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 드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항상 저희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한결같은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민국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당사 차량 리콜 관련 내용을 귀하에게 알려 드립니다.
GM DAEWOO는 2008년 11월 5일부터 2009년 9월 10까지 생산한 라세티 프리미어 1.6DOHC 가솔린 및 2.0 디젤 엔진 차량 일부에서 앞 운전석 또는 조수석 시트 벨트 브라켓 고정 볼트가 차량 조립 과정에서 체결되어 있지 않을 수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만약 볼트가 미 체결된 상태에서는 충격에 의해 시트 벨트 브라켓이 이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GM DAEWOO의 경영방침에 따라 고객님께서 소유하신 라세티 프리미어 1.6DOHC 가솔린 및 2.0 디젤 엔진 차량의 시트 벨트 브라켓 볼트 체결이 되어 있지 않을 때에는 시트 벨트 브라켓 볼트를 체결하는 자발적인 리콜 서비스를 무상으로 2009년 11월 10일부터 실시합니다.
리콜 서비스를 위해 당사 정비업소를 방문하시기 전에 GM DAEWOO 홈페이지(www.gmdaewoo.co.kr)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참조하시어 가까운 정비업소에 사전 예약을 하신다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관리법 제 31조의 2에 따라 동일한 사유로 인하여 고객님께서 자체 시정한 사항에 대해 2009년 11월 10일부터 보상을 실시합니다. 2009년 3월 29일 이후부터 리콜 시행 전까지 시트 벨트 브라켓 고정볼트 체결과 관련하여 자비로 수리를 받으신 고객께서는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시어 당사 고객센터(080-728-7288)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GM DAEWOO 정비업소나, 고객센터(080-728-7288)로 연락해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당사의 리콜로 인해 고객님을 불편하게 하여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저희 임직원 모두는 고객님께 더욱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댁내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09.11.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마이크 아카몬
안녕하세요. 지엠대우 토비토커 어잌쿠야 입니다.
우선 소비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전합니다.
저희의 자체조사 결과, 500대 중 1대의 비율로 볼트미체결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를 구매하신 모든 고객분들이 정비사업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미체결 차량 자가진단법을 보여드립니다.
우선 차문을 열고 자리를 앞으로 최대한 당깁니다. 등받이도 마찬가지로 앞으로 당겨줍니다.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되어 있는 카바를 제거합니다.
아래에 손을 넣고 힘을 주어 당기면 이탈이 됩니다. 커버는 탈부착이 자유롭습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붉은 원 안이 떼어낸 자리 입니다. 이번엔 시트를 뒤로 최대한 밀어줍니다. 등받이는 앞으로 젖혀두면 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내에 있는 연결부분이 바로 확인해야 할 부분입니다. 자세히 보겠습니다.
위 사진의 동그라미로 표시된 두 곳처럼 정확하게 체결되어 있는지 보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문제가 없는 차량의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과는 다르게 둘 중의 어느 한 곳이라도 볼트가 없으면 가까운 지엠대우 정비센타로 가셔서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대편 좌석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객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