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지엠대우의 지역총판제가 성공할 수 있는 8가지 이유

지엠대우의 지역총판제가 성공할 수 있는 8가지 이유


지엠대우의 지역총판제 도입 발표가 언론에 관심을 받아 많은 기사가 나왔습니다. 제가 8월에 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우리 회사 관련 뉴스가 있을 때 왜 우리가 그런 결정을 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다고 약속 드렸죠. 오늘은 왜 지역총판제가 우리를 위해 정말 좋은 선택인지에 대한 8가지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하나, 지엠대우는 내수 판매망을 확장, 시장에서 위상을 높여야 합니다. 단 하나의 판매사에만 의존하는 한국의 판매 방식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으며, 이런 단독 판매사(지엠대우의 경우, 대우자동차판매)에 문제가 생기면 판매에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대우자동차판매가 좋은 사업 파트너인 것은 사실이지만 판매 증진과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더 이상 한 판매사에 모든 걸 의존할 수 없습니다.

둘, 지역총판제는 우리 판매망을 더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대한모터스, 아주모터스, 삼화모터스 등 3개사와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모두 훌륭한 회사들이며,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회사 대표들이 계시죠. 지역총판제를 통해 내수 시장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판매망을 구축할 것이라 저는 확신합니다.

셋, 심도 있는 연구와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지역총판제  운영을 위해 지엠대우는 전국을 8개 권역으로 구분했습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3개 지역총판사는 이 중 4개 권역을 각각 관리하며 차량을 판매하게 됩니다. 대한모터스는 영남권역(부산, 경남), 삼화모터스는 수도권 북부권역(서울 강북, 일산지역 포함한 경기 북부), 아주모터스는 수도권 동부 권역(분당지역 포함한 경기 동남부, 강원도)과 경북권역(대구, 울산 포함)을 각각의 거점으로 삼습니다. 지엠대우는 대우자동차판매와 내수판매시스템 계획에 대해 정보를 공유해 왔습니다.

넷, 고객 여러분은 "새로운 방식"의 더 조직적이고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접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훌륭한 제품과 지엠대우가 추구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되실 것입니다. 이 새로운 방식은 시장 변화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는 마케팅 활동을 가능케 할 것이며, 이는 판매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다섯, 이는 고객들께도 이득을 드릴 것입니다. 이번에 계약한 3개 지역총판사는 현 지엠대우 대리점을 포함해 새로운 판매전략에 동참을 원하는 신규 대리점을 모집할 것입니다. 그리고 각자의 권역에서 판매망 강화를 위한 투자도 할 것입니다. 지역총판사와 지엠대우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열정을 갖고 있는 최상의 대리점들이 고객들을 응대할 것입니다. 이런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판매 조직은 결과적으로 고객들에 대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여섯, 새 판매회사의 경영진들은 얼마 전 지엠대우를 방문, 디자인센터에서 미래에 판매하게 될 제품을 보고 청라 주행시험장의 시승을 마친 후 그들이 옳은 결정을 했다는 것에 대한 확신에 차 있습니다. 지역총판제는 지엠대우와 지역총판사들 모두에게 성공적인 사업이 될 것입니다.

일곱, 우리는 대우자동차판매과도 나머지 권역에 대한 참여를 논의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대우자동차판매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추가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물색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여덟, 일부에서는 이러한 방식은 성공할 수 없다고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며, 잘못된 것으로 입증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 건에 대해 수개월 동안 대우자동차판매와 협의해 왔습니다. 또 일부에서는 수입차를 제외한 국내 자동차 유통시장에서 동일한 브랜드를 놓고 판매망을 달리할 경우, 그 성공사례를 찾을 수 없다고 하는데, 참으로 이상하죠. 왜 성공할 수 없는 지에 대한 수긍 할만한 논리나 근거도 제시하지 못할 뿐 아니라 국내 자동차 회사 중 지금까지 아무도 해보지 않은 일에 대해 성공사례가 없다는 말은 참으로 기묘할 뿐입니다. 누굴 손가락질하기는 쉽고, 이 문제에 대해 감정적일 수 있다는 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을 절제하고 이 문제에 대해 이성적으로 접근한다면 우리에게 감지되는, 또 우리의 새로운 지역총판사들도 인지하는 그 분명한 기회들을 보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가 쓴 것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하실 수 없으시더라도 지엠대우는 내수판매 증대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것 하나는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합니다. 지엠대우가 내수 시장에서 더욱 성장해야 된다는 것에 이견이 있으신 분은 없을 겁니다. 지엠대우는 더욱 발전할 것 입니다. 지역총판제는 이를 위한 첫 발걸음입니다.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Jay


지엠대우블로그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