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의 소형차 젠트라(Gentra)홀릭에 빠져봅시다!
소형차라고 하면 어떤 차들이 떠오르시나요?
2008년 단일 차종 수출량 1위인 지엠대우 젠트라(Gentra)가 있습니다.
2008년 22만 4202대... 365일로 나누면 하루에 614대씩 수출 되었다는 거죠.
젠트라 - 어반 그레이 컬러
젠트라 X 레드홀릭
세단형 젠트라(Gentra)와 해치형 젠트라는 연예인 이혁재씨가 맨날 말하는
"우리 인천형님들이~~~" 할 때의 그 인천에서 생산되며, 전 세계로 수출이 되죠.
젠트라는 어디에서 태어날까요?
바로 이곳입니다.
지엠대우 본사 & 부평공장의 사진입니다. (공장 한바퀴는 약 4km정도 되며, 천천히 걸으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 곳에서는 젠트라, 토스카, 윈스톰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글로벌하게 판매되고 있는 젠트라(Gentra) , 수출명 (Aveo)사진을 몇 장 소개합니다.
국내에서의 판매는 지엠대우 뱃지, 해외에는 대부분 시로레 뱃지로 판매 됩니다.
Aveo GT 모델
Aveo INNOVATE 모델
국내에서 보기 힘든 젠트라 광고 사진입니다. 무언가 이국적인 냄새가 훨훨나는군요 ^^
소형차 젠트라의 국내 판매량은 외국에 비해 그닥 크지 않습니다. 생산량의 대부분이 수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기억으로는 년간 국내 판매량이 약 3000대 정도 되었습니다.
실속차이며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전반적인 평가가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1200cc와 1600cc 2가지 모델이 있는데, 1200cc 모델이 특히 실속차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200cc,오토미션, 각종 옵션 포함시.. 차량 가격만 1300만원을 넘는군요..
요즘 경차도 1,000만원을 가뿐히 넘는것을 감안한다면 젠트라 1200cc는 정말 착한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요즘 대세는 어번그레이 컬러라고 하는데... 정말 이쁘네요 ^ ^
차량 관리면에서 검은색보다는 관리하기 편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급발진 방지장치라는 사양이 눈에 확 들어오는군요.
운전석 & 동반석 듀얼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과 더불어 안심이 됩니다.
이상, 토비토커 Int’l P&A Sales-NA/LAAM팀의 피부좋은 CP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