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소식

2017 대한민국을 대표한 쉐보레! 스파크&말리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안녕하세요. 곧 다가올 각종 연말 시상식을 기다리는 규반장입니다. 매년, 한 해가 끝나갈 때쯤 방송사에서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스타를 선정하죠. 어느덧 꼭 봐야하는 연례행사처럼 굳어진 시상식은 온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가요대전, 연기대상, 연예대상 등 각종 연말 시상식 외에도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입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개별 브랜드별 종합 순위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인증 제도인데요. 브랜드스탁 주관으로 소비자 평가가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BSTI(BrandStock Top Index) 모델을 이용하여, 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고점을 얻은 상위 100위까지의 브랜드를 선정하게 됩니다.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는 식품 관련 브랜드부터 생활용품 브랜드, 문화생활 브랜드, 자동차 브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선정됐습니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브랜드는 역시 쉐보레일텐데요, 2017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에 쉐보레의 대표 차종 두 개가 선정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차종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는지,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경차 대표 - '더 넥스트 스파크'


대표이미지


2017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오른 쉐보레의 첫 주자는 바로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스파크는 전체 순위 중 57위에 올랐는데요, 브랜드스탁은 스파크가 국내 경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한국지엠의 내수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균형미와 강렬한 전면부 인상으로 새로운 글로벌 쉐보레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여 개성이 뚜렷한 젊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밝혔는데요. 역시, 대한민국 경차를 대표하는 스파크입니다.


스파크는 자동차 브랜드중에서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H사의 J모델 다음으로 높은 순위인데요, 이왕이면 1등을 했으면 하는 생각도 들지만, 엄청난 결과라 생각됩니다. '어떻게 경차가 이렇게 높은 순위에 오를 수가 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스파크는 경차의 한계를 뛰어넘은 자동차다.'라는 한 문장이면 모든 게 설명이 됩니다.



비교 불가능한 동급 최고 '경차의 기준을 바꾸다'


스파크는 경차 최초로 차체의 71.7%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습니다. 때문에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루프 강성이 강화됐는데요. 뿐만 아니라 동급 최초로 적용된 세이프티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돌발 상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미리 방지해줍니다.


동급 차종과 비교했을 때,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컬러풀한 외장컬러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입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코랄 핑크'는 출시 첫 달에 비해 4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여, 스파크가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경차의 기준을 바꾼 스파크 광고]



대한민국 최고 프리미엄 중형 세단 '올 뉴 말리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쉐보레의 두 번째 주자는 바로 프리미엄 세단의 지존 올 뉴 말리부였습니다. 브랜드스탁은 말리부 특유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한 소비자에게는 고급스러움과 역동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준대형급 차체로서 각인되었다고 하는데요. 올 뉴 말리부는 이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뿐만 아니라, 작년 앙일보 COTY 올해의 국산차로도 선정됐으며 BCLI 브랜드 고객 충성도 중형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퍼포먼스, 안전, 브랜드 파워, 브랜드 충성도 등 다양한 부문에서 1등을 한 것이죠.

말리부의 인기는 출시되기 전부터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출시 전부터 프리미엄 세단의 매력과 크기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2016년에는 중앙일보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최초로 1등을 기록했으며, 국토교통부의 '올해의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이죠. 말리부는 LPG 모델의 판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경쟁 모델과 달리 순수 일반 판매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런 점만 보아도, 말리부가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겠네요.


중형 가솔린 세단 판매 1위, 올 뉴 말리부


말리부가 경쟁 차종 중에서도 당당히 가솔린 세단 판매 1위를 한다는 점만으로도 말리부의 가치를 알 수 있는데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4도어 쿠페디자인과 듀얼 포트 그릴이 말리부의 익스테리어를 한층 세련되게 해줍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크기 또한 빼놓을 수 없죠. 말리부의 차체 크기는 수치상으로도 준대형차에 더욱 가깝습니다. 실제 말리부의 전장은 4925mm인데요. H사의 S모델 전장이 4855mm, R사의 S모델 전장이 4850mm인 것을 비교해보면 70~75mm 더 깁니다. 한등급 높은 세그먼트라고 할 수 있는 H사의 G모델과는 5mm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파워트레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말리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터보엔진으로만 파워트레인을 구성했습니다. 터보엔진은 자연 흡기엔진과 비교했을 때 가격은 비싸지만 뛰어난 출력과 높은 연소 효율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말리부의 터보엔진은 동급 최고의 출력과 연비를 동시에 자랑합니다. 과연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두 스펙을 완벽히 자랑하는 말리부입니다.




[중형 가솔린 세단 판매 1위 말리부 광고]



지금까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쉐보레 스파크와 말리부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될 수 밖에 없는 장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무엇보다도 스파크와 말리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게 된 브랜드가 된 이유는 바로 고객의 관심과 사랑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앞으로 더욱 더 큰 사랑 꾸준히 받는 쉐보레가 되길 바라며, 규반장은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