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2017 제 13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순두부향기 입니다.


여러분은 매년 한국GM에서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어린이들을 위한 오토 사이언스 캠프데요. 올해에도 어김없이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돌아왔답니다.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캠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작년까지 강사로 캠프에 참가하다가 이번 해에는 학부모로써 참가를 하게 됐습니다.


 

자녀와 함께 캠프에 참가를 하게 되어 캠프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니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얼마나 큰 행사고 유익한 행사인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됐습니다. 요즘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많이 열리지 않잖아요. 그래서 저와 아이들은 오토 사이언스 캠프에 참가 할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답니다.

 

 



올해 열리는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자율자동차와 전기차 등을 모티브로 한 미래 자동차에 초첨을 맞춰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캠프에 참여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 주고 미래 자동차 연구원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첫발을 내딜 수 있는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우리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오토 사이언스 캠프! 어떻게 참여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캠프 참가자 지원 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행사에 대해 간락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행사는 2017년 7월 25일(화)~28일(금)/ 3박4일간 진행 될 예정이며 장소는 천안 상록 리조트 입니다. 작년에는 이례적으로 중앙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을 하였는데요. 올해부터 다시 천안에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전국의 초등학교 학생중 6학년만 신청이 가능 하구요. 10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고 하네요. 5개조로 4개의 학급으로 구성하여 그룹 활동을 할예정이며, 이를 통해 협동과 단체생활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이미지

 

캠프에 입소하게되면 한국지엠 공장에 방문하여 자동차가 생산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전문가에게 자동차의 디자인과 안전장치 등 자동차에 대한 것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 주행 자동차와 전기차 시승 체험까지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가장 중요한 참가자 지원 요령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기간 : 2017. 6. 12(월) ~ 6. 30(금) 까지                                              


지원 서류 및 선발 방법

1) 필요 서류 : 참가 신청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2) 제출 방법 : 이메일 접수 soo4195@naver.com (한글파일을 PDF로 전환 제출 요망)


첨부파일_참가신청서

2017 오토 사이언스 캠프 참가신청서 (1).hwp

2017 오토 사이언스 캠프 참가신청서 (1).docx

2017 오토 사이언스 캠프 참가신청서 (1).pdf


선발 방법 : 신청자 취합 후 전산 추첨

추가 서류 : 참가 확정 후 학교장 추천 및 보호자 동의서 제출



 

지역별 참가자 추첨 인원

 1) 학교별 1인 참가 원칙(동일 학교 2인 이상 지원할 경우 선(先) 지원자 우선)

 2) 지역별 참가 인원 미 충족시 다른 지역에 이관

 3) 추첨시 예비 참가자 동시 추첨


지원자 유의사항

1) 지원서 등 제출 서류 기한 엄수, 미제출시 추첨에서 제외됨

2) 심신이 건강하고 캠프 일정에 모두 참여하여 수료할 수 있어야 함

3) 자동차 과학 분야에 관심과 소질이 있고, 교내·외 과학탐구활동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



 

마지막으로 캠프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모든 비용은 행사주관 기관에서 부담합니다. 혹시라도 참가비를 요구하는 기관이 있다면 주최측에 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단, 댁에서 집결장소인 서울역까지 오시는데 발생하는 교통비와 해산장소인 서울역에서 귀가하는데 발생하는 비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캠프 교육내용 및 생활에 대하여 추후 참가자 전원에게 별도 전화 안내와 인터넷 공지 예정이며 관련 질문은 본 오토 사이언스 카페 및 캠프 사무국 전화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031-337-0979)



평생 단 한번의 기회인 오토 사이언스 캠프! 우리 아이에게 무료로 재밋는 캠프를 보내줄 수 있으니 정말 즐겁고 신나는 기회이지 않나요? 올해 6학년인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평생에 한 번 뿐인 기회를 꼭 아이에게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