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탑기어 코리아의 헬기 사고 소식과 쉐보레 콜벳


지난 화요일 인터넷에서는 어떤 헬기 사고 영상이 퍼져 나갔습니다. 단순한 헬기 사고가 아니라, 얼마전 인기리에 시즌1이 종영되었던 탑기어 코리아의 시즌2 촬영중 일어난 사고라고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었죠.

그 화제의 영상은 이렇습니다.



아리조나의 사막에서 일어난 사고이고, AH-1 헬기 탑승자 2명은 모두 무사하다, 그리고 탑기어코리아의 콜벳 촬영중 일어난 사고라는 설명이 붙었습니다. 탑기어코리아에서 멀리 미국까지 가서 헬기까지 동원해가며 (그것도 AH-1 공격헬기) 멋진 영상을 찍으려 했었나 봅니다. 사고는 안타깝지만 그래도 다친 사람이 없다는건 참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김진표씨 블로그에도 미국에서 탑기어 시즌2 촬영중이라는 소식과 사고에 대한 간단한 언급도 있기도 합니다.
다행히 촬영은 큰 지장없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이고... 조금 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어떤 콜벳을 촬영중이었을지 궁금해 하실 분들도 계실테고, 사고가 난 AH-1이라는 헬기에 관심을 기울이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사람 두 명 타고 엔진 달린 미국제 탈것이라는 공통점이 있긴 합니다만...-_-;


일단 콜벳은...6.2리터 V8 430 마력의 일반 버전부터 7.0리터 V8 505마력의 Z06, 6.2리터 V8 슈퍼챠져 638마력의 ZR1까지의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ZR1은 저희 톡블로그에서도 뉘르부르크링과 함께 잠깐 소개해 드린 적이 있죠.



사고가 난 AH-1은 코브라(Cobra)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군용 공격헬기로, 역시나 베트남전 당시에 사용된 AH-1G부터 지금도 우리나라를 포함한 여러나라에서 사용중인 AH-1S/F, 미해병대의 최신형 AH-1Z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엔진출력은 초창기 G형의 T53-L13 엔진은 1400마력, S형의 T53-L703은 1800마력, Z형은 1890마력짜리 T700-GE-401 엔진을 두개 (즉 3780마력!!) 달고 있습니다.

그 많은 코브라 헬기 중, 사고가 난 코브라는 제일 흔한 AH-1S/F 기종으로 보입니다만,
촬영의 주인공이었다는 콜벳은 어떤 모델이었는지 확인할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사실 저희 한국지엠이 올해 출시에 대해 여러 소문이 무성한데 출시 된다면 어떤 모델이 될지는 알려진 바가 없는데,
올 봄의 부산모터쇼 때가 되면 알 수 있을까요?  제 연봉으로 콜벳은 넘보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저 역시 기대가 됩니다!

얼른 따듯한 봄과 함께 탑기어코리아 시즌2, 그리고 콜벳의 소식이 함께 왔으면 좋겠습니다.

320Nm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