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깡양입니다. 지난번, 새로 개통된 동서고속도로의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동서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새로 생긴 내린천 휴게소를 소개해 드리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국내 최초! 도로 위에 떠있는 모습으로 건설된 상공형 휴게소를 함께 보시죠.
동해로 올라가는 길에 들린 내린천 휴게소 모습입니다. 밤에는 고요한 분위기를 뿜뿜!!
낮에는 밤과 다른 모습으로 우주선 같은 멋짐을 뿜뿜!!
낮과 밤에 각기 다른 모습을 보이는 내린천 휴게소는 처음에 들어서면 주차 구역별로 주차 가능 대수를 알려주는 전광판이 보입니다. 덕분에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주차 공간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돼요. 주차 공간을 찾았다면 더 넥스트 스파크를 쏙! 넣으면 주차 완료! 앙증맞은 몸집 덕에 양쪽에 SUV가 있어도 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와 잠시 인사를 하고 내린천 휴게소 내부를 구경하기 위해 들어왔습니다. 입구엔 층별 안내판이 보이는데요. 양양 방면의 차들은 1층으로 들어오게 되고 서울 방면의 차들은 4층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서울 방면 내린천 휴게소의 4층에 백두숨길관 제 1전시관과 전망카페가 있는데요. 백두숨길관 입구인 제1전시관은 동서고속도로를 만들기 위해 자연환경을 지키면서 터널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설명이 되어 있는 전시관이 있었어요.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아이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개통일에 방문하여 백두숨길관에서 축하글을 남기는 영광을 얻었어요. ^^
4층 푸드 코너에서는 이렇게 밖의 경관을 볼 수 있어요 멋있는 식사 시간이 되겠죠?
“앗.. .너는... 카마로??"
저희 아들이 카마로 RC카를 가지고 다니며 구경을 했어요. 작은 RC카였지만 멋짐을 뿜뿜! 뽐내며 달려가는 모습에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ㅋㅋ
서울 방면의 4층 입구 옆에 보시면 행복 장터가 보이는데요. 지역 특산품을 싱싱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곳곳에 예쁘게 꾸며진 휴식 공간들도 많았습니다. 사진에 담긴 공간은 4층의 전망카페랍니다.
휴게소 옥상에 만들어진 긴 길은 내린천 휴게소의 전망대인데요.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잠깐의 걷기 운동과 휴게소 주변 자연경관을 볼 수 있게 했네요.
전망대에서 본 풍경이에요.
“언덕길도 끄떡없는 카마로 RC카!!” ^^v
3층은 에스컬레이터 중간 부분으로 되어 있어서 종합안내 & 라운지와 백두숨길관 출구인 제2전시관이 있었어요. 제 2전시관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데요.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생한다는 주제로 홍천에서 양양까지 어떤 동물들이 살고 있는지 소개하는 곳이었어요. 동서고속도로가 자연과 동물을 지키면서 건설되었다는 점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전시관이었답니다.
2층에는 간단하게 롯데리아와 엔젤리너스 있고요. 1층에는 양양 방면으로 즉석 매장이 있었는데요. 조금 특이한 점이 있었다면 다른 휴게소와 달리 남자/여자 화장실 입구에 이렇게 화장실 구조와 사용 현황이 실시간으로 보여준답니다.
어느 외국인은 신기한지 화장실 게시판을 인증샷으로 찍고 갈 정도였어요. 그리고 1층 화장실의 세면대 바로 앞에 하나씩 핸드 드라이어가 설치되어 있었고요.
아쉽게도 아직 휴게소 밖에선 친환경 생태습지를 조성하려고 한창 공사 중 이였습니다. 이제 막 오픈한 내린천 휴게소는 아직 곳곳에서 한창 마무리를 진행하는 등 약간 어수선한 느낌도 있었지만, 앞으로 더 편리하고 휴식을 줄 수 있는 멋있는 휴게소가 될 것 같아서 많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동서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오픈한 내린천 휴게소의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이번 휴가철에 여행 가실 때, 동서고속도로를 타시고 내린천 휴게소에서 진정한 휴식을 취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