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반전패션 그리고 트렌드 코리아 2012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12월은 송년회로 바쁜 달이지만 의외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김난도 교수님의 트렌드 코리아 2012 이고, 2011년 트렌드와 다가 올 내년 트렌드의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책입니다.
아주 재밌게 잘 읽었고, 여러분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근데 자동차 블로그에 책 이야기 있어서 궁금하시죠?

트렌드 코리아 책에 의하면 2011년은 TWO RABBITS 이었고, 2012년은 DRAGON BALL 이라고 합니다.

Deliver true heart                진정성을 전하라
Rawganic fever                  이제는 로가닉 시대
Attention! Please                주목경제가 뜬다
Give'em personalities         인격을 만들어 주세요
Over the generation            세대 공감 대한민국
Neo-minorise                    마이너, 세상 밖으로

Blank of my life                 스위치를 꺼라
All by myself society         자생.자발.자족
Let's 'Plan B'                   차선, 최선이 되다
Lessen your risk              위기를 관리하라


DRAGON BALL에서 B에 해당하는 Blank of My Life에서는 여백을 채우는 위로와 공감, 반전위트가 2012년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반전위트의 대표적인 예가 발상의 전환을 꾀하는 반전 패션입니다.

 

반전 패션
드레스와 스니커즈, 클래식 수트와 운동화 등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패션 코드의 조합을 의미한다. 앞은 청순한데 뒤는 깊게 파여 섹시한 뒤태를 강조하는 '앞뒤반전'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러한 반전 패션은 답답하고 틀에 박힌 생각을 깬다는 의미에서 각광받고 있다.

그리고 생각을 해봤는데... 그 반전패션을 다파라는 이미 실천했었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를 쉐보레 크루즈로 드레스업하면서 일부러 후미쪽만 했습니다. 자동차의 반전패션이라고 할 수 있죠.

지금 소유하고 있는 라세티웨건은 휠캡이 반전입니다. 참고로 전면부와 후면은 쉐보레 드레스업을 마친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런 반전도 생각해봤습니다...

말리부 진리의 휠...18인치 블랙휠의 반전 패션이죠.


13인치 스파크 기본 휠 디자인을 입혀보았습니다.

음.. 확실히 무리수이네요. 죄송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 하지 않을께요!

역시 말리부는 18인치 블랙휠을 장착해야 멋있습니다.

 

 사실은... 반전패션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 점수를 높게 줄 수 있는 차는 아베오와 스파크 입니다.

소형차답지 않은 단단한 익스테리어. 하지만...

실내는 모터사이클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클러스터.

귀엽고 세련된 경차 스파크의 익스테리어.
(위 이미지는 2013년형 북미 버전 Spark 입니다. 국내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실내는 모터사이클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이고 한층 고급스런 클러스터.
(위 이미지는 2013년형 북미 버전 Spark 입니다. 국내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2012년 트랜드 중에서 반전패션과 한국지엠 쉐보레 차를 살펴보았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아베오와 스파크의 익스테리어&인테리어의 반전패션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역시 디자인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 봅니다...

아무튼, 2012년은 여러분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여러분만의 드래곤볼을 모으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는 드래곤 볼 별 1개당 1백만원씩 계산해서... 2천 8백만원짜리 차를 가져보는 한 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상, 한국지엠 블로거 다파라 였습니다. 나와라 용신~! 드래곤볼~!

 

  • 빈애니메이터 2011.12.20 08:40

    2012년 한국지엠 톡이 갈 방향을 드.래.곤.볼 에서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

  • 유저 2011.12.21 14:03

    자동차의 엠블럼과 테더링이 앞과 뒤가 틀리다하여 반전 패션이라고 하기는 좀..무리수가 있네요.

    처음에 반전패션이라 하여 호기심을 유발시키길래 들어와 봤더니....

    프론트쪽은 평범해도 리어쪽에 머플러가 특이하더던지 테일램프나 디퓨저가 다르다면 이런 것이 반전

    패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변화하는 한국 자동차 시장의 소비자 트렌드(디자인, 소비자의 니즈 등)를 잘 정리해서 올려주셨으면 좋겠

    네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2.22 12:5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리부의 평범해 보이지만 세련된 전면과 카마로의 스포티함이 가미된 말리부의 후미 디자인은 반전패션이라 할 수 있죠.

      변화하는 한국 자동차 시장의 소비자 트렌드의 정리할려면 논문 수준으로 써야 할 것 같은데요.^^

      다음 글은 좀 더 수준 있는 내용을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