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미리 알아두면 손해 안 보는 알짜 보험정보!


민족 대명절, 추석이 어느덧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가을 햇살을 듬뿍 받고 자란 햇과일 한 상자? 아님 가족들과 나눠먹을 솔잎향이 가득한 송편 한 소쿠리? 그것도 아니면 부모님을 기쁘게 해 드릴 두툼한 선물 봉투? 모두 정답인 것 같지만, 가장 필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아무 탈없이 안전하게 고향으로 내려가 부모님을 직접 찾아뵙는 것이 아닐까싶은데요.      

오늘은 장거리 필수, 귀경길 미리 알아두면 손해 안 보는 알짜 보험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민족 대이동이라 불릴만큼, 추석에는 귀경길에 오르는 차량의 수도 상상을 초월하는데요. 이번 추석, 자가운전으로 고향을 방문하실 계획인 오너분들은 반드시 가입하신 자동차 보험의 내용을 미리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아무리 들여다 봐도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확인해야 할지 몰라 답답하시다구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는 항목을 꼼꼼히 체크해보시면서 확인해 봐주세요 : ) 보다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내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의 만기기간을 체크해보세요!



사고 위험이 높은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의 경우에는 반드시 출발 전, 자동차 보험 계약의 실효성 여부를 체크해보셔야 하는데요. 만약 미리 보험 갱신 기한을 체크하지 못하고 만기 기한을 놓치게 되면 사고가 나도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고시, 난감한 상황을 겪게 되실 수도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여 만기기간을 미리 체크해두시고 적절한 시기에 갱신을 해두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2. '운전자확대 단기특약' 및 '다른 자동차 운전 담보' 가입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이번 추석, 자기 차량으로 이동을 계획하고 계신 오너 분들이라면 현재 가입한 자동차 보험에 '운전자확대 단기특약'이나 '다른 자동차 운전 담보' 가입 여부를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대부분의 보험 가입자들이 보험료 절감을 위해 운전가능 범위를 축소하여 가입해두기 때문에 사고 발생시 책임보험을 초과하는 부분은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아 오히려 더 큰 손해를 보는 일이 허다하기 때문이랍니다.

만약 운전자 범위를 본인으로 한정해두었던 분들이라면, 장거리 운전시 교대운전 및 가족, 친지들의 대리운전을 대비하여 약 2만원정도의 추가 보험료를 지급하고 특약을 가입해주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답니다.
    



#3.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다 사고가 날 경우에 대비하여
    '무보험차 상해 담보'에 가입해보세요.



만약 다른 사람의 차량을 대신 운전하다가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곤란한 상황을 피할 길이 없는데요. 이럴 때를 대비하여 '무보험차 상해 담보'에 가입을 해 두었다면 사고가 났을 때 자신이 보험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단, 다른 사람의 차가 자신이 보험에 가입한 차량과 같은 차종이어야 하는데요. 뺑소니 사고를 당했거나 무보험 차량에 사고를 당했을 댄 정부보장사업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정부보장사업은 정부가 운영하는 사회보장제도로 사망시 2000만원에서 1억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부상시 최고 2000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내가 운전한 차량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차량이더라도 '무보험차 상해 담보'에 가입해두면 곤란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답니다.



#4. 갑작스런 고장 사고에 대비해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 항목을 체크해보세요.



고속도로에서 갑작스러운 차량 고장이나 비상 급유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등에 가입해 두면 신속하게 사고 및 고장에 대비할 수 있는데요. 긴급 출동서비스 이용시, 비상 급유는 3ℓ가 기준이며 배터리 충전서비스, 타이어 교체, 잠금 장치 해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답니다.



#5. 출고 후 2년 이내에 신차가 파손될 경우 보험사로부터
위로금을 받을 수 있어요.



만약 출고된지 2년이 채 넘지 않은 차량이 사고로 파손이되었을 경우 보험사로 부터 일정부분의 위로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사고로 인한 수리비용이 사고 직전 자동차가액의 20%를 초과할 경우 중고차 시세하락에 해당하는 별도의 위로금을 해당 보험사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답니다.

위로금의 기준은 1년 이하의 자동차의 경우 수리비의 15%, 1년 초과 2년 이내의 자동차의 경우 수리비의 10%를 보상 받을 수 있는데요. 신차를 소유하고 계신 오너분들이라면 반드시 이 점을 참고해두셨다가 만약에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이밖에도 장거리 운전시 차량고장과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자동차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스프레이, 카메라, 비상표지판(안전 삼각대), 간단한 자동차 정비 도구 등은 꼭 미리 체크하여 구비해 두실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차가 갑자기 고장났을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총 242대의 쉐보레 긴급 출동 차량이 고객서비스를 위해 대기하고 있답니다. 또한 더 늦기 전에 「'쉐비케어' 해피 추석 서비스 」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 서비스는 쉐보레 전국 서비스센터, 바로서비스 및 지정서비스 등 전국 437개소에서 8월 29일부터 9월 10일까지 13일동안 실시되고 있답니다 ^^


이밖에도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9일부터 14일까지「추석 연휴 특별 서비스」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국 고속도로 및 국도 휴게소 다섯 곳에서 귀성길 차량의 안전 운전을 위한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예방 점검과 함께 소모성 부품(엔진 오일, 냉각수, 워셔액, 벌브류, 휴즈 등)을 무상 교환 또는 보충해드릴 계획인데요. 

       행사장소            위치        9/9 ~ 9/11        9/12 ~ 9/14         운영시간
 옥천휴게소  경부선 (충북 옥천군)              하행              상행          9:00 ~ 17:00
 치악휴게소  중앙선 (강원 원주시)              상행              하행                 "
 섬진강휴게소  남해선 (전남 광양시)              상행              상행                  "
 언양휴게소  경부선 (울산 울주군)              상행              상행                  "
 내설악휴게소           46번국도
       (강원 인제군)
          고정코너           고정코너                 "

한국지엠에서 마련한 30대의 서비스카와 60여명의 정비요원을 통해 전국에서 어디에서든지 쉐보레의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꼼꼼한 준비와 안전점검으로 더욱더 안전하고 풍성한 시간들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