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루프박스를 품은 경차 스파크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와 생활형 블로거 에이스 입니다.


주변을 보면 루프박스를 장착한 차량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루프박스


증가하는 캠핑의 인기와 자동차에 대한 인식 변화 때문에 루프박스를 장착한 차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목적 차량 올란도와 루프박스는 정말 잘 어울리죠.



루프박스


루프박스! 다목적 차량인 올란도만 장착하는게 아니고, 세단 오너님들도 필요에 의해서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세단에 돌았다고 루프박스를 다냐!"라고 했지만... 이제는 아니죠.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루프박스는 은근 부의 상징입니다.


최강의 안전성, 중후한 스타일 그리고 동급최대 트렁크 사이즈를 가진 말리부에도!!! 루프박스를 달 수 있습니다. 레져를 즐길 줄 아는 그런 싸나e~ 라고 불릴만 하네요. (사진: 막시무스 님)



루프박스


루프박스 대신, 텐트를 차에 지고 다니는 차량도 있습니다 . (사진: 막시무스 님), 막시무스님의 캠핑 스타일은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최고!



쉐보레 스파크


이런 목적! 즉 캠핑족이 주로 장착하는 루프박스를 달고 있는 경차 오너가 있습니다. 그는 바로... 에이스!

 


쉐보레 스파크


다파라:  에이스님. 대체 조그만 경차에 루프박스는 왜 달았나요? 경차는 경차 그대로 타야 제맛이지 않나요?


에이스:  기존에 타던 차가 캡티바인데 스파크 트렁크를 열어보는 순간 헉~!...그래서 동호회에서 다른분들은 어떻게 이를 극복했나 보니까 루프박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구매를 했죠.


다파라:  근데 저 루프박스.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데, 장착비용은 대략 얼마나 들었나요? 그냥 루프박스만 올리면 되나요?


에이스:  루프박스를 설치하려면 가로 바(Bar)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가로 바 또한 루프랙이 있는 차량용과 없는 차량용으로 나뉘구요. 스파크는 루프랙이 LS STAR 이상급 부터 있습니다. 비용은 가로 바 + 루프박스 합해서 100만원이 조금 넘게 들었습니다. 비싸요?  저렴한 모델은 60~70만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쉐보레 스파크


다파라:  블랙컬러 스파크, 블랙 컬러 루프박스.. 정말 잘 어울리네요. 스타일 좋아 보입니다. 근데 연비는 잘 나오나요?


에이스:  솔직히 연비는 바람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살짝 떨어집니다. 가득 채우고 400~450km를 보통 달리는데 루프박스를 설치를 한 후로는 400km전후로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다파라:  자... 솔직히 말해보시죠. 대체 루프박스에 어떤게 들어있나요? 혹시 비상식량? 침낭?


에이스:  저 같은 유부남들은 가장 큰 고민이 유모차일 겁니다. 저 작은차에 유모차를 어떻게 넣어야 하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루프박스가 정답 되시겠습니다. 준중형차 트렁크 용량이 보통 400L대인데 저 루프박스만 450L정도의 용량이 나오니 상상이 가시겠죠?


다파라:  주변의 경차 오너에게 루프박스를 추천한다면... 그 이유는?


에이스: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어지간한 캠핑용품들 충분히 루프 박스 안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실험은 안 해봤지만... 흠흠...


놀랐습니다! 경차에 루프박스!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멋집니다. 

멋을 알고, 즐길 줄 아는 스파크 오너 에이스님은 경차에 루프박스를 달고 다니는 싸나e~ 였습니다.


이상, 에이스와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