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아트의 슈퍼스타 키스해링과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만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상상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팝아티스트 키스해링과 "상상력, 자동차가 되다"
놀라운 상상력이 모여 탄생한 자동차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지난 토요일에 올림픽공원 소마 미술관에서 만났답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것과 같이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소마미술관에서는 키스해링의 팝아트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요.
그곳에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예술로 재탄생하여 전시되어 있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아트카! 보고만 있기에는 어딘지 아쉽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한 이벤트! 바로 아트카 퍼레이드랍니다. 자동차는 역시 달려야 제 맛이니까요!
키스해링의 팝아트로 래핑된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타고 도로를 달리는 이번 행사는 총 30여대의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10대씩 3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각자, 약 30분에서 1시간 30분의 세 가지 코스를 래핑된 아트카를 타고 퍼레이드를 하였답니다.
첫 번째 코스는 몽촌토성 ▶ 천호역 ▶ 강동역 ▶ 둔촌동역 ▶ 올림픽공원역을 달리는 45분, 약 8Km의 코스랍니다.
두 번째 코스는 올림픽공원 ▶ 잠실역 ▶ 신천역 ▶ 종합운동장 ▶ 삼성역 ▶ 선릉역 ▶ 역삼역을 주행하는 30분, 약 7Km 코스로 왕복 1시간의 코스랍니다.
세 번째 코스는 잠실역 ▶ 삼성역 ▶ 영동대교 ▶ 건대입구역 ▶ 구의역 ▶ 강변역 ▶ 올림픽대교 ▶ 몽촌토성역을 주행하는
1시간 30분, 15Km 코스입니다.
이 날 행사에 참가한 아트카 퍼레이드 참가자들은 마티즈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동호회분들로,
오후 2시부터 차량 래핑 및 코스 교육을 받은 후에 정해진 코스별로 그룹 드라이빙을 체험하였답니다.
드라이빙 체험이 끝난 후에는 차량의 래핑을 제거하고 주유상품권과 키스해링 입장권등의 푸짐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었는데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키스해링의 예술을 마티즈크리에이티브로 옮길 수 있다는 생각도 놀라웠지만, 키스해링의 예술 작품이 래핑된 아트카를 타고 도로를 질주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 되지 않았나하는 생각입니다.
이상 지엠대우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