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다양한 차량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베오는 외관과 내관 디자인의 특별함으로 젊은 층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창 사랑을 받고 있는, 아베오의 다양한 장점 중, 하나는 실내의 노이즈 감소 능력이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아베오가 가진 특장점 중 하나인 실내 노이즈 감소의 우수성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친 길을 달릴 때는 로드 노이즈가 많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아베오는 선행차체 해석기술을 활용한 차량 중량 최적화로 가벼우면서도 강화된 차체 강성과 최적화된 노이즈 감소를 자랑합니다.
아베오만의 독특한 서스펜션 휠, 타이어 설계 또한 외부 소음 유입량을 최소화합니다. 실제로 거친 도로에서 정속 주행 시 음성인식 지수를 따져 보았습니다. 타차량과 비교하여 아베오 내에서의 음성인식 지수가 가장 높았으며, 로드 노이즈도 70.9 데시벨로 73 데시벨을 유지하는 타 차량에 비해 훨씬 낮았습니다.
바람으로 인해 유발되는 노이즈의 경우, 고속으로 주행할 경우 많이 나타납니다. 아베오의 경우, 3중 도어 실링을 확대 적용하여 실내로의 소음 유입량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보조도어 실링, 바디 실링, 도어 실링 이렇게 총 3곳에 도어 실링이 적용됭 있습니다. 또한 에어로 블레이드와 와이퍼가 적용되어 차량 전면의 풍절음이 저감됩니다.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를 적용한 것은 동급 최초의 시도이며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의 경우, 에어 스포일러와 블레이드가 일체형으로 고속주행 시 윈드 노이즈가 감소되고 연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와이퍼의 경우 블레이드 면과 윈드 스크린의 밀찹압력이 균일하여 탁월한 닦음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시속 160KM이상의 고속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검증되었다고 합니다.또한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 하지 않고, 겨울철 와이퍼 안 쪽에 물이 결빙되는 현상을 방지한다고 하니, 풍절음 소거는 물론 다른 장점들도 많이 가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풍절음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소 중 하나는 차체에 부착된 글래스의 두께입니다. 아베오의 경우 3.5미리를 넘는 후방 글래스와 4미리에 달하는 사이드 글래스를 적용하여 풍절음이 저감되었습니다.실제로 기아의 프라이드와 도요타의 야리스와 비교한 윈드 터널 테스트에서 아베오는 40.5 데시벨로 타 차종보다 노이즈가 적었습니다.
아베오는 실내소음을 저감하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 차량입니다. 먼저 3중 구조의 대쉬 인슐레이션을 적용하여 흡차음 성능 보강 및 엔진 소음의 유입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또한 최적화된 재진 패드를 적용하여 진동 절연 및 성능 향상은 물론 차량 하부의 소음이 유입되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아베오의 차체 패널 부위에는 음향 충진재 확대 적용을 했습니다. 이는 소음방지에 최적화된 바디실링과 조화를 이루며 차량의 외부 내부 소음을 최소화 합니다.차체 내부가 조용하다는 것을 판단하는 한 가지 척도는 가속 주행 시 실내 음성 인식 지수 입니다. 말 그대로 가속으로 운전 시 얼마나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지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아베오의 경우 이러한 실험에서 동급의 타차량보다 높은 실내 음성 인식 지수를 나타냈습니다.
아베오가 세세한 소음까지 잡아냈다는 점을 아시면 매우 놀라워 하실 겁니다. 아베오는 도어 핸들을 당긴 후 놓았을 때 나는 소리까지 신경을 써서 도어핸들을 놓을 때 공명이 없도록 깔끔한 소리가 날 수 있게 제작했습니다. 휠하우스의 경우 라이너를 내장하여 우천시에도 물 튀기는 소리가 심하지 않도록 조절했습니다. 트렁크 터치 패드 역시 깔끔하게 조작되어 거의 소음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특징들을 살펴보니 아베오 안에서는 소음을 깨끗하게 잊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