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뱃속에 아이 안전까지 생각하는 당신의 운전방법


오늘은, 예쁜 아기가 태어나기만 기다리고 있는 예비엄마들을 위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몸도 무겁고, 우리 아기 안전까지 생각하는 운전습관에 대해 함께 살펴보기로 해요. 

공간마련


첫째!!

혹시 운전하실때 자세가 불편하시다거나, 부딪칠것 같은 두려움에 쿠션을 배 위에 올리시진 않으시나요? 이는 몹시 위험하답니다. 운전석에 앉으실 때는 임산부를 감안한 공간이 마련되어야 하기 때문에 운전대와 임산부 몸에 넉넉하게 공간을 마련해 주세요, 
 
물론, 태아를 향해 에어백이 터지지 않도록 위치조절도 잊지 마셔야겠죠?

임산부


둘째!!

혹시 불편하다는 이유로,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고 계시거나, 착용한다고 해도 느슨하게 착용하고 계신건 아닌가요?  안전벨트를 미착용은 몹시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또한 안전벨트 착용시 아랫쪽 벨트는 배 아래에 위치시켜 주셔야 합니다.  벨트고정에 방해가 되는 겉옷은 잠시 벗어두셔도 좋습니다.

요가


셋째!!

비나 눈이 오는 날에는 운전을 피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또 한 피할 수 없이 장거리 운전을 하셔야 한다면, 가능할수록 자주 차에서 내려 걷거나, 차 안에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등 몸이 너무 피로하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스티커


그 외에도, 차 뒤에 스티커를 붙여서 주변사람들의 양보와 배려를 느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운전하기 편한 신발과 복장을 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비상상황에 대비해서 휴대전화는 잊지말고 챙기세요.

 교통사고가 나면, 현재 법규정 상으론 산모만 보험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태아를 생각해서 세심하게 챙길 것들을 챙겨주시고, 주변사람들의 도움도 받으시면서 산모도 아이도 안전하게 운전하시길 바라며,

이상 토비토커 반짝반짝 작은별 이었습니다.

토비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