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쉐보레 스파크! 미국 미니카 시장에 불을 지피다!!

"스파크가 미국 시장 미니카 시장의 구세주가 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스파크를 습하게 사랑하는 남자 토비토커 라온제나 입니다. 

 

우리의 스파크가 미국에 진출한 지 벌써 5개월이 되어갑니다. 스파크는 잘 지내고 있을까요? 또 스파크는 현지에서 어떻게 평가받고 있을까요? 그럼 먼저 근황을 살펴볼까요?! 잘 지내는 거니? 어디 아픈데는 없는 거야 스파크?!!!!

 

 

쉐보레 스파크

 

헙! 우리의 스파크는 이렇게 아주 잘 지내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국내 경차 최초로 미국에 진출하여 이래 저래 고생이 많았겠지만 사진으로 보니까 그렇게 걱정 안해도 될 것 같군요. 하하. 얼마전에는 원더걸스 유빈과도 함께 하더니! 부러워 스파크!!  

 

 

 

판매 프로모션 뿐 아니라 우리의 스파크는 여기저기 행사로도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 차량 기억나시나요?! 네! 총 천연색 색깔 물감과 함께하는 미친 마라톤 행사 'The Color Run' 이벤트에 페이스 카로 쓰였던 스파크 입니다. 나이스 페인팅~!!!

 

 

쉐보레 스파크

 

그리고! 이 녀석은 MTV IGGY와 함께한 '커버 더 월드' 프로모션 경품 랩핑 차량입니다. 은은한 옐로우 컬러에 별모양 타투가 새겨진 근사한 차량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모델이 '컬러 런' 스파크보다 더 탐나는군요! 누가 가져갈 지 모르겠지만 아주 계타신 듯 하군요. 년말까지 미국 전역의 마켓에 스파크가 투입될 예정이니 내년 초 쯤엔 아마 더 유명해지지 않을까 하는!!*^^* 

 

자! 이제 그럼! 4개월 간의 미국내 스파크의 판매 동향과 북미 미니카 시장에서의 활약상을 한번 살펴볼까요?!

 

 

쉐보레 스파크

 

"작은 차들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유독 미국에서만 그 반응이 미지근해 왔다. '스마트포투'가 처음 미니카 시장에 투입되었지만 성적은 썩 좋지 않았다. 과연 피아트, 도요타 싸이언 그리고 쉐보레 스파크와 같은 새로운 미니카들이 이 시장에 불을 지필 수 있을까? 9월 판매량을 지표로 한다면 감히 'Yes'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 Cars.com의 기사 中

 

 

쉐보레 스파크

 

그렇습니다! 지난 여름 북미에서 판매가 시작된 스파크는 3개월 동안 월2,000대 이상의 실적을 보였습니다. 대박 판매량은 아니지만 작은 차들의 무덤인 미국 시장에서 나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경쟁 차량인 '스마트포투'와 '싸이언IQ'의 판매량을 압도했을 뿐 아니라 더욱 주목할 것은 성장하고 있는 미니카 시장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점이겠죠!

 

 

 

쉐보레 스파크

 

미국에서의 10월 판매량을 알아볼까요? 스파크가 2,134대, 싸이언IQ가 808대, 스마트포투가 998대로 9월과 마찬가지로 압도적인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피아트 500이 3,752대, 미니쿠퍼가 4,053대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두 모델은 가격면에서 훨씬 비싸기 때문에 GM측에서는 직접적인 경쟁차량으로 보진 않고 있지만 언젠가는 피아트 500을 잡을 날이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사실 피아트 500 친퀘첸토의 디자인은 예전 주지아로의 마티즈와 같은 핏줄이라 기분이 묘하기도 합니다..^^)

 

 

 

쉐보레 스파크

 

기사의 댓글 중 하나가 눈에 띕니다. "미국인들은 비싸지 않은 새차를 원한다. 굳이 스몰카가 아니더라도 말이다. 그런면에서 스파크는 합리적 가격으로 좋은 출발을 보였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포투, 싸이언IQ, 피아트 500은 여전히 너무 비싸기 때문이다." 물론 배기량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비교할 순 없지만 스파크가 가격 경쟁력에서 분명한 매력을 지니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오토모티브 뉴스에 따르면 이 상쾌한 스파크의 판매량은 이윤이 많이 남지 않는 한국산 미니카를 처음 GM이 수입하기로 결정했을 때 많이 우려했던 GM관계자들과 딜러들을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의 예상을 기분좋게 뒤엎은 셈이죠! 오토모티브 뉴스는 내년 미국 내 판매량을 27,000대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유가와 경제불황이 지속되는 상황속에서 탄탄한 주행성능과 안전성, 가격경쟁력과 연비로 무장한 우리의 스파크가 그 예상을 다시 한 번 깨주기를 응원해 봅니다...^^   

 

 

 

쉐보레 스파크

 

그럼 카스닷컴 기사의 인상적인 평가를 끝으로 글을 마무리 합니다. "피아트 500의 성공, 쉐보레 스파크의 괄목할 만한 판매량과 세계적 인기 등을 볼 때 이제 미국에도 미니카 시장이 자리잡을 타이밍으로 보인다. 드디어! 이 작은 차들이 미국인들의 마음속에 조금씩 자리잡기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아직도 픽업 차량이나 대형차들이 수만대씩 팔리는 미국 시장이지만 미니카 시장도 만만치 않은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물론 그 중심에는 쉐보레 스파크가 있어야 겠지요?!*^^*

 

아! 내년 여름에  전기차 `쉐비 스파크 EV`의 미국 침공도 기대해 주시구요!!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엔지니어의 말씀을 들어보니 너무 조용해서 시동이 걸려있는 줄도 몰랐다고 하네요!)

 

이상 라온제나 였습니다. 히릿.