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경차혜택, 경차라서 행복해요~


거리를 달리는 수 많은 자동차들은 지난 100여년 동안 눈부시게 발전해왔고, 그 수만큼이나 여러가지 모양과 쓰임새를 지니고 있습니다. 각자 다른 모습을 가진 사람처럼 각각 다른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 다양한 자동차들 가운데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실용성과 활용도 높은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차라서 행복해요~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악천후에도 쉽게 달릴 수 있고, 비포장 도로와 같은 험한 길을 달리는 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SUV를 주로 선호합니다. 주행 가능 지역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격렬한 스포츠나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최근 주 5일제 근무가 확산되면서 SUV 차량의 수요가 늘고 있죠.

경차라서 행복해요~


최고의 편의사양을 제공하여 높은 지위의 사회계층을 주 고객층으로 삼고 있는 고급세단은 비교적 고가 모델임에도 안락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원하는 운전자들이 선호합니다.

경차라서 행복해요~


스포티하고 세련된 외형으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 준중형차.
최근에는 성능이나 편의사양등이 중형차급으로 상향되어 넉넉한 실내구조와 편안한 승차감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차라서 행복해요~


가격과 디자인에 효율성까지.. 경제적인 운전자들을 위한 경차~!
경차는 경제적인 측면에서 여러 가지 장점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처음 운전을 시작한 분이나 합리적인 경제관을 가지신 분들이 선호하죠.

경차를 운전하면 많은 장점과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경차에는 혜택들이 있을까요? 

자동차관리법 개정에 따라 2008년 1월 1일부터 경차로 인정되는 배기량 1,000cc 미만 차종의 경차 혜택 부여를 위한 관련법규입니다. 여러가지 세금면제와 감면 혜택들이 있으니 꼼꼼히 잘 살펴보세요~

  • 특별소비세 면제 : 특별소비세법 및 동법시행령 개정·공포 ('07.12.31)
  • 취득세, 등록세 면제 : 지방세법 및 동법시행령 개정·공포 ('07.12.31)
  • 도시철도채권 면제 : 도시철도법시행령 개정·공포 ('07.10.15)


경차라서 행복해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고 서울에서 태백으로 가는 길에 통과한 고속도로통행료 영수증입니다.
사진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확실히 고속도로 통행료를 50%감면을 받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 고속도로통행료 50% 감면 : 유료도로법시행령 개정·공포 ('08.01.11)
  • 혼잡통행료 50% 감면 : 도시교통정비촉진법 개정·공포 ('08.03.28)
    ※ 서울시, 자동차관리법 근거로 ’08.1월부터 시행
  • 공영주차료 50% 감면 : 주차장법 개정·공포 ('08.03.28)
  • 유류세 환급 (조세특례제한법 제111조의2)
    ※ 1가구 1경차 소유자에 대해 '08.5월∼'09.12월간 유류세 환급

와~ 면제 되는 세금과 감면되는 요금이 대단하죠?
그래서 경차를 타면 보통의 일반 승용차를 타는 것보다 1년 유지시 내야 하는 세금이 반값에도 못 미친다고 합니다.

경차라서 행복해요~


또~! 여성 초보 운전자들의 적~ 주차
일반 승용차들은 전장이 길고 전폭도 넓어서 골목길 같이 좁은 길에는 들어가기 조차 힘들고 주차할 때 또한 어려움이 많습니다. 얼마전, 아버지 자동차로 운전할 때 항상 주차장에만 가면 주위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던 친구에게 경차를 사고 가장 좋았던 점이 뭐냐고 물으니 바로 주차 할 때라고 하더라구요. 
작고 아담한 경차는 주차할 때 편리하고 용이합니다.

경차라서 행복해요~


경차의 가장 큰 이점이라고 하면 바로 연비겠죠. 연비는 1L의 연료로 얼마를 달릴 수 있는가인데요. 연비가 좋게 나오는 조건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가 차체 무게 입니다. 경차는 작은 차체로 무게가 적게 나가기 때문에 좋은 연비를 낼 수 있는 조건 하나를 충족하는 셈이죠.
그리고, 차 보험료도 10% 할인되고 차량 10부제에도 제외된다고 합니다.

많은 혜택과 실용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경차~!! 지금부터 경차와 함께 똑똑한 경제인이 되어보자구요~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생긋이었습니다.


지엠대우 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