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 한국지엠 블로거 10인의 생생 노하우 책으로 발간!

한국지엠 블로거 10인의 생생 노하우,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


평범한 자동차 회사 직원들이 블로거의 경험을 모아 책으로 출간해 화제입니다!
한국지엠의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blog.gm-korea.co.kr)'에서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직원들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이 책은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생각하는 이들의 애칭인 토비토커와  같이  차량개발, 생산, 디자인 등 각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일과 후에는 자신의 전문 분야나 취미를 바탕으로 기업 블로그에서 회사와 제품을 열정적으로 알리는 한국지엠 스토리텔러들의 이야기 입니다.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토비토커,한국지엠 토비토커


글쓰기, 사진, 차량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전문지식으로 무장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 미디어를 능수능란하게 오가며 고객 소통의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은 스스로를 '소셜 직딩'(소셜미디어 시대 직장인)이라고 정의합니다. 또 미래에는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할 줄 아는 직장인이 각광받을 것이라고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에서 말합니다.


이 책은 왜 지금 우리가 소셜직딩에 주목해야 하는가에서부터 '멀큰아이, 선셋, 어른곰, 더플린보이, 320Nm, 박시카, 다파라, 꾀돌이스머프, 라온제나, 막시무스' 등 10명의 토비토커가 소셜직딩으로 거듭나게 됐던 계기와 흥미로운 과정, 그리고 결말이 그 어떤 만화책 보다 재미 있고 소설책 만큼 감동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소셜미디어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5단계와 소셜직딩으로 거듭난 토비토커 10인이 말하는 깨알 같은 노하우 서른 가지가 알차게 담겨져 있습니다


소셜직딩,토비토커


한국지엠 또한 이러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크게 반기고 있습니다. 이들 사내 블로거의 소비자 소통과 홍보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임직원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아가 한국지엠은 지난해 채용 전용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개설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뿐만 아니라 인력 채용까지 기업 경영 전반에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9년 국내 자동차회사에서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개설, 소비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왔습니다. 기업 블로그에는 현재까지 총 3,000여개의 포스트를 통해 제품설명부터 자동차 관리 요령, 자동차 문화, 최신 기업 소식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약 1천 2백만명이 방문했습니다.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토비토커,한국지엠 토비토커


한국지엠의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은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로부터 4년 연속 우수 기업 블로그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블로그 운영 및 소통 노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서 활동중인 직원블로거의 애칭인 토비토커란,  '틀에 얽매이지 말고 자유롭게 생각하세요(Think Outside the Box)'의 첫 글자 'TOB'에 Talker를 붙여 만들어진 부르기 편한 단어 입니다. 앞으로도 이들의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이상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