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어머니의 더 넥스트 스파크는 잘 있을까? - 스파크 차량점검기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여러분들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아마 대부분이 가족이라고 답하실 것 같은데요. 광고 속의 할아버지도 소중한 손녀딸을 위해 몇 번이고 매장을 직접 찾아가 꼼꼼하고 깐깐하게 차량을 살피는 모습을 보여 광고를 본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며 화제가 됐었습니다.

 


 

화제의 광고, 더 넥스트 스파크의 광고입니다. 이렇게 '소중한 사람이 타는 차' 더 넥스트 스파크는 동급 최고 고강성 프레임의 사용과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이 적용되어 경차 유일 KNCAP 1등급을 받아 경차지만 든든함이 느껴지는 자동차랍니다.

 

 

저 또한 더 넥스트 스파크를 갖고 있는데요. 벌써 구입한지 2년 된 더 넥스트 스파크는 저보다 어머니가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말로는 더 넥스트 스파크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고 경차 이상의 안전성과 편의사항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도 만족하며 타고 다닐 거라고 하셨는데요.


 



늘 더 넥스트 스파크를 타고 다니시는 어머니께서 최근에 양평으로 이사를 가셔서, 휴가를 맞아 오랜만에 어머니를 뵐 겸, 어머니가 몰고 다니시는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안부가 궁금해서 양평으로 찾아갔습니다. 구입한 지 2년이 지난 더 넥스트 스파크는 여전히 든든한 모습으로 저의 어머니 곁을 지키고 있을까요?

 


편하게 점검을 하기 위해 어머니가 모시는 더 넥스트 스파크를 타고 근처 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어머니가 운전대를 잡은지 얼마 안 되셨을 때까지만 해도 도로에 나가기가 무섭다고 하셨었는데, 이젠 제법 먼 거리도 잘 다니시고 주차도 잘하시더군요. 어머니 혼자 운전한다고 해도 걱정 안 해도 되겠습니다. ^^



사랑하는 어머니를 위한 아들의 마음

 

1. 외부부터 꼼꼼하게 확인하기!

공원에 도착해서 더 넥스트 스파크를 이리저리 살펴보았습니다. 사고가 난 곳은 없는지? 특별히 이상 있는 부분이 있는지? 외관상 확인하기 위해서였는데요. 큰 사고 없이 다니셨어서 그런지 차량 외관은 깨끗하더군요. 차량에 기스가 나면 나중에 빗물이나 이물질이 기스에 닿아 부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생각나실 때마다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잔기스가 있다면 바로 왁스칠을 해주는 게 좋겠죠?



 

2. 연비와 안전을 챙기고 싶다면? 내부 확인하기!

차량 외부에 이어 실내를 구석구석 살피며 무거운 짐이 있지 않은지 바닥에 쓰레기는 없는지 확인했습니다. 종종 자동차 트렁크를 창고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생활하시는데 편한 것은 이해하지만 무거운 짐을 많이 둘 경우 연비가 낮아지니 되도록 불필요한 짐들은 차에 두지 않길 권장합니다. 또한 귀찮은 마음에 다 마신 생수통이나 음료 페트병을 바닥에 두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음료병이 브레이크 페달 아래에 껴서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아 위험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닥에 음료병이 뒹굴고 있다면 쓰레기통으로 보내주세요!


 

보조매트를 걷어내니 흙 먼지가 많이 있더군요. 휴가 기간에 일부러 찾아온 만큼 효도를 하자는 생각에 차량용 실내 청소기로 내부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차량 센터 콘솔 하부에 있는 시거잭에 연결해서 청소를 했는데요. 매트를 걷어낸 차량 바닥과 시트 그리고 눈에 잘 띄지 않고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곳은 긴 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쌓인 먼지를 빨아들였습니다.  




