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캡티바

어^^추워 한국지엠 자동차는 "에어컨"이 강하다

소비자들이 한결 같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오는데  대우차는 에어컨이 짱이야 ^^
전설처럼 전해져 내려오는데  한국지엠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서도 에어컨에 전설은 쮸 ~~~ 욱 이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그 전설에  현장을 찾아서 에어컨에 전설을 어떻게 쮸 ~~~ 욱 이어가고  만들어 가는지 돌아 보았습니다.
한국지엠 캡티바 차량의  에어컨 시스템을 점검하는 과정과 가스를 주입하는 과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지엠 캡티바 차량의 에어컨 시스템 체크하는 자동화 장비를 볼수 있었습니다.


캡티바 에어컨 파이프에 장비호스를 연결하는 과정입니다.


장비가 가스를 체크하는 과정으로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한 가스체크를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차량에 설치된 에어컨 시스템을 장비를 이용하여 에어컨 파이프 내부를 진공 상태로 만드는 과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스몰체크 과정을 거처서 1차 진공 상태를 완료하고 있습니다.




1차 진공이 완료되면 2차로 에어컨 시스템을 점검하고 진공 상태로 만드는 과정을 볼수 있습니다.

 

에어컨 시스템을 1차 2차 진공 상태와 시스템을 점검 완료하면 에어컨 가스를 주입하는데 이때 작은 이상이라도
이상 신호가 발생시 자동으로 가스 주입을 정지하는 품질 안정 시스템을 설치한 장비를 볼수 있었습니다.


에어컨 시스템 점검과 가스 주입이 완료되고 장비에서 완료 멧세지가 뜨게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되어 집니다.
 


생산현장을 돌아보고 캡티바를 시승하여 에어컨을 작동해 보았는데 정말 에어컨이 짱이네요.
한국지엠 캡티바 에어컨 정말 시원하고 ~~~ 시원하네요.


한국지엠 캡티바 생산 현장에서 전설로 이어지고 있는 에어컨 시스템 점검 과정과 에어컨 가스를 주입하는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에어컨 시스템은 가스가 조금이라도 누기가 있어도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으로 철저한 작업과 품질 확인 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한국지엠 에어컨이 시원하다 짱이다 ^^ 라는 전설이 전해지는 이유가 있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지엠 캡티바 생산현장의 에어컨 시스템 작업과정을 돌아본 "하늘향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