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치가 돋보였던 6차 아이디어 스퀘어 리뷰 -음주운전 예방 표어 당선작들 구경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2011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는 어떻게 맞이하셨나요? 저도 2010년의 달력들을 넘겨보면서 한 해를 정리하면서 쭉 글을 써보았어요!
그리고 2011년을 위한 계획도 세웠구요!
항상 가슴 떨리는 시작! 첫마음의 열정을 잘 안고 유지해가는 것이 더 중요한 일이겠죠! 이번에도 어김없이 6차 아이디어 스퀘어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이번 6차 아이디어 스퀘어 주제는 '음주운전 예방 표어를 만들어 주세요' 였습니다. 주제의 특성상 여러분의 개성과 재치를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인기가 정말 많았던 경품 카마로 다이캐스트를 받으신 분은 바로 '확깨죠?' 님이셨습니다.

'확깨죠'님은 식상한 표어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넣어서 눈길을 확끌었습니다.
소주병 플러스 운전과 콧물을 흘리며 우는 귀여운 아이! 그리고 표어는 '아빠의 한잔이 아이의 눈물 한방울' 아빠의 음주운전이 결국 가족 그리고 특히 아이의 고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강렬한 이미지로 잘 표현해주셨어요. 역시 이미지로 표현하니까 훨씬 와닿네요!

음주운전

           
                                                        '아빠의 한잔이 아이의 눈물 한방울'

흥미로웠던 점은 이번에 응모하신 분들의 음주 운전 예방 표어들을 성향에 따라 몇 가지로 분류해볼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크게 가족을 중시하는 표어, 음주운전 자체의 위험성을 강조하는 표어, 그리고 색다른 재치를 담은 표어로
분류해 보았어요~

1. 가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에 어필하겠다!

음주운전


가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의 정서에 맞게 '가족'을 언급해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닉네임 가족이 먼저님의 '왜요? 음주운전 하실려구요? 그럼 가족은요?" 와 닉네임 예기좀님의 '당신도 가정 파괴범이 될 수 있습니다' 등이 대표적인 표어였어요! 닉네임 곰탱이님의 '당신의 음주운전이 당신이 사랑하는 가족과 생이별을 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도 음주운전이 가족의 파탄을 불러온다는 점을 강하게 나타내고 있는 대표적인 표어였죠

2.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극대화 하겠다!

음주운전


또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극대화한, 표어들도 많았습니다. 닉네임 음주노님의 '음주운전하는 순간 당신은 당신이 아닙니다' 닉네임 csy9937님의 '하루살이의 위험한 질주' 닉네임 알고파님의 '죽음의 질주 데스 레이스' 닉네임 횡재다 님의
'비틀비틀 운전대 아슬아슬 생명줄'도 문구가 대구를 이루며 굉장히 귀에 쏙쏙 들어오는 표어였다고 생각합니다. 닉네임 '행복지킴이'님의 '음주 운전은 도로의 무법자이자 살인자 입니다' 라는 문구도 위협적이었어요! 닉네임 아니되어 님의 '술을 끊으시겠습니까? 숨을 끊으시겠습니까?'라는 표어도 굉장히 오싹한데요!

3. 기존의 표어와는 다른 재치로 승부하겠다.

음주운전

닉네임 라온아빠님의 음주운전 면허, 접수는 이승에서 발급은 저승에서!도 굉장히 재치있으면서 독특했어요!
닉네임 웨일라이더님의 '대리운전 돈 아끼려다가 가진돈 몽땅잃네'도 재미있었습니다. 모두들 음주운전의 위험성만 강조하는데, 대리운전으로 인한 돈낭비라는 블루오션? 적인 아이디어를 내주셨어요!
닉네임 저승사자님은 '음주운전으로 저승사자와 친해지고 싶으면 맘껏 드세요'라는 표어와 함께 음주운전하시면 저승사자와 함께 꿈나라에서 한 잔 하실 수 있다는 친절한 설명을 덧붙여주셨어요!
닉네임 강원랜드 님의 '술에 취한 곰 한마리가 가족잡는다!' 음주 운전 예방 표어인데 웃음이 나는 이유는 왜일까요?
곰세마리라는 노래로 곰하면 가족이 떠오르게 되었는데요 이 아이디어를 잘 활용한 작품이었어요!

그 밖에도 다른 표어들을 구경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여러분 2011년 새해에는 음주운전 절대!!!! 네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해주실꺼죠? 지엠대우 톡 블로그를 사랑해주시는 센스있고! 지성적인 블로거 분들은 음주운전 따윈 절대 하지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부푼마음으로 맞이한 새해의 설렘을 간직하면서~ 이번 한 해도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운수대통!!!!!!!!!!!!상쾌 통쾌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