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지엠대우의 고객님들께서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고객센터!
가끔 운전을 하다 문제가 생겼을 때 혹은 자동차 구입하기 전에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그럴 때 마다 망설임 없이 찾는 곳이 있다면 바로 지엠대우 고객센터인데요.
지엠대우 고객센터는 지엠대우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언제나 고객님께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고객센터에는 하루에도 수십통이 넘는 문의와 요청사항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 중 많은 고객분들께서 비슷한 문제로 혹은 비슷한 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 1개월동안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문의하신 질문 best10"을 준비했습니다.


10. [정비문의] 수동기어를 오토기어로 개조할 수 있나요?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는 형식 승인번호가 다르며, 개조를 위해서는 해당관청의 승인이 있어야만 하는데 형식 승인번호가 다른 경우에는 승인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조 작업은 규정에 의해 저희 GM대우 정비소에서는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변속기 개조는 승인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차량에서 엔진 만큼이나 중요한 변속기를 교환하는 작업이라, 차량에 굉장한 무리가 따를 수 있습니다.  


9. [정비문의]오토 차량인데 언덕에서 뒤로 밀려요. 
 


일반적으로 오토 차량도 언덕길에서 정차 후 출발 시에는 언덕의 경사에 따라 다소 뒤로 밀릴 수 있습니다. 이는 변속레버를 "D"레인지에 놓고 브레이크를 떼면 가속페달을 밟지 않더라도 차량이 서서히 움직이는 클리핑(Cleeping:서서히 끌려나감)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지에서는 앞으로 약간 전진을 하고, 언덕에서는 차량의 하중으로 뒤로 밀리게 됩니다.
이 문제는 클리핑 상태에서의 유압을 강하게 해줌으로 인하여 밀리는 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으나, 변속기의 내구성을 떨어뜨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미션의 내구성 향상을 위하여 유압을 더이상 강화하지 않은 이유로 차량이 뒤로 밀리는 현상은 정상적인 현상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경사진 곳을 운행하실 때에는 D 위치가 아닌 저단기어를 사용해보신다면 훨씬 더 부드러운 운행이 되실겁니다.
그러나, 뒤로 밀리는 정도가 지나칠 정도로 심하게 느껴지신다면 엔진공회전 속도의 불량이나, 자동변속기 내 오일펌프 유압의 저하, 자동변속기 오일의 부족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이 염려가 되실 정도라면 가까운 GM대우 정비사업소를 통하여 상세한 점검 받아보시길 부탁드립니다. 
 

8. [구입일반] 공채 매입과 할인이 무엇인가요? 
 
차량 구입 시에는 반드시 관할지역(광역시 또는 지방)에서 발행하는 공채를 의무적으로 구입하여야 합니다.(도시 철도법 시행령 등) 지하철이 있는 광역시에서는 지하철 건설에 쓰이는 재원으로 쓰이는 기타 도시에서는 도로확충 및 유지보수에 사용되는 재원으로 쓰이며, 지방자치단체에서 7년 거치 후 원리금을 일시에 상환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공채매입이며, 7년간의 보유기간 중 분실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채권할인 전문업체나 증권사에서 7년 동안 예상되는 자치단체의 이자수익을 제외한 금액을 채권구입과 동시에 매도하는 것이 공채 할인매도입니다. 할인율은 차량등록일을 기준으로 매일 약간씩 변동됩니다. 
 

7. [정비문의] 히터, 에어컨 가동 시 곰팡이 냄새가 나요.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에어컨, 히터 작동 시 발생하는 냄새는 에어컨 작동 후 주위와의 온도차에 의하여 생긴 물방울이 이물질들과 함께 썩게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켜고 주행을 하시다가 목적지에 도달하기 약 5분 정도 전에는 에어컨을 미리 꺼주시고, 그냥 송풍상태로 놓아주시면 냄새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곰팡이 제거제나 탈취제로 약간의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그 정도로는 전혀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대쉬보드 내부의 대대적인 청소 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썩는 냄새와는 종류가 다른 역한 냄새라고 판단되신다면 냉각수가 누수되어 발생하는 냄새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히터코어 및 냉각수 관련 계통에 대해 전반적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6. [할부관련] 중고차 반납일이 도래되었는데 반납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보장금액 최종납입일 15일전까지 출고거점에 통보해주시면 , 반납차량 검수/감가금액 확정 후 최종납입일을 기준으로하여 반납일자/장소 등을 관할거점에서 별도 통보해드립니다.

