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름값 아끼는 운전습관


요즘같아선, 기름값이 금값처럼 느껴집니다.
 매일 타야한다면, 기름값 아끼는 방법이 궁금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지요?? 기름값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유소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기
도로 상황에 맞춘 속도를 유지하면 연료효율을 높힐 수 있습니다. 그중 시속 60~80Km는 가장 좋은 연비를 낼 수 있는 속도라고 합니다.

급제동과 급발진 피하기
자동차에 연료가 사용될 때 급발진 혹은 급제동을 하는 경우, 잘못된 지시로 인식한 자동차를 필요이상으로 많은 연료를 분사하게 된다고 합니다. 잦은 가속 혹은 멈춤은 좋지않은 운전습관이라고 할 수 있죠.

계량기

신호 대기시 기어는 중립에 놓기
자동 변속 차량을 운전하신다면, 신호를 기다릴 때 기어를 중립에 두시면, 5~10% 기름 소비를 줄이 실 수 있습니다. 
 
70%정도의 기름만 채운다.
기름을 가득 넣으면, 가득 넣은 기름을 싣고 다니는 것 과 같은 연료 소비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주유 금액으로 말하는 것 보다, 내 자동차 연료통의 70%정도 되는 연료량을 말하는 것이 좋은 습관인것 이지요. 
   

주유기


이 외에도 연료의 팽창이 가장 작은 아침 이른시간에 주유하기,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습도 높은 날에 주유를 피하기, 내 타이어에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며 연료 아끼기등으로 최고 10%까지 연료를 절약할 수 있어요.
  
타이어를 지켜주세요, 공기압의 20%만 지켜주신다면, 당신의 2~3연료를 책임져 드린답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이 과다하면 타이어의 이상마모 혹은 회전,제동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요 ㅠㅠ 일주일에 한번씩 점검해주세요.

기름미터기


빠른속도로 달리 실 땐 창을 닫아주시면, 공기저항이 줄어 좋은연비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을 가동하면 자동차 엔진으로 연료손실이 일어나므로, 40Km이상의 속도에서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차량에 이미 장착된 타이어가 있지요???무리한 크기의 광폭 타이어는 기름먹는 하마와 같아요. 타이어로 연료 소모를 줄여주세요. 이것으로 타이어의 수명도 늘여주세요^^ 점화플러그와 고압케이블도 점검해 주시구요 , 점화플러그와 고압케이블도 점검해주세요.  

야무지게 기름값도 아끼시고, 예쁜 운전습관도 기르시길 바라며,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하는
토비토커 반짝반짝작은별 이었습니다. 


토비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