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설도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랐는데요. 예년에 비해 길었던 연휴로 모처럼 만에 가족들이 둘러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도로공사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늘 오전 10시부터 막바지 귀경차량들이 한번에 몰리면서 극심한 교통정체 현상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의 귀경시간을 단축시켜 줄 필수 어플을 찾아 직접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귀경길을 키워드로 검색해 본 결과 다양한 교통정보 어플리케이션이 검색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별점이 높은 어플리케이션 몇 개를 직접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 평가가 매겨져 있는 고속도로정보 어플을 다운 받아 보았는 데요. 별점 3점에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이었답니다. 고속도로정보 어플은 고속도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었는 데요. 별도의 기능 없이 즐겨찾기 기능과 고속도로 정보 기능이 전부였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 평가가 매겨져 있는 고속도로정보 어플을 다운 받아 보았는 데요. 별점 3점에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이었답니다. 고속도로정보 어플은 고속도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었는 데요. 별도의 기능 없이 즐겨찾기 기능과 고속도로 정보 기능이 전부였습니다.
다음으로는 22개의 평가가 매겨져 있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을 다운 받아 보았는 데요. 별점 3개 반의 무료 어플이었답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은 한국 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교통지도, 교통상황, 문자정보, 교통방송, 위치기반정보, 주유소정보, 콜센터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교통 상황을 실시간 문자 정보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고, CCTV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도로 정보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주유소 정보 및 콜센터 안내는 장시간 도로 위를 달리며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들에 대비하기에 알맞는 기능인 것 같았습니다.
또한 지엠대우 톡 스퀘어에서도 여러번 소개해 드렸던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 번호는 미리 출발 전에 휴대폰에 저장해 두시면 사고에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티알오아시스 인데요. 티알오아시스는 별점 3개의 국토해양부와 한국도로공사가 개발한 참여형 교통정보 어플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운전자끼리 상호 소통의 매개체로서의 어플리케이션을 지향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닥 활성화 되고 있지 않은 느낌이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별점 2개 반의 전국고속도로휴게소 베스트 어플을 다운 받아 보았습니다. 이 어플 역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주요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의 별미를 소개해주고, 이색 휴게소를 안내해주는 등의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 데요.
장시간 고속도로에서 지쳐버린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이색 휴게소를 찾아 도로 위에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도로공사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늘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에는 막바지 귀경 차량들로 교통 정체가 최고조에 이를 것이라고 하는 데요. 부산에서 서울까지 5시간, 대전에서 서울까지 3시간으로 총 38만대의 차량이 귀경을 서두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장거리 주행 시 정체를 피하려면 오전 7시~8시 이전에 서둘러 출발하거나 아예 일요일 천천히 귀경을 선택하는 것도 정체를 피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도로 위에서 달리는 시간보다 멈춰있을 시간이 더 길어질 것 같은 오늘, 양심을 저버린 무리한 운전으로 가족과 이웃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지 말고 여유롭게 윷놀이 어플로 화목한 시간을 보내 보는 건 어떠세요? 가족간의 즐거운 시간이 그 어떤 어플보다도 귀경시간의 부담을 단축시켜 줄 최고의 어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