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열정의 순간들, 지엠대우 톡 스퀘어 2010년 HOT 이슈!


"2011년 신묘년 토끼 해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여러분은 어떤 다짐을 하셨나요?
또 꾀 많은 토끼처럼 지혜롭고 풍요로운 한 해를 보내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2011년 보다 큰 발걸음을 내딛기 위해서는 지난 걸음을 되짚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지난 2010년 한 해 동안 지엠대우 톡 스퀘어도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부단한 발걸음을 내딛었답니다.

지난 2010년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2010년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가슴 뜨겁던 "핫" 한 순간들을 돌아보며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어제과 내일을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클릭하시면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2010년 10대 HOT 이슈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HOT 1. 기분 좋은 출발,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수상!


2010년 01월 14일 지엠대우 톡 블로그가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업부문 TOP 10에 선정되었답니다. 2010년은 출발부터 기쁜 소식을 안고 발걸음을 떼기 시작했는데요.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2009년 11월 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한국언론재단과 한국블로그산업협회의 주최로 열린 국내 최초 블로그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었답니다.

2009년 게을리 하지 않았던 지엠대우 톡 블로그에게 주어진 격려의 메시지와 달콤한 휴식 같은 순간이었습니다. 또한 하루에도 수 없이 쏟아져 나오는 방대한 콘텐츠들 사이에서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가치와 가능성을 인정 받은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HOT 2. 또 하나의 시작, 지엠대우 톡 시즌2 오픈!


2010년 2월 22일은 지엠대우 톡 블로그 시즌2가 새롭게 오픈된 날이랍니다. 보다 멀리 또 여러분과 함께 달려가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감행하게 되었는데요. 참여와 소통을 강화한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통해 여러분과 보다 가까이에서 호흡하고 교감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여 정보 전달을 위한 블로그가 아닌 정보 교류의 장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새롭게 바뀐 지엠대우 톡 시즌2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가슴뛰는 Car & Travel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국내 기업 블로그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무료 차량 대여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여행문화를 선도하고자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오토캠핑에 관련된 정보를 함께 공유하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신청하셔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함께 나눠주셨답니다.

HOT 3. 지엠대우 한 발 앞서 달리다,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아이폰 앱 서비스 실시!


2010년 4월 8일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아이폰용 앱 서비스를 공개하였는데요. 지엠대우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에는 지엠대우 톡 블로그 및 자동차 사진, 동영상, 내차는 어디에, A/S 네트워크 등이 담겨있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공유하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지난 2010년 8월 28일 업데이트 버전이 새로 제공되었는데요. 기존의 화이트 스킨에서 블랙으로 스킨 디자인을 변경하고 A/S 네트워크를 업데이트 하여 위급 상황시 곧바로 전화연결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빈번이 발생하는 고속도로 사고에 대비하여 고속도로 위급상황 대처 서비스를 추가 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HOT 4. 최고를 향한 도전, 지엠대우 스마트폰 앱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10년 4월 19일 지엠대우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보다 "똑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향하기 위한 공모전을 실시하였는데요.

다음 커뮤니케이션과 월간 아이엠애드와 공동으로 실시된 공모전은 4월 19일부터 5월 7일까지 3주동안 약 400여건의 응모작들을 심사하여 28팀을 선발하였습니다. 실용성 40%, 적용 가능성 30%, 창의성 30%를 기준으로 하여 "지엠대우 차량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한 팀에게 대상의 영광이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HOT 5. 이것이 바로 라이브다! 부산국제모터쇼 라이브캐스트 중계



2010년 5월을 뜨겁게 달구었던 부산국제모터쇼의 지엠대우 프레스데이 라이브 캐스트가 4월 29일 지엠대우 부산국제코터쇼 아이폰용 앱과 지엠대우 톡 블로그, 아프리카 TV 등을 통하여 생중계 되었습니다.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월드클래스 럭셔리 세단 '알페온'이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고, 영화 트랜스포머의 귀여운 범블비 '카마로' 가 공개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HOT 6. 달려보지 않겠는가! 태백 레이싱 파크 드라이빙 스쿨 진행.