* 반납 시 구비서류

1) 자동차등록증 원본 및 자동차등록원부 갑부 (반납일 기준 1개월 이내)
2) 지방세(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또는 납입영수증사본
3) 해당차량 책입보험료 납입영수증 사본 또는 보험료 납입증명서
4) 주민등록등본 1부
5) 인감증명서 2부 (대리인 반납시 3부) 및 인감도장이전/말소등록 위임장 (중고차 수출판매) 1부: 양식 해당거점에 비치
6) 양도행위 위임장(중고차 내수판매)1부: 양식해당거점에 비치
7) 자동차 양도증명서(계약서, 중고차 수출판매) 1부: 양식해당거점에 비치
8) 차량반납시 대리인일 경우 일체의 권리를 위임하는 위임장 첨부:양식해당거점에 비치(※대리인: 가족관계 증빙서류 구비 - 신분증 구비)
9) 중고차가격보장에 관한 약정서 원본(분실시 분실확인서 첨부) : 양식해당거점에 비치  


5. [정비문의] 정비소 업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 접 수 시간 - 평일 08:30 ~ 16:30 토요일 08:30 ~ 12:30
* 출고가능 시간 - 평일 08:30 ~ 19:30 토요일 08:30 ~ 17:30

일요일/공휴일은 휴무이며 전주/창원정비사업소는 토요일도 휴무입니다.
접수마감 시간 및 출고가능 시간은 사업장별로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천,창원정비사업소의 접수 및 출고 가능시간은 30분 일찍 시작/종료됩니다.  
 

4. 신용불량자도 할부 구입이 가능한가요?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불가능합니다. 신용불량 고객은 캐피탈사로부터 할부 승인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3. 이벤트 당첨 확인은 어디에서 하나요?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모든 이벤트 당첨확인은 지엠대우 홈페이지(www.gmdaewoo.co.kr)의 지엠대우소식 –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 [정비문의]주행중 시동이 꺼져요. 
 

지엠대우 고객센터, 자주하시는 질문 best 10


시동꺼짐 현상은 그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정비사를 통해 시동꺼짐 현상이 재현되어야만 정확한 정비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만, 참고가 되시도록 시동 꺼짐 현상에 관한 몇 가지 원인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차시 시동꺼짐

냉간시 진동 발생과 함께 시동꺼짐 - 연료펌프, 연료누출 확인
냉간시 진동없이 스르르 시동꺼짐 - IAC밸브, 배선/커넥터 점검
열간시 시동꺼짐 - 주행거리에 따른 소모품 및 점화계통 점검

*주행중 시동꺼짐

요철도로 운행중 시동꺼짐 - 배터리 터미널 조임, 연료탱크 수분 유입 확인
선회시(U턴 포함) 시동꺼짐 - 파워 스티어링 스위치 점검
일반도로 주행중 시동꺼짐 60km/h이상 - 연료점검, 커넥터 접촉불량
60km/h이하 - 엔진배선 접촉 불량

* 재시동시 꺼짐

재시동 후 RPM정상 - IAC 리셋팅, IAC 청소
재시동 후 RPM비정상 - 진공누설 점검, 엔진 센서 점검

안내해드린 사항은 예측에 불과하오니, 가까운 GM대우 정비소를 방문하시어 보다 상세한 점검 및 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차량관리] 보증수리 기간은 언제를 기준으로 하나요? 
 
보증수리 기간은 최초 출고일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어떠신가요? 고객분들께서 자주 하시는 질문들이 도움이 좀 되셨나요?
지엠대우의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이나, 문제가 생겼을 시에는 지엠대우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고객님들의 모든 문제를 지엠대우 고객센터가 최상의 서비스로 해결해 드립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