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는 쉐보레는 현지시간으로 12일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GM본사에서 브랜드 창립 100주년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20여개국, 200여명의 기자들에게 쉐보레 브랜드의 전통과 가치를 각인시키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쉐보레의 굳건한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키는 자리였답니다.
이날 행사에서 지엠은 지난 한 해동안 상위 5개의 자동차 브랜드 중, 오직 쉐보레만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여기서 드는 궁금증 한 가지! 쉐보레 도입 후 지난 한 해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쉐보레의 모델은 무엇일까요?
지난 3월, 쉐보레 브랜드 도입 후 출시된 쉐보레의 신차들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모델은 바로 '올란도(Orlando)' 입니다.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6개월 맞아 '쉐보레에서 가장 호감가는 모델'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387명 가운데 42%가 올란도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쉐보레 올란도(Orlando)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스포츠 등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드라이빙 성능은 물론이고 디자인과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최적의 차량으로, 7인승 패밀리카에 적합한 실내공간과 동급최대 휠베이스로 확보된 넓은 실내공간 및 적재공간은 활용성과 기능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최적의 패밀리카인데요.
이런 엄친카, 올란도 보다는 조금 낮은 지지를 받았지만, 26%의 지지율로 2위로 선정된 쉐보레 크루즈 또한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라인이 듀얼 메쉬 그릴과 보타이 엠블렘, 그리고 리어램프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아직 해치백 스타일에 익숙치 않았던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단번에 사로잡았답니다.
3위를 차지한 쉐보레 스파크는 16%를 차지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신차판매 10위권내에 랭크되는 쉐보레의 숨겨둔 히든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공간과 경차 최초로 안전성 최고 등급을 받은 쉐보레 스파크의 대한 인기는 한 시간만 시내 도로를 달려보면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랍니다.
4위는 지난 10월 4일, 성공적으로 신차발표회를 마치고, 올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쉐보레 말리부(Malibu)가 차지했는데요. 쉐보레 말리부는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안락함과 뛰어난 정숙성을 확보한 쉐보레의 첫 글로벌 중형차로 이미 북미시장에서는 7세대에 걸친 역사 깊고, 대표적인 중형차의 대명사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슈퍼카형 모델부터 도심형 세단까지, 35년간 8세대에 거쳐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쉐보레 말리부가 출시 이전부터 이토록 관심을 받는 일은 어쩌면 충분히 예상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마지막으로 5위를 차지한 쉐보레 아베오(Aveo)는 올란도와 크루즈에 비해 다소 낮은 지지율인 5%를 받았지만, 운전의 즐거움과 경제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층을 집중 공략한 결과, 이러한 수치가 나온 것으로 예상되고 있답니다.
쉐보레 아베오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과 미국의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고, 다시 한번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미국에서도 충돌 안전성 최고 등급인 별(★★★★★) 획득하며,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된 바 있는데요.
올 상반기 출시되었던 쉐보레의 차량들 중 유로 NCAP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쉐보레 아베오와 올란도가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 (★★★★★)를 획득하며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 쉐보레의 위력을 입증시킨 바 있었고, 경차 최초로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받은 쉐보레 스파크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한 2011년형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된 라세티 프리미어의 바통을 이어받은 쉐보레 크루즈 또한 최고의 안전성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를 놀라게 한 바 있었답니다.
100년 역사의 쉐보레가 올해 초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기 시작했는데요. 지나간 약 6개월 여간 기록들을 단숨에 뒤엎을 만한 놀란만한 기록들로, 앞으로 이어질 100년동안 쉐보레의 멋진 신차들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해봅니다.
이상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