3. 주기적으로 연비를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베스트 드라이버이신 어머니의 스파크는 연비가 얼마나 나왔을지 궁금하여 클러스터를 확인해봤습니다. 두둥! 지금까지 약 2만 4천 km 정도를 주행하였으며 연비 확인 결과는 15.9km/L공인 연비 대비 상당히 높은 수치인데요. 주차뿐만 아니라 연비 운전도 아주 잘 하셨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더 넥스트 스파크의 공인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4.3km/L입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클러스터를 확인하면 연비부터 엔진 회전 수, 엔진오일의 수명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자기 연비가 낮게 나오거나 오일량이 급격히 줄어든다면 엔진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를 빠르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소중한 고객을 위한 쉐보레의 마음


종종 어머니께 운전하시면서 불편하거나 문제가 없었냐고 여쭤보는데, 우리네 어머니들 마음이 항상 그러하듯, 자식들이 괜한 걱정할까 봐 그때마다 괜찮다고 하시는데요. 하지만 걱정되는 마음이 한구석에 남아있어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집 근처의 쉐보레 지정 서비스센터를 찾아갔는습니다. 기본 점검을 받으러 왔다고 얘기하자 기사님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1. 고객이 보지 못하는 곳도 꼼꼼하게 확인하기!

기사님께서 스파크 주위를 한 바퀴 도시며 확인하시고는 차를 띄워 꼼꼼하게 외관을 살펴주셨습니다. 정비소에 오지 않으면 차량 하부는 확인할 수 없는데요, 제가 놓친 부분을 기사님께서 봐주시니 마음이 많이 놓였습니다. 차를 띄워서 누유 흔적은 있는지, 그리고 기타 특이사항은 없는지 아주 꼼꼼히 잘 확인해주셨습니다.




2. 연비와 안전을 챙기고 싶다면? 엔진룸 확인하기!

엔진룸을 열어 엔진 상태를 확인하고 누유가 없는지, 워셔액과 냉각수는 보충이 필요한지도 세심하게 살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워셔액은 당장에 와이퍼를 작동할 때 물이 없으면 안 되니 어떻게든 보충하게 되고, 워셔액을 보충할 때 겸사겸사 냉각수도 보충하게 되는데요. 그 외에는 엔진룸을 열어볼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게다가 엔진 상태를 자가로 점검한다는 게 조금은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엔진 누유를 확인하는 거야말로 타이어나 브레이크를 확인하는 것만큼 안전을 위해 정말 중요한 일인데요. 자가로 점검하는 게 부담스러우시다면 친절한 기사님이 계시는 쉐보레 지정 서비스센터에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기사님께서 워셔액과 냉각수를 보충해주시고 앞/뒤 램프 점까지 서비스로 해주셨습니다. 쉐보레 정말 짱!




3. 높은 연비를 유지하고 싶다면? 타이어 확인하기!

저는 연비 확인을 위해 클러스터를 보았는데요. 기사님께서는 주기적으로 클러스터를 보는 것도 좋지만 타이어의 공기압과 적정 공기압이 유지됐는지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타이어를 눈과 손으로 점검하셨습니다. 타이어에 바람이 적거나 네 타이어의 공기압이 불균형하면 불필요한 연료가 소모되어 연비가 낮아지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새 차를 탔을 때처럼 높은 연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타이어 점검을 해야겠죠!




사랑하는 어머니를 위해 아들이 점검하고, 소중한 고객을 위해 기사님이 더 세심히 점검을 해주셨는데요. 점검을 통해 어머니의 스파크가 이상이 없다는 걸 알게 되어 마음이 많이 놓입니다. 보레 기사님께서 꼼꼼하게 점검해주신 덕분에 더 마음이 놓이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맛있는 것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안전을 위해 차량 확인을 해보는 거 어떠신지요. 소중한 사람이 타는 자동차이니까요. ^^


지금까지 '소중한 사람이 타는 차', 어머니의 더 넥스트 스파크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야, 앞으로도 어머니의 멋지고 좋은 발이 되어주렴! 다음 번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대표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