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섹시 코미디 오스틴 파워를 아시나요? 한때 시리즈로 제작되어 굉장한 인기를 얻은 작품입니다.
줄거리는 간단합니다. 지구의 평화를 위협하는 적 닥터 이블을 물리치기 위해 파견된 영국의 비밀요원 오스틴 파워가 허술한 외모로 자신의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며 수많은 로맨스를 낳는다는 내용이죠~
이상하게 오스틴 파워의 허술한 외모에도 많은 여성들이 정신을 못차리고 헤롱헤롱 거리더라구요!
오스틴 파워의 외모는 허술하다! 하지만 영화속에는 주인공을 전혀 닮지 않은 멋진 차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물론 쉐보레의 차량들도 많이 발견할 수 있구요!
오늘은 오스틴 파워 시리즈에 나온 쉐보레의 차량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966 Chevrolet Corvette sting ray
오스틴 파워 1편에 등장한 차량은 바로 1966도형 모델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입니다.
스포츠 쿠페이자 컨버터블 차량으로 다양한 색상 초이스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색상 모델 명도 어찌나 예쁘던지 턱시도 블랙, 얼마인 와이트, 랠리 레드, 낫소 블루, 라구나 블루, 트로피 블루, 모스포크 그린 등이 있습니다. 사실 쉐보레 콜벳은 대기만성형 차량이었다고 합니다.
처음에 나왔을 당시에는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하다가 1950년도가 되면서 점차적으로 큰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1960년대 콜벳의 인기는 정점을 찍었구요! 쉐보레 콜벳은 계속된 세대변화를 통해,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색다른 모습으로 매해를 거듭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죠! 지금으로서는 굉장히 클래식한 디자인이지만, 당시에는 매우 모던한 스타일이었을 것 같네요.
1964 Chevrolet Impala
오스틴 파워 시리즈 중 2002년도 작 '오스틴 파워' 골드 멤버에는 1964년형 쉐보레 임팔라가 나옵니다. 이 영화 요절복통 섹시 코미디인줄만 알았더니, 으외로 명 클래식카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해주는 가치있는 영화인데요?
특히 이 영화에서는 비욘세가 출연하죠, 아름다운 여성과 멋진 차의 만남 그것만으로도 볼 가치가 있는 영화에요!!!
임팔라는 아시다시피 아프리카의 영양 종류 이름입니다. 그래서인지 차량 자체도 아프리카의 영양처럼 날렵하고 잘 달릴 것 처럼 생겼답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1965년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모델이 되었답니다. 당시 경쟁차종은 포드의 갤럭시 500이 대표적이죠.
'이탈리안 잡'이라는 영화를 소개해 드리면서 말씀드리겠지만, 쉐보레 카프리스란 차량이 있습니다.
이 쉐보레 카프리스는 원래 이 쉐보레 임팔라에 속한 모델이었으나 나중에 독립적인 모델로 분리된답니다.
위의 사진은 쉐보레 카프리스의 사진입니다. 쉐보레 임팔라와 비슷하게 생겼죠?
쉐보레 임팔라는 후면에 테일라이트 부분이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오스틴 파워 골드멤버에 등장한 1964년형 임팔라는 초창기 나온 쉐보레 임팔라 모델에서 조금 변화를 주 모델로, 좀 더 둥글고 부드러운 모습으로 디자인을 한 것입니다. 그러나 임팔라만의 특징인 테일라이트 부분은 그대로 강조하였죠.
지금까지, 오스틴 파워 영화 속 나온 쉐보레의 차량들을 구경해 보셨어요? 어떠세요? 영화를 찾아 쉐보레의 클래식카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찾아보니, 정말 많은 영화에서 쉐보레의 차량들이 등장하더라구요! 역시 100년의 역사를 가진 지엠의 해리티지가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