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많은 신차들이 출시되고있습니다. 신차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기능, 색상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헤드램프, 안개등, 도어 등 그 어느 곳하나 놓칠수 없는 것이 바로 디자인인데요.
오늘은 후반부 디자인까지도 엣지있게 완성시켜줄 리어램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각각 다른 차량마다 어떤 리어램프를 갖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번째 리어램프 입니다. 리어램프만 보고 어떤 차종인지 아시겠나요??
트렁크 리드 분할 타입디자인으로 시안성과 외관미를 극대화한 리어램프인데요.
정교하면서도 세련된 후반부의 이미지를 연출해 주고 있는 이 리어램프는 바로~
네~ 지엠대우의 TOSCA(토스카)였습니다.
토스카의 리어램프는 토스카의 전체적인 젊은 감각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참 잘 어울립니다.
그럼 다음 리어램프는 어떤 차종일까요? 아시겠나요??
토스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리어램프인데요.
클리어 타입의 리어램프로 맑고 깨끗한 느낌과 함께 고급감까지 더해주는 이 리어램프는 바로~
지엠대우의 GENTRA(젠트라)입니다.
젠트라는 전체적으로 심플한 라인으로 세단의 느낌을 살린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는데요.
젠트라의 심플한 라인에 잘 어울리는 그런 리어램프인 것 같습니다.
다음 리어램프입니다. 이번 리어램프는 젠트라의 리어램프와 비슷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어떤 차종인지 아시겠나요??
이번 리어램프는 사진속에 차이름과 함께 나와 너무 쉬운데요ㅎㅎㅎㅎ
네~ 지엠대우의 GENTRA X(젠트라 X)의 리어램프입니다.
젠트라와 조금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전혀 다른 젠트라 X의 리어램프는 원형글라스로 감싼 둥근 테일램프로 세련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둥근 테일램프는 젠트라 X의 해치백스타일을 살려주는 톡톡히 한 몫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리어램프는 어떨까요?? 자~ 느낌이 오시나요??
어라~ 답이 이미 공개 되었네요^^ 이번에도 너무 쉬웠죠??
바로 지엠대우의 LACETTI PREMIERE(라세티 프리미어)의 리어램프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리어램프는 딱봐도 와 크다~ 라는 느낌을 주는데요.
동급 차종을 뛰어넘는 대형 테일램프와 소용돌이 타입 디자인으로 뛰어난 시안성을 확보해 줍니다.
토스카와 같이 트렁크 리드 분할 타입디자인이지만 토스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매서운 느낌을 주는 라세티 프리미어의 헤드램프와도 잘 어울립니다.
자~ 다음문제 나갑니다. 이 리어램프는 어떤 차종일까요? 아시겠나요??
크기를 봐서는 느낌이 오기도 하는데요~ 어떠신가요??
네, 바로 지엠대우의 WINSTORM(윈스톰)의 리어램프입니다.
윈스톰의 리어램프는 방향지시등과 일체형의 클리어렌즈로서 심플함과 입체감을 돋보이고 있는데요.
윈스톰의 큼직한 리어램프는 주야간 시안성이 탁월해 안전운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윈스톰의 헤드램프나 도어핸들 등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라인과도 잘 어울리는 리어램프입니다.
그렇다면 이 리어램프는 어떤 차종일까요??
바로 지엠대우의 WINSTORM MAXX(윈스톰 맥스)의 리어램프입니다.
윈스톰 맥스의 리어램프는 윈스톰과는 굉장히 다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인데요.
파격적인 디자인의 윈스톰맥스의 리어램프는 심플함과 입체감이 돋보이는데요.
후방 및 주, 야간 시안성이 탁월하여 SUV에 있어서 꼭 필요한 리어램프가 아닐까 합니다.
다음 문제 나갑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리어램프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이 리어램프는~~
네, 바로 지엠대우의 VERITAS(베리타스)의 리어램프입니다.
랩어라운드 타입의 대형 컴비네이션 리어램프인데요. LED타입으로 감성품질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베리타스의 리어램프는 기품과 스타일을 동시에 지녔다고 볼 수 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과 LED타입의 감성품질로 진정한 럭셔리 대형세단의 품격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자~ 다음 문제입니다. 이번 문제는 너무 쉬운데요~
딱 봐도 어떤 차의 리어램프인지 아시겠죠??? ^^
네 바로 지엠대우의 MATIZ CLASSIC(마티즈 클래식)의 리어램프입니다.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전체적인 차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게 귀여운 느낌을 주는데요.
원형의 리어램프가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 주면서 전체적인 마티즈의 스포티한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제입니다~ 이 리어램프는 어떤 차종일까요? 두두둥!
네~ 바로 지엠대우의 MATIZ CREATIVE(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리어램프입니다!
마티즈의 리어램프와 확실히 달라진 디자인 보이시나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헤드램프뿐 아니라 리어램프로 기존 마티즈보다 훨씬 더 커지면서 시안성을 확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뿐만아니라 두개의 원형 리어램프가 귀여운 느낌보다는 역동적이고 파워있는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기존 경차들의 작고 약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한 것이 보이시나요?
성능뿐만아니라 디자인까지도 기존 경차의 틀을 확실하게 벗어버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지금까지 지엠대우에서 판매되고 있는 차량들의 리어램프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리어램프는 뒤따라오는 차에 감속, 정지, 좌우 회전 등의 의사를 전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야간에는 자동차의 폭을 표시해 주는 역할도 갖고 있고요, 후진시 뒤차나 보행자에게 주의를 주는 역할도 하는 등 매우 중요하면서도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리어램프가 다양한 역할뿐아니라 이제는 후반부의 디자인에서까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