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다파라입니다.
쉐보레 크루즈 MY13에서 가장 큰 변화는 쉐보레 마이링크라 불리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덕분에 실내가 심하게 깔끔해졌습니다. 허전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버튼이 많은 피쳐폰을 쓰다가....
(책상을 뒤지다 보니, 유물이 나왔습니다!. 가운데 CYON은 무려 2001년 8월 모델입니다. 작동안됨 ㅡㅡ.)
스마트폰을 만났을 때의 느낌이라고 할까요...? 근데, 크고 시원한 화면은 좋아도 너~~~~무 좋아요.
쉐보레 마이링크 자세한 설명 보러가기: http://www.chevrolet.co.kr/mylink/index.jsp
쉐보레 마이링크 오디오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갤럭시 노트 등의 스마트폰은 당연히 지원하죠. 전 아이패드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잘~ 지원됩니다.
하지만, '응용 프로그램 미설치'라고 나옵니다. 추후 쉐보레 마이링크를 지원하는 어플이 나올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아이패드를 연결하면, 쉐보레 마이링크는 iPod로 인식하며 아이패드 내에 있는 음악을 바로 재생합니다.
아티스트, 앨범, 곡 등의 구분으로 노래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USB를 마이링크에 연결할 수 있지만, 저는 USB메모리가 없어서 리더기에 CF카드를 꼽고 연결해 보았습니다. 마이링크와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동영상은 폴더명과 파일 갯수가 함께 표시가 됩니다.
동영상은 자막도 잘 나옵니다. 미드 보는 것도 문제 없어요.
하지만, 파일에 따라 재생되지 않기도 합니다. 메뉴얼에 재생가능한 파일형식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메뉴얼은 본 글 하단에 있습니다.
사진 감상시 슬라이드쇼 시간 설정, 시계표시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디카로 찍은 사진을 리더기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와 연결한 후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 회전 버튼이 있어서 기울어진 사진을 손쉽게 돌릴 수 있습니다.
USB 음악 재생시 앨범 아트가 있다면, 쉐보레 마이링크 우측에 앨범아트가 표시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의 설명서 일부분입니다. 음악파일 2,500개까지 인식이 됩니다.
영화 시스템에 관한 설명서 입니다. 재생가능 해상도가 720 x 576 이므로 별도의 인코딩이 필요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를 살펴보았습니다. 확실히 장점이 많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시장이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뀌었듯이,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마이링크와 같은 시스템으로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세를 따르자... 쉐보레 마이링크!
이상, 토비토커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