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블로그 여러분, 얼마전 지엠대우의 쉐보레 브랜드 도입에 대한 소식 모두 들으셨을 겁니다.


쉐보레 브랜드 히스토리, 엠블럼 히스토리, A/S와 서비스 소개, 숫자로 알아보는 쉐보레로 여러분들에게 먼저 선 보였었는데요. 오늘은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쉐보레 차량 Top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쉐보레 브랜드 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차종은 어떤 차량인지 함께 알아 볼까요?

쉐보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량 베스트 5


5위 - 쉐보레 임팔라

5위는 보레 임팔라입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대형 세단인데요~ 50년도에 첫 출시되었다가 90년대 중반 단종된 뒤, 2000년대에 재출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쉐보레 임팔라


인터넷에서 쉐보레 임팔라의 변천사를 쭉 살펴봤는데요. 클래식한 차의 대표적인 외관을 가진 과거의 모습에서 현재의 세련된 모습으로 변화하기 까지 참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했는데, 임팔라라는 이름은 아프리카의 영양에서 온 것 맞군요! 임팔라처럼 가볍고 날쌘 움직임을 보여줄 것만 같은 매끄러운 외관이 특징입니다.임팔라는 자동차 역사상 대형차급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임팔라는 로이터사의 2007년 베스트 셀링카 탑 20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4위 -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4위는 `쉐보레 말리부`가 차지했습니다. 작년 22만대를 훌쩍 넘는 판매량을 자랑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는 군더더기 없는 말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둥근 유선형의 몸체가 부드러워 보이면서도 차량 앞부분의 다부진 모습이 조화를 잘이루고 있습니다.

3위 - 쉐보레 아베오

쉐보레 아베오


쉐보레 아베오는 젠트라 엑스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한국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 활발하게 해외 수출 되었습니다. GM의 글로벌 소형차 개발본부인 지엠대우가 개발과 디자인을 주도했기에 더욱 의의가 있는 모델입니다. 스포티한 외형과 돌출형 외부 노출 헤드램프가 강렬한 첫 인상을 주는 모델입니다.디자인을 보기만 해도 역동성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2위 - 쉐보레 크루즈


2위는 33만 4900여대가 판매된 '쉐보레 크루즈'가 차지했습니다. 3위는 근소한 차로 32만 2200여대가 판매된 '쉐보레 아베오'가 차지했구요~ 쉐보레 크루즈와 쉐보레 아베오의 높은 판매량이 의의가 있는 이유는 바로 이 두 차량이 지엠대우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쉐보레 크루즈는 한국에서 라세티 프리미어로 출시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위 - 실베라도


전세계적으로 쉐보레는 총 104개의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1위 모델은 실베라도입니다. 실베라도는 픽업트럭이며 굉장히 튼튼하게 생긴 외관을 자랑합니다. 지난해 판매량 43만 5200대를 달성하며 쉐보레 전체에서 10%의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사진만 봐도 실베라도는 굉장히 듬직하고 강하게 생겼네요~ 이 모델은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쉐보레 모델들 한국에서 태어났다?

라세티 프리미어


앞서 말씀드렸듯, 2010년,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의 글로벌 판매량이 334,976대를 기록해 쉐보레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세계는 물론 한국에서도 라세티 프리미어는 매혹적이고 다양한 차량 색상으로 많은 분들의 찬사를 받았죠.

젠트라 엑스


사진은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 한국 모델 젠트라 엑스의 모습입니다. 쉐보레 아베오는 지엠대우 디자인센터 및 디자인팀이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모델이죠

이 밖에도 지엠대우에서 디자인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해외명 쉐보레 스파크로 불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군산 공장에서는 쉐보레 올란도의 생산이 시작되었구요! 한국에서 디자인,생산된 이렇게 다양한 제품들이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니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또한 이러한 소식들을 통해 GM의 판매, 기획의 요점으로서의 지엠대우의 중요성을 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엠대우는 카마로를 시작으로 쉐보레 아베오, 올란도 등 신차종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전세계 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 차종 베스트5 대표 모델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대표모델들을 구경하고 나니 쉐보레라는 브랜드와 한층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지엠대우의 쉐보레 도입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쉐보레는 이러한 전세계적인 성장세와 전세계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진정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계획입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있는 쉐보레 계속 지켜봐 주세요!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블링블링 엘우즈 였습니다.



공유하기
  1. 냐하하 2011.01.31 09:13
    주소 수정 댓글

    오호~ 1위가 실베라도 였군요???? 의외임!! ㅎ

  2. 젠트라X 2011.01.31 11:50
    주소 수정 댓글

    젠트라X는
    2위인 라세티 프리미어와 근소한 차이를 보일 정도로
    해외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데요

    국내에서 현기차를 비롯해서 소형차가 찬밥 신세를 면하지 못하는 게
    어쩔 수 없는 신세이긴 해도...

    그래도 쉐보레 글로벌 3위 제품에 너무 걸맞지 않은
    한국 판매량에는 분명 문제는 있는 거겠죠

    젠트라X에만 해당되는 문제는 아니겠지만
    한국GM으로 사명이 바뀐만큼
    한국인들의 취향에 적합한 옵션적용과
    젠트라X... 아니 아베오 마케팅에
    넉넉한 투자가 이제부턴 확실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갠적으로... 젠트라X 1.2 몰고 있는데
    정말 약간의 불만(?) 빼고는
    기본기에서 국내에서 따라올 소형차 없다고 자부하네요

    심지어 일부 준중형이나 중형차보다
    핸들링이 더 낫기도 해요

    • 엘우즈 2011.02.03 20:55
      주소 수정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의견이 반영될 수 있게 하겠습니다~

  3. RATC(Rage Against The Couple) 2011.02.01 10:12
    주소 수정 댓글

    쉐비 크루즈 디젤 계약한 1인입니다.

    한국 판매량에 대한 문제...이거 좀 이야기해볼 필요가 있죠.
    들리는 이야기로는 내수-수출라인이 통합되어 있어서
    내수 특정 트림을 생산하기 위해선 기준 댓수가 차야만 생산을 시작한다는거죠.

    예를 들어 CDX 고급+ESC+사이드/커튼에어백+선룹 모델을 주문했다면
    이 트림의 제품 오더가 기준 댓수를 채워야 생산을 시작한다...뭐 이런거죠.

    수출물량 채우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내수 주문에 대한 빠른 리스폰스도 정말 중요합니다.

    계약율과 출고율의 비율이 100%가 안되는 것,
    가장 큰 이유는 출고 속도의 리스폰스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지엠코리아는 이에 대한 문제만 해결하더라도
    상당한 내수 점유율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2월에 주문한 사람이 아직도 차를 못받았다는 이야기를 보게 되면
    기가 맥히고 코가 맥힌다는 생각만 듭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