이 & 알레마나 였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