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3기로 활동하게될 에이쓰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참서비스에 관한 그동안 모르고 계셨던 부분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엠대우 A/S의 브랜드명인 참서비스는 과연 어떠한 것이고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기에 앞서서 지엠대우의 참서비스를 받으려면 차를 수리하는 정비 사업소를 가야 하는데 이러한 정비사업소가 전국에 얼마나 있는지 또 어떠한 일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지엠대우의 정비사업소는 크게 직영정비와 협력정비로 나뉘어져 있으며, 직영정비는 지엠대우에서 직접 운영을 하는 사업소를 말하며 규모면에서 제일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전국에는 10개의 직영 정비사업소가 각 시도별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협력정비는 정비사업소,정비센터,바로정비,지정정비 등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네에 흔히있는 정비센타는 바로정비라는 곳입니다. 엔진오일, 타이어공기압 등 기본적인 경정비를 주로 하고 있으며 직원은 4~5명이 근무를 하고있습니다.
이에반해 직영정비 사업소의 직원은 50~100여명의 많은 인원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정비사업소, 정비센타 순으로 많은 직원들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는 위의 사진과 같이 분포되어 있는데 면적에 비하여 경기도 서부쪽에 집중되어 있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참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참서비스란 지엠대우의 출범과 함께 만들어진 대표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참"이라는 단어를 그대로 영문화하여 "Charm"의 영문 사전적 의미의 "매력" "매력적이다" 라는 의미를 부각시키고자 하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참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참클럽에 가입을 한다면 본인의 차량정보, 정비내역, 무료문자등등 더욱더 많은 혜텍을 누리실수가 있습니다.
>>참클럽 바로가기
※ TIP : 만약 지엠대우차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길에서 차가 고장이 나거나 방전이 되었을때 보통 보험회사에 연락을 하게 되는데 지엠대우콜센타(080-3000-5000)로 연락을 한다면 기본적인 수리 및 일정 거리까지는 무상으로 견인이 가능하고 합니다.
그럼 참서비스에는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정비를 받으러 사업소에 가게되면 보통 차의 문제점이 있는곳만 정비를 받은 후에 돌아오는게 보통이지만 위의 사항들을 알고 있다면 내 차가 어떠한 정비를 받았고 비용은 어떻게 해서 발생했는지 좀더 정확하게 알수있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지엠대우 삼성 오토카드나 지엠대우 롯데 오토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정비시 5%의 할인과 하루 3만점 최대 1년 10만점까지 정비금액 대신에 포인트 차감이 가능하답니다. 카드 한 장에 10만 포인트를 한 번밖에 사용 못하니 주의 하세요.
이상으로 참서비스가 무엇이며 어떠한 혜텍이 있는지 알아보았고 A/S를 받기위한 정비사업소가 전국에 몇개가 있으며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좀더 구체적인 지엠대우 오토카드의 포인트 쌓는법과 두 카드의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지엠대우톡스퀘어의 토비토커 에이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