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토식이와 자동차&텃밭 아저씨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한국지엠의 대표 사회 공헌 재단인 '한마음재단'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희망의 집 짓기' 해비타트 소식을 전해드린지 아직 한 달도 안됐는데, 한마음재단이 또 좋은 일을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가슴 따뜻한 활동을 하였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지난 9월 28일, 한국지엠 본사가 위치한 부평 홍보관에서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의 차량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한마음재단은 설립한 첫해인 2005년에 차량 2대 기증을 시작으로 사업의 규모를 점점 확대해왔는데요. 지금의 한마음재단을 있게 한 첫 사회 공헌 활동이 차량기증이었던 거죠. 그래서인지 28일에 열린 차량기증식이 더욱 뜻깊게 느껴집니다. 이번 차량기증식은 미래의 한마음재단이 사회에 공헌하는 재단으로 만들어줄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마음재단 차량 기증 500대 돌파!
[사진 출처 : 한국지엠 보도자료]
이날 기증식 현장에서는 많은 분의 밝은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는데요. 그와 함께 '500'이라는 숫자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분은 숫자 '500'이 무엇을 뜻하는지 감이 오시나요? '500'은 한마음재단이 2005년 설립 이후,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에 기증한 차량의 수를 뜻합니다. 계산을 해보자면 매년 41대가 넘는 차를 기부한 셈인데요. 12년간 꾸준히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 한마음재단이 너무나 멋있고 자랑스럽습니다. 따뜻한 마음이 저에게까지 전해지네요.
[사진 출처 : 한국지엠 보도자료]
이번 기증식에서는 총 20대의 차량이 기증되었습니다. 그래서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지금까지 기증된 차량은 총 508대인 거죠!
차량 기증식을 빛나게 해준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지금의 한마음재단이 있게 해준 임직원들입니다. 차량 기증식에는 황지나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정명환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수혜기관 기관장 및 관계자 여러분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날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본 행사에 특별한 손님이 한 분 더 계셨는데요. 바로 배우 채시라입니다! 채시라 씨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홍보대사로서 2014년에 개최된 차량기증식에도 참석해주셨는데요. 이날 한마음재단의 500대 돌파 기념식에도 함께해주시며 진심어린 축하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의 따뜻한 활동이 계속되어 채시라 씨께서도 꾸준히 함께해주시길 바라봅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차량기증식 현장
황지나 사무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황지나 사무총장은 “임직원 사회복지 재단 출범과 함께 중점 사업으로 펼쳐 온 차량 기증 활동을 통해 500대 이상의 차량이 도움이 필요한 전국 곳곳을 다니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발이 되어왔다”라며, “한마음재단의 차량 기증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만큼 쉐보레 스파크와 함께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달되길 바란다”라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이어 지난 18년간 공동모금회 홍보대사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배우 채시라 씨도 이날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한마음재단의 꾸준한 사회 공헌 사업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차량 기증 500대 돌파라는 업적을 이룬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한국지엠과 전 임직원들의 나눔으로 오늘 전달되는 20대의 차량도 전국 곳곳에서 희망과 사랑을 싹틔웠으면 좋겠다”라는 이야기와 함께 훈훈하게 1차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본격적으로 차량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전국 227개 사회복지 기관의 신청을 받아 기준에 부합한 장애인, 아동, 노인 지역복지, 다문화가족, 노숙인,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복지 단체 20곳을 선정하여 해당 기관에 차량들이 기증되었습니다.
선정된 기관 중 한 곳에서 근무하고 계신 분께 차량을 전달받은 소감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기관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꼭 차량이 필요했었는데 이렇게 선정이 되어 감사하다며 한마음재단과 한국지엠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를 전했습니다.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기쁨에 밤잠을 설치며 오늘 이곳 부평까지 왔다며 아주 행복한 미소를 지어주셨답니다. 한국지엠 직원으로서 아주 뿌듯하더군요.
[사진 출처 : 한국지엠 보도자료]
이날 개최된 2017년 1차 기증식을 시작으로, 올해 총 37대의 사회복지용 차량을 저소득 가정과 장애인 올림픽 선수 등에게 기증해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더 넥스트 스파크가 '삼시세끼 바다목장편'에서 큰 존재감을 드러낸 것처럼, 기증받은 각 기관에서도 더 넥스트 스파크 기증차량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길 바랍니다. 경차 이상의 역할을 해내는 녀석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이상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차량 기증식 현장에서 토식이와 자동차&텃밭 아저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