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유럽에서도 입증된 라세티 프리미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


지엠대우는 현지시각으로 11월 25일 유럽의 권위있는 자동차 안전평가 기준인 유로 NCAP(Euro New Car Assessment Program)의 평가 결과, 최고 수준의 안전성이 입증되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수출명: Chevrolet Cruz)는 최고 안전등급인 별 5개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수출명: Chevrolet Spark)는 별 4개를 획득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총 4가지로 승객 상해, 유아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보조 장치로 나뉘어 실시되었습니다

유유럽에서도 입증된 라세티 프리미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


라세티프리미어 별 5개 등급 ★★★★★

이번에 라세티 프리미어는 충돌 시험에서 차체의 튼튼함과 승객의 상해 정도를 측정하여 100점 만점에 96점을 받아 정면, 측면, 전주 측면, 후방충돌 등 비교 대상 차종 가운데서 가장 우월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특히 유로 NCAP 사상 안전성 전 부문에 걸쳐서 역대 최고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유로NCAP 차량충돌시험 지엠대우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정면 충돌(정면 충돌 시 운전자와 조수석 승객 상해정도 측정)과 측면 대차 충돌 시험(운전석 승객의 측면 충격시 상해정도 측정)에서 만점을 기록하였고 측면 전주 충돌(도로변의 장애물 충격 시 상해정도 측정)에서도 거의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했습니다. 후방충돌(승객의 목 부위 상해정도 측정)의 경우 머리 지지대인 엑티브 헤드레스트 없이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유로NCAP 차량충돌시험 지엠대우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이 전에도 
라세티 프리미어는 올해 중순에 호주와 중국 신차 충돌 안전성 종합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적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기로 유명한 유로 NCAP 평가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인 5개를 획득하면서 제품의 안전성을 공식 인정받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별 4개 등급 ★★★★

경차 이상의 성능을 보이고 있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도 라세티 프리미어처럼 유로 NCAP 전 부문에 걸쳐 안전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측면 충돌에서 만점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측면 안전성을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유아 모형 더미로 실시한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최적의 안전 설계를 다시 한 번 입증하였습니다.

유로NCAP 차량충돌시험 지엠대우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초고장력 강판 16% 이상, 고장력 강판 66.5%를 사용함으로서 차체의 강성을 자랑합니다. 측면에는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측면 충돌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또 주로 준중형 이상의 차량에 적용되는 우물 정(#)자 타입의 롱 크래들과 H자 형태 스파이더 타입의 초고장력 바, 커튼 에어백 등 고급 안전 장치가 있어 경차임에도 안전성에 있어 한 단계 향상 시켰습니다,

유로NCAP 차량충돌시험 지엠대우 라세티프리미어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이 밖에 10월에도 한국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한 시험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1등급 획득했습니다. 최근에는 수출을 시작하였고, 국내와 더 나아가 해외 시장에서도 지엠 대우 판매 급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로 NCAP 평가 결과를 통해서 지엠대우의 안전성이 다시 한번 상기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엠대우는 세계 시장에서 앞서 나가는 기술력과 진보적 디자인으로 우수한 차량이 많이 생산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1등급', 안전성 '최고'

유로 NCAP에서 직접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링크해서 보시면 됩니다.
>> 유로 NCAP 결과 검색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까칠한 새라였습니다.


까칠한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