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철 안개 속 안전주행을 위한 Tip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보다 날이 일찍 밝아오지만 일교차로 인해 발생하는 안개때문에 운전하시기 어려우셨죠? 새벽 도로 운전은 안개로 인해 운전자 와 보행자의 시야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더욱 위험하답니다. 특히 새벽시간에는 신호위반 보행자사고와 신호대기 중 추돌사고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이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봄철 안개 속 안전운전 요령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전조등


봄철 새벽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출발 전 그날의 기상상황을 미리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짙은 안개 및 봄비는 도로 상황을 악화시켜 운전자의 시야 확보 및 차량의 제동거리에 악영향을 주기때문이에요.

마크리 안개등


새벽시간에는 낮시간 보다 교통량이 적어 과속을 하는 차들이 많고 보행자나 운전자가 평소 감지하는 거리보다 오인하는 경우가 많아 위험하기 때문에 사전에 속도를 줄여 안전 운전을 해야해요.

새벽주행


그밖에도 교통신호를 무시하는 운전자나 보행자가 많기 때문에 항상 각 방향의 흐름을 명확히 확인 후에 움직여야 사고에 대비할 수 있어요.

안개등


안개 속 안전주행 요령을 알려드릴게요!

1. 먼저 전조등을 끄세요.
2. 안개등을 켜세요. 시야확보 상대쪽에서 오는 차에 자신의 위치를 알리는 방법이 될 수 있어요.
3. 비상등을 켜세요. 오렌지색으로 그 빛이 멀리 전달되기 때문에 자신의 자동차 위치를 표시할 수도 있고
                              앞서가는 자동차의 비상등이 자신의 자동차가 가는 길의 유도등 역할도 하기 때문에
                              상호간에 무언의 약속이라고 할 수 있어요.
4. 속도는 고속도로에서 80Km 이하, 일반 국도에서는 60Km 이하로 운행하세요.
                              돌발상황발생시 급제동할 수 있도록 안개낀 농도에 따라 감속 운행해야해요.


안개등


잠깐! 안개등 상식!

안개등의 전력소모는 전조등의 전력소모와 같아요. 헤드라이트가 안개등보다 밝게 보이는 이유는 헤드라이트는 뒤에 반사판을 씌워 빛이 앞쪽으로 많이 가게 되어있기 때문이에요. 안개등의 경우는 반사판도 없고 위치도 헤드라이트보다 낮고 전면판도 투명한 것과 노란색으로 차이가 있어 덜맑아 보이는 거랍니다.


안개등은 전조등보다 투과율이 좋기때문에 빛이 반사되기 보다는 안개를 뚫고 나가는 성질이 강해요. 전조등을 끄고 안개등과 비상등을 적절히 활용하면 봄철 새벽 안개 낀 도로 운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요.

매우 짙은 안개때문에 전방의 시야 확보가 어려울 때에는 비상등을 켜고 서행하는 것이 좋아요. 비상등을 켜고 운전하는 경우에는 상대편 차량에 내 차량의 위치를 알릴 수 있고, 전조등만 켜고 달릴 때보다 운전자의 시야를
조금 더 넓게 확보할 수 있어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하고싶은 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