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2011년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차는?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입니다.

지난 한 해동안 쉐보레 아베오의 안전성에 대해 정말 입이 닳도록 전해드린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동안과는 또 다른 기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2011년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차는 어떤 차 일까요?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의 안전도 평가기준을 가뿐히 통과하고 최고 성적을 받은 차량은 어떤 차 일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해하실 여러분을 위해 힌트나갑니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자동차들이 안전하다는 사실은 애도 어른도 다 알고 있는 사실! 살짝 감이 잡히시나요? 작년 한 해동안 한국지엠톡 블로그를 통해서 쉐보레 아베오의 안전성에 관한 소식들을 쉴새없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아직 쉐보레 아베오의 눈부신 활약상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 살짝 정리해 보았습니다.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는 지난 해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2009년 새로운 종합평가방식 도입 이후 경소형차(Supermini)부문에서 역대 최고 점수로 별 5개를 획득하며, 경소형차 뿐 아니라 동급을 뛰어넘는 훌륭한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가 지난 성적을 바탕으로 유럽 자동차 안전 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이 선정한 경소형차 부문 ‘2011 안전성 최우수 차량(Best In Class Cars of 2011)’에 선정되었습니다.


유로 NCAP은 2011년 출시된 신차 총 53대의 충돌 안전성 평가 결과를 분석하고, 총 다섯 부분의 차급별 ‘안전성 최우수 차량’을 선정하였는데요. 아베오는 유럽에서 가장 판매가 많은 경소형차(Supermini) 부문에서 폭스바겐 업(UP!), 토요타 야리스(Yaris), 푸조 아이온(iOn), 기아 리오(국내명 : 프라이드) 등 경쟁 차량들을 제치고 가장 안전한 차량에 뽑혔습니다.

GM 글로벌 소형차 개발본부가 위치한 한국에서 개발, 지난해 국내시장을 필두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아베오는 2011 유로 NCAP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하였는데요. 또한, 어린이, 보행자 및 능동 안전성을 통합한 종합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차량 중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쉐보레 아베오는 지난 유로 NCAP 평가에서 승객 상해 보호 부문 중 '차량 정면 충돌(Frontal Impact) 시험'에서 동급 최고 수준인 15.4점(16점 만점), '차량 측면 충돌(Side Impact)시험'에서는 8점 만점, 측면에서 기둥이나 가로수와 충돌할 경우, 탑승자 안전성을 측정하는 '측면 전주 충돌(Side Pole)시험'에서도 7.8점(8점 만점)을 받아 정면과 측면 충돌에서 모두 만점이거나 만점에 가까운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한 바 있었는데요.

 


이밖에도 쉐보레 아베오는 작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안전도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와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2011 올해의 안전한 차’를 동시에 석권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로써 쉐보레 아베오는 한국 미국, 호주, 유럽에서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선정되면서 글로벌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는데요. 이같은 안전성을 바탕으로 쉐보레 아베오는 지난해 6월 판매를 시작한 중국에서 출시 반년 만에 판매량 3만대, 지난해 8월 판매를 시작한 미국에서 출시 5개월 만에 1만 6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으며, 유럽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쉐보레 아베오의 영광스러운 ‘2011 안전성 최우수 차량(Best In Class Cars of 2011)’에 선정 소식에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안전성능개발담당 김동석 상무는 “경소형차가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유럽에서 아베오는 안전성이 가장 우수한 차량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고유가로 소형차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미국에서도 ’가장 안전한 소형차’로 자리매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세계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아베오의 안전성이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감을 주고 상품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요.

연일 들려오는 쉐보레 아베오의 선전 소식에 쉐보레 아베오의 '작은 거인'이라는 별명이 달리나온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매번 실감하게 됩니다. 한국을 넘어 중국, 미국, 호주, 유럽까지 평정한 아베오! '2011년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차'는 역시 아베오! 2012년, 2013, 앞으로도 쭈욱~ 쉐보레 아베오의 아성이 이어지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