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 볼트, 별 다섯개로 최고 안전성 입증!

이미 <뉴욕오토쇼 2011>를 통해 최고의 연비 기술력을 입증 받으며 '월드 그린카'로 선정된 바 있는 쉐보레 전기차 볼트(Chevrolet Volt)가 이번에는 미국 도로 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신차 평가 프로그램(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 최고 등급(★★★★★)을 획득해 다시 한번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하였답니다.

미국 도로 교통안전국(NHTSA)이 인정한 '세계 최고 등급의 전기차' 쉐보레 볼트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전기차 -



글로벌 자동차 기업 지엠(GM)의 전기차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최근 실시한 신차 평가 프로그램(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 최고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쉐보레 볼트는(Chevrolet Volt) 더욱 엄격한 기준으로 강화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신차 평가 프로그램의 안전성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최초의 전기 자동차가 되었는데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은 차량의 안전성과 충돌방지 안전성에 대해 보다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1년형 모델부터 더욱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 신차 평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결과가 더욱 의미있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 글로벌 차량개발 책임자 더그 팍스(Doug Parks)는 “가솔린 차량이나 전기차나 제품의 안전성은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라며, “더욱 엄격해진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볼트가 전기차 최초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볼트가 혁신적인 친환경 차량이면서 최고의 안전한 차량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이에 대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는데요.

지난 해 말 출시 이 후,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는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운행 가능한 주행거리연장 전기자동차로, 한번 충천으로 최대 80km까지 배기가스 배출 없이 구동되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 는 배터리가 소진되면 1.4리터 소형엔진이 전기를 발생시켜 전기 운행 시스템을 가동, 최대 610km까지 연속 주행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밖에도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주행안정시스템(ESC)과 전방, 무릎 및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8개의 에어백, 어린이 승객 보호를 위한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LATCH; Lower Anchors and Top tethers for CHildren) 등 첨단 안전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는 지난 4월에도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IHS)가 발표한 가장 안전한 차량(Top Safety Pick)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었는데요. 이에 앞서 올해 초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1 북미국제오토쇼(North America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도 '북미 올 해의 차'로 선정 되는 영광을 획득 하였답니다.

이밖에도 <모터트렌드>지가 뽑은 '2011 올해의 차', <그린카 저널>이 선정한 '2011 올해의 그린카', <카 앤 드라이버> '2011년 베스트 10', <2011 워즈 오토> '2011년 10베스트 엔진',<오토모빌 매거진> '2011 올해의 차',<포퓰러 미캐닉> '2010 최신 기술' 선정 등 다방면에 걸친 수상 내역으로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의 우수성에 대한 이야기를 대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래의 자동차 시장은 '그린카 전성시대'라는 말이 있듯이,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는 스타일, 실용성, 성능, 안전도 및,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루 우수성을 나타내는 최고의 그린카로서, 쉐보레 볼트의 활약을 더욱 기대해봅니다.

이상 한국지엠 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