5월 7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태백레이싱 파크에서 지엠대우 드라이빙 스쿨을 진행하였는데요. 오전은 드라이빙 스쿨 오후는 트랙데이로 진행되었답니다. 행사 참가자들이 약 1시간 가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 받은 후  트랙이용에 관한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지엠대우 레이싱팀과 함께 트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자동차 블로거 부문 10명, 지엠대우 차종 동호회 부문 10명, 일반 부문 20명으로 총 40여명이 참가하여 보유 차종에 관계 없이 지엠대우 톡 블로그를 방문하고 관심가져 주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참여하여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개방된 이벤트로써 차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톡 블로그 가족들과 함께 하실 수 있도록 문을 더욱 활짝 열어 두었답니다.  



HOT 7. 소셜로 말하다! 알페온 론칭 기념 소셜 미디어 이벤트 진행.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32일간 총 30번의 질문을 통해 진행된 알페온 소셜미디어 댓글 이벤트는 최근 온라인 마케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여 많은 분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알페온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벤트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시도된 이벤트여서 더욱 의미가 남다른데요.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지엠대우의 뜨거운 마음이 적극 반영된 이벤트로 참여하시는 분들의 반응 또한 매우 뜨거웠었답니다.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여름 무더위는 아이스커피 한 잔으로 시원하게 날려버렸답니다. 


HOT 8. 광장으로 모이다! 지엠대우 톡 스퀘어 오픈!


8월 16일 지엠대우 톡 블로그는 다시 한번 변화를 위한 움직임을 준비하였는데요.  여러분의 소통의 장이 되고자 했던 마음을 더욱 크게 키워  열린 공간으로써, 자동차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모일 수 있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지엠대우 톡 블로그 시즌3 "광장으로 모이다" 지엠대우 톡 스퀘어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바뀐 지엠대우 톡 블로그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서는 아이디어 스퀘어, 뉴스스퀘어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였는데요. 새롭게 오픈한 아이디어 스퀘어 에서는 매주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HOT 9. 럭셔리 세단의 시작, 알페온 미디어론칭 라이브 캐스트 중계!




8월 31일 오후 12시부터 12시 40분까지 약 40분 동안 월드클래스 럭셔리 세단 알페온의 신차 발표회 및 라이브 캐스트가 지엠대우 톡 스퀘어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에도 5월 부산국제모터쇼 라이브캐스트와 마찬가지로 지엠대우 블로그와 아프리카 TV, 지엠대우 어플리케이션, 지엠대우 모바일 웹 등을 통해 생중계 되었답니다. 

그밖에도 지엠대우 알페온 트위터를 통해서도 라이브캐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국내 최초로 미디어론치 현장을 라이브캐스트를 통해 전달해왔던 그간의 노하우들이 더해져 월드클래서 럭셔리 세단이라는 알페온 타이틀에 걸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HOT 10. 기분좋은 마무리! 지엠대우 톡 블로그 소셜미디어 4개상 석권!


12월 24일 크리스 마스 이브에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는 특별한 선물이 배달되었는데요. 바로 지엠대우 톡 스퀘어가 소셜미디어 부문 4개의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되면서 단연 최고의 자동차 블로그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지엠대우 톡 블로그가 수상한 4개의 상은 2010 웹어워드 코리아 광고 마케팅 특별 대상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 블로그 산업협회 최우수 기업블로그, 티스토리 미디어부문 우수 블로그 4개 영역이었는데요.

여러분과의 소통을 위해 꾸준히 내딛었던 한 걸음 한 걸음이 모두 의미있는 기록으로 남겨져 영광스러운 수상의 기회까지 누리게 되었습니다. 2010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지엠대우 톡 블로그는 2011년 보다 크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어보려고 합니다.
꾀 많은 토끼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분도 귀한 한 걸음을 지엠대우 블로그를 향해 내딛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이상 2011 신묘년의 새 아침,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