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경차로 사랑받고 있는 마티즈(MATIZ)가 스페인어로 느낌이라는 뜻이라는거 알고계시나요?
사람들에게 모두 이름이 있듯이 자동차들도 자신들만의 고유 이름을 갖고 있는데요.
이런 이름들이 무슨 뜻을 갖고 있는지, 왜 이런 이름이 생겨나게 된건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래서 오늘은 "이름으로 알아보는 지엠대우 자동차" 두번째 편을 준비헀습니다.
두번째편에서는 지엠대우 자동차 중에서도 올드 자동차들을 살펴보았는데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지엠대우 자동차의 이름의 의미를 알고 싶다면 "이름으로 알아보는 지엠대우 자동차" 첫번째 편에서 확인해 보세요~~
티코(TICO)
우리나라에 경차의 열풍을 불게만든 티코! 티코는 작다는 뜻과 튼튼하다는 뜻이 합쳐진 것인데요.
TINY + TIGHT + CINVENIENT + COZY 의 첫글자를 조합하여 TICO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작지만 단단하면서 편리하고 아늑한 경제적인 차라는 의미를 가진 티코는 이름에 티코의 특징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출시된 이후로 이제는 경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는 단어가 되어버릴 정도로 이름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았던 티코입니다.
다마스(DAMAS)
작지만 밴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다마스. 다마스(DAMAS)는 좋은 친구들이라는 뜻의 스페인어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친숙하게 지낼 수 있는 차인 다마스는 이름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자동차입니다. 언제나 함께있어주는 좋은 친구같은 다마스~
그래서 이렇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걸까요? 지엠대우의 최장수 모델 마다스입니다.
라보(LABO)
여러가지를 실어 나를 수 있는 트럭 라보(LABOR)는 일하다라는 의미의 영어입니다.
라보는 주로 일할 때 많이 사용하는 자동차인데요. 이름에서 그 특징을 가장 잘 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속에서 목표를 향해 도전한다는 라보~ 라보와 함께라면 참 든든할 것 같습니다.
다마스와 함께 지엠대우의 최장수 모델인 라보! 사업파트너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라보입니다.
칼로스(KALOS)
칼로스(KALOS)는 그리스어라 익숙하지는 않은 단어이지만, 아름다운(Beautiful)이란 뜻입니다.
칼로스는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매력적인 차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부드럽게 잘빠진 라인과 편안한 승차감으로 여성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칼로스는 이름만큼이나 아름다운 매력을 가진 자동차입니다.
누비라(NUBIRA)
많은 사랑을 받았던 누비라~ 지금도 거리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자동차인데요.
누비라는 자동차이름에서는 조금 특이하게 순수 우리말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누비다라는 단어에서 만들어진 누비라는 이름속에 전 세계를 누비기를 원하는 지엠대우의 마음이 담겨있기도 한데요. 세계수준의 안전과 품질을 실현함으로써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믿고 탈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대중적인 차라는 의미의 누비라입니다.
레간자(LEGANZA)
'쉿~! 소리없이 강하다~' 기억나시나요? TV CF로도 큰 사랑을 받았던 레간자입니다.
TV CF의 슬로건처럼 조용하면서 강한 파워를 지닌 레간자(LEGANZA)는 ENEGANTE(우아함) + FORZA(파워) 라는 이탈리어가 합쳐져 만들어졌습니다. 소리없는 우아한 파워를 지닌 자동차라는 의미와 함께 "새롭게 다가온 강자" 란 의미의"來强者"를 영문 표기한것으로 과거 중형차시장에서의 대우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는 새로운 강자란 의미를 지녔습니다.
이름에서 강하게 풍기는 포스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간자입니다.
레조(REZZO)
도심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해주는 SUV자동차 레조!
레조(REZZO)는 그늘, 산바람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인데요. 도심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차인 SUV와는 참 잘 어울리는 이름입니다.
레조를 타고 떠나는 주말 여행~ 상상만해도 즐거워집니다.
매그너스(MAGNUS)
레간자에 이어 대우자동차의 명성을 이어 나갈 자동차로 출시된 대우의 야심작 매그너스(MAGNUS)는 "위대한(Great),강력한(Might),품위있는 (Noble)"등의 뜻의 라틴어입니다. 중형차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차란 의미로
매그너스의 개발컨셉은 "감출 수 없는 자신감"이었습니다. 이름만큼이나 매력적인 매그너스는 특히 남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동안 아무생각없이 불렀던 자동차들의 이름에 이렇게 깊은 뜻이 담겨져 있었네요^^
잘 알지 못했던 자동차 이름의 뜻을 알고나니 어떠신가요? 잘 어울리나요??
자동차의 특징들을 모두 담아 한 단어로 만든다는 것이 쉽지 않지만, 각각의 자동차들의 특징들을 가장 잘 살려서 만든 이름이기에 그 어떤 이름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