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토비토커 다파라 입니다. 

 

한국지엠 쉐보레 홈페이지를 보면,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잘 정리해 놓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차종별로 오디오 기능을 확인 할 수 있고, 차종별로 지원 가능한 휴대폰 그리고 쉐보레 마이링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바로가기

http://www.chevrolet.co.kr/care/accesary/acc_infortainment.do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지원가능 휴대폰 확인 바로가기

http://www.chevrolet.co.kr/care/accesary/acc_mobile.do#

 


쉐보레 마이링크


* 쉐보레 마이링크 바로가기

http://www.chevrolet.co.kr/mylink/index.jsp

 

그러나... 위에 내용은 최근에 출시된 쉐보레 차에 해당하는 내용이고, 똑같지는 않지만 기존의 차량도 비슷하게 흉내를 낼 수 있습니다.

 

 

AUX 케이블  자동차 블루투스

 

가장 쉬운 방법은 AUX케이블 입니다.(좌측 사진) 

대형마트에서 3천원 전후로 구매가능하며, 성능이 좋은 제품은 1만원이 넘기도 합니다. AUX케이블이 있으면, 스마트폰의 최신 음악과 스트리밍을 통한 뮤직을 아주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쉬운 방법은 블루투스 제품을 구매하는 겁니다.(우측 사진).

핸드폰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면, 정말 편합니다. 오디오도 되고 전화도 됩니다. 무선의 편리함은 써 본 사람만 알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블루투스에 USB충전 소켓이 있는 제품을 준비하십시오.

 

 

자동차 CD, TAPE

 

AUX 케이블, 블루투스 키트가 없다면 CD와 TAPE로 음악을 들으시면 됩니다.

 

AUX 케이블과 블루투스 키트가 있다고 가정하여, 가장 즐겁게 운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중 DMB 시청은 위험하오니, 소리 중심으로 알려드릴께요.

 

 

벅스라디오 벅스라디오


1.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대략 5천원 전후로 원하시는 음악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장거리 여행을 할 때 정말 잘 활용합니다.

 

특히, '벅스가 선곡해줘'는 정말 최고입니다. 취향에 맞는 음악을 알아서 골라줍니다. 절대 광고하는게 아닙니다.

 

벅스라디오 벅스라디오


2. 무슨 음악을 들을 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시간, 일간, 주간 100, 에센셜 음악등... 그냥 선택만 하면 즐거운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팟캐스트  팟캐스트

팟캐스트 팟캐스트

 

3. 음악 말고, 일반 라디오 방송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팟캐스트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고, 원하시는 팟캐스트 방송을 다운로드하고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Wifi를 활용하여 컬투쇼,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등을 다운로드 해 놓고, 장거리 여행시에 들으면 정말 좋습니다.

 


쉐비케어 3.5.7


4. CD로 음악과 팟캐스트를 듣기 위해서는 다운로드한 파일은 CD에 구우면 됩니다. 공CD비용은 500원 이하여서 개인용으로 써도 좋고, 선물용으로 써도 좋습니다. USB에 음악을 담아서 듣는 방법도 있지만, 선물하기에는 부담이 있죠. 회수할 필요 없는 CD가 선물용으로는 최고 입니다. (CD를 이쁘게 접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개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면 장거리 여행이 즐거워 질 겁니다. 라디오도 좋지만 지역에 따라 주파수 변경이 필요 없는 음악 스트리밍과 CD는 최고의 여행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상,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